2024-03-29 00:49 (금)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2022 슈퍼모델 선발대회 성료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2022 슈퍼모델 선발대회 성료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2.10.02 0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SBS 홈페이지
사진: SBS 홈페이지

*  아센디오, 2022 슈퍼모델 선발대회 성료
아센디오(012170)가 주관한 ‘2022 슈퍼모델 선발대회’ 본선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 대회는 이달 29일 SBS 프리즘타워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됐다. 이달 30일 SBS FiL, SBS M, 라이프타임 채널과 10월1일 K-STAR을 통해 본선 대회가 재방송됐다.

* 펩트론, 英 임페리얼 칼리지와 알츠하이머 적응증 임상 2상 공동연구 추진
펩트론(087010)과 영국 임페리얼 칼리지가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본격적인 알츠하이머 적응증(AD, Alzheimer’s Disease) 임상 2상 공동연구를 위한 본 계약 작업을 개시했다. 영국 임페리얼 칼리지는 공학, 자연과학, 의학 등 이공계 분야에 특화된 2021년 세계대학랭킹 8위의 종합대학이다.

* 아이티센, 박정재 단독 대표체제로 전환
아이티센(124500)이 박정재, 윤석형 각자대표 체제에서 박정재 단독 대표 체제로 전환된다고 밝혔다. 박 대표는 올해 초 아이티센 공동 대표이사로 신규 선입됐다. 회계사 출신 박 대표는 아이티센 기업공개(IPO), 쌍용정보통신·콤텍시스템·한국금거래소 인수 등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했고 올해 3월 블록체인 플랫폼 기업 비피엠지 전략적 투자 단행과 LG히다찌 인수 등 왕성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 수젠텍, ‘면역스트립 자동화장비’…체외진단의료기기 품목제조인허가 획득
수젠텍(253840)은 면역스트립 자동화장비(S-Blot 3 Plus)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체외진단용 의료기기 제조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에 승인받은 ‘S-Blot 3 Plus’는 알레르기 다중진단에서 검체 분주, 시약 전처리 반응, 건조, 분석까지 전체 기능이 통합된 국내 개발 유일한 면역스트립 자동화장비로 기존의 S-Blot 3를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다. 국내 알러지 장비 중 동시간에 가장 많은 수의 검사를 할 수 있어 대형병원, 랩 등에 최적화된 장비라고 회사측은 밝혔다.

* 올리패스, 美 Vanda 제약과 신약 공동연구개발 계약 체결
올리패스(244460)가 미국 나스닥 상장기업 반다 제약(Vanda Pharmaceuticals, NASDAQ: VNDA)과 2 종의 유전자 타겟에 대한 RNA 치료제 신약 공동연구개발 계약을 체결했다. 올리패스는 Vanda 제약으로부터 300만$(한화 약 43억)의 계약금과 공동연구개발에 소요되는 연구비를 지원받는다. 아울러 양사가 합의한 공동연구개발의 단기 연구개발 목표를 달성할 경우, Vanda 제약은 올리패스에 옵션 행사 기술료를 지급하고, 양사는 별도의 라이선스 계약에 대한 협의를 진행하게 된다. 

* 퓨쳐켐, 전립선암 치료제 FC705, 식약처 치료목적사용 추가 승인
퓨쳐켐은 PSMA 타겟 전립선 암 치료제 ‘FC705([177Lu]Ludotadipep)’가 국내 식약처로부터 2건의 치료목적 사용승인을 추가로 승인 받았다고 밝혔다. 퓨쳐켐에서 개발중인 ‘FC705’는 호르몬 치료와 항암치료가 듣지 않는 전이성 거세저항성 전립선암(mCRPC) 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전립선암 치료제다. 경쟁사 대비 절반 용량으로도 부작용은 최소화하고 종양섭취(Tumor lesion)를 높여 원격 전이된 암이나 미세암까지 정확하게 표적 치료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하고 있다. 퓨쳐켐은 이번 승인을 포함해 올해 6월부터 현재까지 거세저항성 전이 환자를 대상으로 FC705와 관련해 총 3건의 치료목적 사용승인을 받았다.

* 에이팩트, 자동차 전장용 반도체 테스트 장비 추가 발주…비메모리 반도체 테스트 사업 확대
에이팩트(200470)가 자동차 전장용 반도체 테스트 장비를 추가로 발주한다고 밝혔다. 최근 수주한 차량용 반도체 테스트 물량에 대응하기 위해 일본 아드반테스트(ADVANTEST) 장비를 발주해 내년 중 입고할 계획이다. 에이팩트는 비메모리 반도체 중 자동차 전장용 반도체 테스트 양산을 시작해 지난 27일 첫 출하를 진행했다.

* 네스트리, NFT를 위한 새로운 APP '네스트리' 출시
네스트리는 운영 중인 NFT 서비스를 앱(App)으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네스트리'를 출시한다. 네스트리 앱은 여러 NFT 마켓플레이스에서 판매 중인 콘텐츠를 모아보는 ‘NFT 어그리게이터’, 글로벌 프로젝트 민팅 일정과 세일즈 이슈 등 관련 정보를 리스팅하고 열람할 수 있는 ‘NFT 캘린더’, 그리고 트렌디한 NFT 뉴스와 파편화된 정보를 모아 집중적으로 송출하는 ‘네스트리 NFT 뉴스’ 서비스로 구성돼 있으며 모바일에서 브라우저 없이 간편한 사용이 가능하다고 회사측이 밝혔다.

* 자이언트스텝, <2022 서울라이트> 참가 … 콘텐츠 제작 기술력 선보여
자이언트스텝은 9월 30일부터 10월 9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리는 <2022 서울라이트 가을>에서 가상 캐릭터 ‘코스모 워커(Cosmo Walker)’를 통해 버추얼 패션 미디어 아트를 선보인다. 자이언트스텝은 미디어 아트 수행사로 우주적 삶을 상상하며 떠나는 여정을 ‘지속가능한 우주 패션’이라는 주제로 버추얼 미디어 아트를 선보인다. 이 작품은 오후 7시 30분부터 10시까지 DDP 외관 전면에 투사되는 형태로 진행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