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7:50 (목)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이루다, 한국전자전(KES 2022) 참가...신제품 ‘리팟’ 소개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이루다, 한국전자전(KES 2022) 참가...신제품 ‘리팟’ 소개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2.10.06 2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ES에 참가한 이루다 직원이 (좌측)신동희 한국전자기술원장에게 리팟기기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KES에 참가한 이루다 직원이 (좌측)신동희 한국전자기술원장에게 리팟기기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 이루다, 한국전자전(KES 2022) 참가...신제품 ‘리팟’ 소개 = 이루다(164060)는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53회 한국전자전(KES 2022)’에 참가해 차세대 레이저기기 ‘리팟(reepot Nd:YAG laser system)’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리팟은 532nm 파장의 Q-Switched ND:YAG 레이저 소스에 ‘VSLS’기술이 적용된 메디컬 디바이스로 지난 4월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품목 허가를 획득하고 9월 출시했으며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까지 완료해 해외 시장 진출에도 나설 예정이다.

* 카이노스메드, 주주가치 안정화 위한 적극 대응 나서 = 카이노스메드(284620)는 주가 저평가 해소를 위해 적극적인 대응에 나선다고 밝혔다. 회사측은 유상증자를 통해 재무구조 안정과 운영 자금을 확보해 임상 및 연구과제 수행에 더욱 속도를 내는 등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음에도 기업가치가 하락하고 있는 것에 책임감을 느껴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적극 대응하기로 했다.

* 호라이즌인베스트먼트, 한국모태펀드 창업초기 운용사 선정 = 벤처캐피탈 호라이즌인베스트먼트가 설립 반년 만에 한국모태펀드 수시 창업초기 분야 위탁운용사(GP)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운용사 지원은 모두 18개 운용사가 나서 9대1의 경쟁률을 뚫고 호라이즌인베스트먼트가 낙점됐다.

*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유럽 바이오시밀러 의약품 콘퍼런스 참가 =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950210)는 유럽시간 6일과 7일 벨기에 브뤼셀에서 개최되는 메디슨스포유럽(Medicines for Europe, MfE)의 ‘제18회 바이오시밀러 의약품 콘퍼런스 (Biosimilar Medicines Conference 2022)’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 이오플로우, UAE서 이오패치 실구매 주문 수령 = 이오플로우(294090)는 중동 진출을 위한 파트너 걸프드럭(Gulf Drug LLC)으로부터 아랍에미리트(UAE) 지역에 대한 첫 구매주문서(PO)를 수령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말 걸프드럭과 체결한 488억원 규모의 판매 공급계약에 따른 실구매 주문으로 이오패치 1만개 규모다. 한편, 이오플로우 김재진 대표는 경영권 강화를 위해 장내에서 자사주 총 10만 21주를 신규로 취득했다.

* 카카오뱅크 본인확인기관 선정 = 카카오뱅크(323410)가 방송통신위원회로부터 본인확인기관으로 지정됐다고 밝혔다. 인터넷은행으로는 첫 본인확인기관 자격 취득으로, 카카오뱅크는 향후 본격적으로 인증 서비스 사업에 진출할 계획이다.

* 에이팩트, 소수주주와 상생 방안 모색 = 에이팩트(200470)는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소수주주와 상생방안을 모색하고 있다고 밝혔다. 에이팩트는 회사의 성장발전을 위한 유상증자가 불가피함을 설명하고 소수주주협의체의 요청사항에 대해서도 긍정적으로 검토하여 서로 상행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서 실행에 옮긴다는 방침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