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8:58 (화)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카카오뱅크, 노트북 100대 기부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카카오뱅크, 노트북 100대 기부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2.10.07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글로벌 IT 인재육성 PC전달식=카카오뱅크 제공
2022 글로벌 IT 인재육성 PC전달식=카카오뱅크 제공

* 카카오뱅크, 한국IT복지진흥원에 노트북 100대 기부 = 카카오뱅크(323410)가 한국IT복지진흥원이 주최한 '2022글로벌IT인재육성 PC전달식'에 참석해 노트북 100대를 기부했다. 기부한 노트북은 전국 지역아동센터, 노인복지관, 장애인 및 아동복지시설 등에 배분된다.

* 와이브레인, 대한신경정신의학회 추계 학회 블루밴드 캠페인 참가 = 멘탈헬스 전자약 플랫폼기업 와이브레인은 10월 7일과 8일 양일간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되는 대한신경정신의학회 추계학술대회에 참가한다. 와이브레인 이기원 대표는 전자약의 세션을 맡아 우울증 전자약 마인드스팀의 국내 시판허가와 원내 처방 경험을 기반으로 글로벌 홈디지털의약품 상용화 동향과 의료 기술로서의 전자약에 대한 미래 전망에 대해 발표한다.

* 라온즈, 스크러버 장비 시장 진입 = 라온즈는 반도체 및 케미컬 제조 공정에서 사용되는 스크러버(Scrubber) 장비 개발을 완료하고 국내외 나노팹과 대학 실험실 등 신규 시장에 진입, 성장의 발판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스크러버 장비는 반도체 및 화학제품 제조공정에서 사용하고 남은 폐가스를 정화해 깨끗한 공기를 배출하는 장치다. 

* 에스티아이, 미국 현지 법인 자본금 납입 완료 = 에스티아이(039440)가 미국 현지 법인(STI AD USA Inc.)의 자본금 50만 불을 완납했다고 밝혔다. 에스티아이는 미국 진출 본격화를 목표로 미국 현지에 있는 인텔, 마이크론 등 CCSS(Central Chemical Supply System, 화학약품중앙공급시스템) 장비와 신규 장비 리플로우(reflow) 의 영업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