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7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SK텔레콤, 대구-경북 통합 신공항 ‘에어셔틀’ 사업 참여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SK텔레콤, 대구-경북 통합 신공항 ‘에어셔틀’ 사업 참여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2.10.27 2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 UAM 선도도시 조성관련 인포그래픽
대구시 UAM 선도도시 조성관련 인포그래픽

* SK텔레콤, 대구·경북 통합 신공항 ‘에어셔틀’사업 참여 = SK텔레콤(017670)은 대구광역시와 대구시 UAM 선도 도시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K-UAM 드림팀’ 컨소시엄의 SKT·한국공항공사·한화시스템이 티맵모빌리티와 함께 대구시의 미래 모빌리티 생태계 구축 및 UAM 활성화에 참여한다는 내용이다. K-UAM 드림팀 컨소시엄과 대구시는 실증-시범 도시-상용화 3단계 실행 계획을 통해 대구 도심 UAM 상용 서비스를 거쳐 2030년 대구 도심과 대구경북 통합 신공항을 잇는 지역 항공 모빌리티 서비스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삼성전자-포스코, 제논가스 국산화 추진 … 2024년부터 공급 = 삼성전자(005930)가 반도체 핵심 소재인 제논(Xe) 가스의 국산화를 추진한다. 삼성전자는 포스코와 '반도체용 제논 가스 사업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2024년부터 제논 가스를 공급받기로 했다. 제논 가스는 3차원 V낸드 등 첨단 반도체 생산에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희귀가스 중 하나지만 현재 전량 수입에 의존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글로벌 공급망 이슈가 심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협력을 통해 반도체 핵심소재의 국산화와 공급망 다변화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 현대자동차, 이동형 수소충전소 운영 = 현대차(005380)는 '이동형 수소충전소 H 광진 무빙 스테이션'을 개소하고 28일부터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동형 수소충전소는 현대차의 25톤 대형트럭인 '엑시언트'에 수소압축기, 저장용기, 냉각기, 충전기 등 핵심설비가 모두 탑재됐다. 수소전기차 '넥쏘'를 기준으로 1대당 최대 2.5kg 내외의 수소 충전을 지원하며, 하루에 최대 50대까지 충전할 수 있다. 차량관리 어플리케이션인 '마이현대'를 통해 예약제로 이용 가능하다. 

* 현대자동차-기아, ‘2022 대구 국제 미래모빌리티엑스포’ 참가 = 현대자동차·기아가 29일까지 열리는 ‘2022 대구 국제 미래모빌리티엑스포’에 참가해 미래 모빌리티 기술과 대표 친환경차 라인업을 선보인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6’를 전시하고, 고객이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 라이프 스타일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도록 VR (Virtual Reality·가상현실)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기아는 고성능 전기차 ‘The Kia EV6 GT (EV6 GT)’와 기아의 목적 기반 모빌리티(PBV·Purpose Built Vehicle) ‘니로 플러스’를 각 차량 특색에 맞게 꾸민 테마 공간에 전시한다.

* 퓨쳐켐, FC705 미국 임상 1/2a상 첫 환자 투여 완료 = 퓨쳐켐(220100)이 거세저항성 전이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전립선암 치료제 (FC705)의 미국 임상 1/2a상에서 첫 환자 투여를 마치고 본격적 임상에 진입했다고 밝혔다. 미국 임상 1/2a상은 전이성 거세저항성 전립선암(mCRPC) 환자를 대상으로 Unversity of Maryland Medical center 외 5개 기관에서 진행된다.

* 에이치이엠파마, 이노비즈(Inno-Biz) A등급 획득 = 에이치이엠파마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기술혁신형 인증제도 ‘이노비즈(Inno-Biz)’ A등급을 획득했다. 이노비즈 인증은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에게 중소벤처기업부가 제공하는 국가 인증제도로 인증기업은 정부의 연구개발 사업 신청 시 가산점, 금융 및 세제 혜택 등을 받을 수 있다. 이 회사는 특허기술인 PMAS를 활용한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및 서비스 개선 기술로 기술혁신, 기술사업화, 기술혁신경영, 기술혁신성과 등 4개 항목에서 최종 A등급을 획득했다고 알렸다.

* 박셀바이오, 전라남도 대표 바이오기업 선정 = 박셀바이오(323990)가 전라남도에서 개최한 '바이오기업 투자유치설명회'에서 대표 성공기업으로 선정됐다. 박셀바이오는 항암면역치료제 연구개발 전문기업으로 NK(자연살해)세포 치료제 플랫폼인 'Vax-NK', 차세대 항암면역세포치료제 플랫폼인 'Vax-CAR', 세계 최초 반려견 전용 항암면역치료제인 '박스루킨-15' 등의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다. 

*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그룹, 독일 세계 제약-바이오 전시회(CPhI 2022) 단독부스 참가 =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그룹(회장 박소연)은 내달 1일부터 3일까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세계 제약·바이오 전시회(CPhI 2022)’에 참가한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그룹은 글로벌 제약사를 대상으로 바이오시밀러, 항체신약, 백신에 이르는 다양한 연구 개발 성과와 15만 4천 리터의 글로벌급 대규모 위탁개발생산(CDMO) 생산능력을 강조하는 세일즈를 진행한다. 

* 신테카바이오, AI 신약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STB-CLOUD) 론칭 = 신테카바이오(226330)가 AI 신약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STB CLOUD’를 론칭했다. STB CLOUD는 클라우드 상에서 별도의 하드웨어(HW)나 소프트웨어(SW) 없이도 타겟만 정하면 솔루션을 제공해 주는 ‘AI 신약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다. AI 합성신약 유효물질 발굴을 지원하는 딥매처와 암·희귀유전질환 유전체 분석을 지원하는 ‘NGS-ARS®’ 플랫폼 서비스를 우선적으로 제공한다.

* 카카오뱅크, 내달 '개인사업자 뱅킹' 개시 = 카카오뱅크(323410)가 개인사업자를 위한 모바일 뱅킹을 선보인다. 다음달 1일 출시하는 개인사업자 뱅킹은 대출 상품만이 아닌 수신 상품(통장)과 지급결제(카드)까지 망라한 풀뱅킹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회사는 소개했다.

* 삼양옵틱스, 주당 100원 분기배당 = 삼양옵틱스(225190)가 주당 100원의 분기배당을 실시한다. 배당금 총액은 10억원이며 시가배당률은 0.8%다. 배당 기준일은 9월30일, 배당금 지급 예정일자는 11월11일이다. 이 회사의 최근 배당수익률은 3년 평균 7.1%, 5년 평균 7.3%에 달한다.

 * 아이센스, 송도 제2공장 증축공사 기공식 “지속성장 위한 투자 확대” = 아이센스(099190)가 인천시 송도 지식정보산업단지에서 제2공장 증축공사 기공식을 열었다. 제2공장은 연속혈당측정기, 혈액 전해질, 혈액 가스 분석기 등 POCT 제품을 생산하는 시설로 연면적 18,047.56㎡ 부지에 지하 1층~지상 3층, 2개 동으로 내년 9월 입주를 목표로 하고 있다. 

* 에이팩트, 460억 원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 납입 완료 = 에이팩트(200470)가 에이티세미콘 인수를 위한 460억 원 규모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 납입이 완료됐다고 밝혔다. 이번 유상증자에는 신사업 및 책임경영 강화를 위해 에이팩트 최대주주가 PEF를 조성하여 460억 원 규모의 유상증자에 참여했다. 유니드(014830)가 400억원을 출자했으며 나머지는 FI(재무적 투자자)가 참여한 바 있다.

* 농심, ‘2022년 전국 라면 인기지도’ 발표 … 1위는 신라면 = 농심(004370)은 시장조사기관 닐슨IQ코리아 자료를 바탕으로 한 `2022년 전국 라면 인기지도`를 공개했다. 올해 1∼3분기 신라면의 국내 시장 점유율은 9.8%였고 이어 짜파게티(농심·6.5%)와 안성탕면(농심·4.8%) 등 순이었다. 신라면은 안성탕면이 1위를 차지한 경남에서만 2위로 나타났다.

* JW중외제약, 혈우병 환자 위한 ‘헴리브라’ 앱 업데이트 = JW중외제약(001060)은 혈우병 환자의 투약 정보 제공을 강화하기 위해 '헴리브라' 앱 기능을 업데이트 했다. 헴리브라는 A형 혈우병 예방요법제 헴리브라를 처방받은 환자들을 위한 교육과 약물 투여 안내를 지원하는 앱이다. 헴리브라를 통해 질환정보, 투약 관련 제품 정보 등을 확인하고, 투약·주사일지 작성을 설정할 수 있다.

* 신한투자증권, 온라인 금융투자상품권 출시 = 신한투자증권(055550)은 이달 31일 금융투자상품권을 출시한다. 신한투자증권 금융투자상품권은 오픈마켓 11번가에서 구입하거나 선물할 수 있다. 해당상품권은 신한투자증권 모바일 앱 신한알파에 등록해 국내 주식, 해외 주식, 펀드, RP 등에 투자할 수 있다. 

* 핑거, '독도버스' 구글플레이 국내 인기앱 1위 = 핑거(163730)는 메타버스 플랫폼 '독도버스'가 지난 26일 구글플레이에서 전체 앱 인기순위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독도버스는 가상의 독도 공간에서 일일퀘스트를 수행해 아이템을 얻고 도민권(NFT)을 통해 땅과 집을 소유할 수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 프로테옴텍, 반려묘 알레르기 진단제품 수출허가 획득 = 프로테옴텍은 동물용 알레르기 진단제품 ‘애니티아 펠라인 아이지이’가 농림축산검역본부의 수출허가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기존의 알레르기 진단방법과 달리 소량의 혈액만으로 알레르기 원인물질을 파악할 수 있다는 점이 큰 특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