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7:50 (목)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LIG넥스원, 동남아 방산 시장 확대 본격화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LIG넥스원, 동남아 방산 시장 확대 본격화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2.11.01 2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도네시아 최대 국제 방위 산업 전시회 Indo Defence 2022 (LIG넥스원 제공)
인도네시아 최대 국제 방위 산업 전시회 Indo Defence 2022 (LIG넥스원 제공)

* LIG넥스원, 동남아 방산 시장 확대 본격화 = LIG넥스원(079550)이 5일까지 자카르타에서 진행되는 인도네시아 최대 국제 방위 산업 전시회 ‘Indo Defence 2022’에 참가한다. LIG넥스원은 이번 전시회에 중거리 지대공 유도무기 '천궁-II', 대전차 유도무기 '현궁', 휴대용 지대공 유도무기 '신궁' 등 수출 전략 제품을 소개한다. LIG넥스원은 2006년 인도네시아에 주파수 도약형 무전기 PRC-999K 수출을 시작으로 2020년에 주파수 공용 통신시스템(TRS)을 납품하는 등 다수의 통신장비와 시스템을 공급하며 동남아 수출시장 확대에 주력해 왔다.

* 효성첨단소재·효성티앤씨, 모건스탠리 ESG 평가 BBB등급 획득 = 효성그룹의 효성첨단소재(298050)와 효성티앤씨(298020)가 모건스탠리캐피털 인터내셔널(MSCI) ESG 평가에서 전년보다 한 단계 상승한 BBB등급을 획득했다. MSCI ESG 평가는 글로벌 주요 투자 회사들의 투자 벤치마크 역할을 수행하는 대표적인 글로벌 ESG 평가 지수다. MSCI는 1999년부터 매년 전 세계 상장 기업을 대상으로 기업들의 ESG를 평가해 공개하고 있다.

* 코프라, BGF에코머티리얼즈로 사명 변경 = 코프라(126600)가 자회사 BGF에코바이오와 합병해 사명을 BGF에코머티리얼즈로 변경한다. BGF그룹은 지난해 12월 CVS플랫폼 사업과 신규 사업 모델 확대를 위해 코프라 인수와 함께 소재 사업을 신성장동력으로 지배구조 개편을 단행했다. 

* 안랩 EDR 2.0 출시 = 안랩(053800)이 엔드포인트 위협 탐지 및 대응 솔루션의 활용도와 위협가시성을 업그레이드한 ‘안랩 EDR 2.0’을 출시했다. 안랩은 EDR 2.0이 ▲안랩 보안전문가가 EDR의 운영과 활용을 도와주는 관리형 탐지 및 대응(MDR) 서비스 제공 ▲자체 행위기반 분석 엔진을 고도화 한 ‘EDR 전용 엔진 탑재로 탐지 기능 고도화 ▲전용 콘솔인 안햅 ED 애널라이저로 맞춤형 정보 및 상세 분석 제공 ▲다양한 안랩의 보안 솔루션과 연계·연동 및 고객사 환경에 최적화된 대응이 가능한 사용자 정의 규칙 및 자동 대응 등으로 위협 가시성과 솔루션 활용도가 강화됐다고 설명했다.

* 한국석유공업, 자회사 극동씨엠씨와 합병 = 한국석유공업(004090)이 자회사 극동씨엠씨와 합병된다. 합병 방식은 한국석유공업의 100% 자회사 극동씨엠씨와 무증자합병으로 한국석유기업은 존속회사로 남는다. 피합병법인의 신주를 발행하지 않기 때문에 한국석유공업과 극동씨엠씨의 합병비율은 1대 0이며 합병기일은 2023년 1월 1일이다.

* 라닉스, 2022 C-ITS 상호호환성 시험 우수성 입증 = 라닉스(317120)는 2022년 C-ITS(차세대 지능형 교통체계) 상호호환성 시험 행사를 통해 V2X 보안스택과 통신스택이 국제보안규격 'IEEE 1609.2 & IEEE 1609.3'을 모두 만족시켰다고 밝혔다. 해당 국제 규격은 자동차 환경에서의 V2X 무선통신 표준으로서, C-V2X 와 웨이브(WAVE)에서 모두 사용하는 보안과 통신 네트워킹 서비스 국제 표준 규격이다. 

* 코퍼스코리아, 일본 OTT 플랫폼에 7억엔 규모 한류 콘텐츠 공급 = 코퍼스코리아(322780)가 일본에 있는 OTT 플랫폼 기업들에게 7억엔 규모의 영상 콘텐츠를 공급계약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회사측은 일본의 경우 10여개 이상 다양한 OTT 플랫폼들이 고른 분포로 시장을 형성하고 있으며 한류 콘텐츠 인기가 지속 상승하고 있어 긍정적인 상황이라며 올해 4분기부터 내년 상반기까지 다수의 권리작을 공급을 통해 매출확대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 아뽀키의 ‘가우스전자’ OST 음원 판매 개시 = 에이펀인터렉티브 버추얼 아티스트(APOKI)의 다섯 번째 OST 앨범 베드걸(Bad Girl)이 국내외 음원 플랫폼을 통해 발매ehoT다. 아뽀키의 가창력과 특유의 음색이 돋보이는 Bad Girl은 지니 TV 오리지널 드라마의 '가우스 전자'의 OST 음원으로 템포가 빠르고 힘찬 밴드 스타일의 곡이다. ‘가우스전자’의 유쾌한 스토리와 인물들 간의 감정선을 한 곡 안에 완벽하게 녹여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 바이오파마, 변이바이러스 코로나19 mRNA백신 전임상 결과 발표 = 바이오파마가 감염병혁신연합(CEPI)·국내 백신개발사업단 합동 학술대회에서 자체생산 백신 후보물질 BP-303의 전임상 유효성 평가결과를 공개했다. 바이오파마의 포스터 발표에 따르면 양이온성 리포좀과 SG6 플랫폼 기술을 이용한 삼량체 RBD mRNA 백신을 마우스에 근육주사로 3주 간격 2회 접종시 60% 이상의 중화항체가 형성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SG6를 포함한 mRNA 백신의 경우 델타 변이 수도바이러스를 이용한 중화실험에서 그렇지 않은 백신보다 5배 이상 우수한 중화항체 역가가 나타났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 인바디, 근감소증 치료 심포지엄 개최 = 인바디(041830)가 이달 27일 ‘2022 BIA 심포지엄 X 근감소증’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체성분 측정의 기본 원리인 BIA를 기반으로 질환별 주요 연구자들의 연구 사례를 공유하고, 향후 과제를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주제는 ‘근감소증’으로, 단순한 연구 결과 소개에서 그치지 않고 근감소증 평가, 진단 도구, 실증 사례 등을 공유하고 아직 명확하게 확립되지 않은 근감소증 치료법을 함께 고민하는 자리로 준비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