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7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삼성전자, ‘갤럭시 Z플립4 메종 마르지엘라 에디션’ 공개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삼성전자, ‘갤럭시 Z플립4 메종 마르지엘라 에디션’ 공개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2.11.09 2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갤럭시 Z플립4 메종 마르지엘라 에디션
갤럭시 Z플립4 메종 마르지엘라 에디션

[더스탁=김태영 기자] * 삼성전자, ‘갤럭시 Z플립4 메종 마르지엘라 에디션’ 공개 = 삼성전자(005930)가 ‘메종 마르지엘라’와 협업한 ‘갤럭시 Z플립4’ 스페셜 에디션을 공개했다. 갤럭시 Z플립4 메종 마르지엘라 에디션은 메종 마르지엘라의 시그니처 색상인 `솔리드 화이트`를 채택했다. 메종 마르지엘라의 데코르티크 기법에 영감을 얻어 제품의 실제와 동일한 형태의 내부 회로 형상이 후면 디자인에 적용됐다. 

* 현대자동차, 디지털 아트 콘테스트 개최 = 현대자동차(005380)가 디지털 아트 콘테스트 ‘Freedom Of Movement’를 개최한다. 현대차는 아티스트들의 자유로운 창작 활동 및 행보를 응원하고, 향후 브랜드 협업을 통해 새로운 혁신을 만들어갈 아티스트 크루를 모집하고자 이 행사를 기획했다. 현대차의 차종을 활용해 주제에 부합하는 작품을 이미지 또는 영상 형식으로 제작할 수 있다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이메일로 12월 2일까지 신청서와 작품, 포트폴리오를 보내면 된다.

* 범한퓨얼셀·삼성중공업, 선박용 액화수소 연료전지 DNV 인증 = 범한퓨얼셀(382900)과 삼성중공업(010140)이 공동연구 개발한 ‘액화수소 연료전지 선박 추진 시스템’이 노르웨이 선급인 DNV로부터 AIP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수소연료전지 개발에는 범한퓨얼셀이 참여했으며, 액화수소탱크와 하이브리드 전원 관리 시스템 개발은 정우이앤이㈜와 에스엔시스가 각각 담당했다. 이번 선급 인증 기술은 액화수소와 고분자 전해질 연료전지(PEMFCl)를 통해 만들어낸 전력을 선박의 추진 에너지원으로 활용하는 것이 핵심이라고 소개했다.

* 포스코인터내셔널, 농협사료와 안정적 사료공급 협력 = 포스코인터내셔널(047050)과 농협사료는 수입사료의 안정적 확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포스코인터내셔널 보유 해외 엘리베이터를 활용한 국내 곡물 반입 △팜박 등 사료원료의 장기공급 계약 △해외 식량사업 공동개발 및 투자 △포스코인터내셔널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한 정보교류 등 협력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 SK텔레콤-SK브로드밴드, ‘아이 러브 잼’ 협력 마케팅 실시 = SK텔레콤(017670)과 SK브로드밴드는 키즈 브랜드 ZEM과 ‘아이 러브 잼’ 협력 마케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양사는 △SKB의 ‘튼튼영어’ 제휴 등 강화된 B tv ZEM 서비스 △SKT의 ZEM 상품 및 서비스 개편 △SKT·SKB 유아교육전 합동 참여 △11월 T-day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 JW중외제약, ESG 글로벌 이니셔티브 ‘탄소정보공개 프로젝트’ 가입 = JW중외제약(001060)은 ESG 경영 강화를 위해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 가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CDP는 약 90개국에서 글로벌 기후변화 대응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영국의 국제 기구로, 전 세계 1만8700개 기업의 환경경영정보를 글로벌 금융기관 등 800여 투자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JW중외제약은 CDP 가입을 위해 과거 4년간의 온실가스 배출량과 에너지 사용량, 환경 분야 의사결정 지배구조, 사업전략 등을 담은 보고서를 작성해 한국표준협회 검증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 동양생명, ‘공원과 친구되는 날’ 캠페인 진행 = 동양생명(082640)이 수변 생태 공원 회복을 위한 ‘공원과 친구되는 날’ 캠페인을 진행했다. 동양생명 임직원과 시민봉사자 60여명은 고덕수변생태공원과 난지한강공원 생태습지원에서 물총새가 머물수 있는 횟대를 설치하고, 쥐똥나무 700여 주를 심었다고 알렸다.

* 더존비즈온, ‘디지털 이노베이션 어워드’ 과기부장관 표창 수상 = 더존비즈온(012510)은 ’2022 대한민국 디지털 이노베이션 어워드’ 단체 부문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강원도 디지털 통합 행정 플랫폼인 ‘우리도’ 구축을 통해 강원도민을 위한 데이터 기반 공공 서비스 제공 및 활성화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고 전했다.

* 영우디에스피, LB세미콘과 반도체 웨이퍼 범프 AOI 장비 공동개발 추진 = 영우디에스피(143540)는 LB세미콘과 '반도체 웨이퍼 범프 2D·3D 검사장비 국산화 개발'에 대한 공동개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웨이퍼 범프 검사장비의 외산 의존에 대한 운용적/기술종속적 부담을 해소하고 해외 장비업체와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상호간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 카카오뱅크 출범 5년만에 고객 수 2000만 확보 = 카카오뱅크(323410)가 출범 5년 여 만에 고객 수 2,000만 명을 넘었다고 밝혔다. 카카오뱅크는 ‘같지만 다른 은행’이라는 슬로건으로 ‘26주적금’ ‘모임통장’ ‘카카오뱅크mini’ ‘주택담보대출’ ‘개인사업자뱅킹’ 등 다양한 금융 혁신을 선보이며 단기간에 ‘모두의 은행’으로 자리잡게 됐다고 소개했다.

* 자람테크놀로지, KETI에 ‘자체 개발 프로세서’ 기술 이전 = 자람테크놀로지는 한국전자기술연구원(KETI)에 자체 개발한 프로세서 기술을 이전했다고 밝혔다. 시스템 반도체 설계에 사용 가능한 고효율 프로세서(RISC-V)로 해당 기술은 영국 암(ARM)사의 독점적 지배 구조인 시장에서 독립성을 확보하기 위해 퀄컴 등 글로벌 기업들이 앞다퉈 개발에 뛰어들고 있는 개방형 프로세서 기술이라고 설명했다.

* 옵티코어, SKT∙SKB와 이동통신∙인터넷 업그레이드 = 옵티코어가 SK텔레콤, SK브로드밴드와 이동통신 및 인터넷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의 5G 이동통신 차세대 기지국 장비 도입 계획에 따른 것으로 옵티코어는 2025년까지 25Gbps급 고속 광트랜시버를 공급할 계획이다.

* 바이젠셀, 말초혈액 단핵세포 분리 보관 시스템 구축 국책사업 참여 = 바이젠셀(308080)이 백신 사업화 촉진 국책사업인 '산학연 백신개발지원사업'에 위탁과제 연구기관으로 참여한다고 밝혔다.바이젠셀은 인간말초혈액 샘플 확보를 위한 임상연구심사위원회(IRB) 승인, 면역세포 분리를 위한 연구 장비 및 전문인력 확보와 다양한 면역 유전학적 분석 기술과 경험 보유 등이 선정 배경이라고 설명했다.

* 스텝페이, ‘COMEUP 2022’ 루키 리그에 선정 = 스텝페이는 한국 최대 스타트업 페스티벌 ‘COMEUP 2022’ 루키 리그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스텝페이는 세계 38개 지역 881개 스타트업이 참가한 컴업(COMEUP)에서 ‘컴업스타즈(COMEUP Stars) 루키리그’ 신청 22.7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정됐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