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1:38 (금)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LG에너지솔루션, 美 컴파스로부터 미네랄 탄산리튬 물량 확보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LG에너지솔루션, 美 컴파스로부터 미네랄 탄산리튬 물량 확보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2.11.12 0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에너지솔루션 김동수 전무(오른쪽), 컴파스 미네랄 Chris Yandell 리튬사업부장
LG에너지솔루션 김동수 전무(오른쪽), 컴파스 미네랄 Chris Yandell 리튬사업부장

[더스탁=김태경 기자] * LG에너지솔루션, 美 컴파스 미네랄과 탄산리튬 공급 계약 체결 = LG에너지솔루션(373220)은 미국 컴파스 미네랄사와 탄산리튬에 대한 장기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LG에너지솔루션은 이번계약으로 2025년부터 6년간 컴파스 미네랄이 생산하는 탄산리튬(연간 약 1만1000톤)의 40%를 공급받는다. 또 양사는 하이니켈 배터리의 핵심 소재인 수산화리튬에 대한 공급 계약도 추진하기로 했다. 

* 쌍용자동차, 기업회생절차 종결…경영정상화 박차 = 쌍용자동차(003620)가 KG그룹과의 인수합병(M&A)을 통해 유입된 인수 자금으로 회생채무 변제를 완료, 기업회생절차를 끝냈다고 밝혔다. 지난 2021년 4월 회생절차 개시 후 1년 6개월만이다. 쌍용차는 경영 안정화와 미래 성장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게 된 만큼 판매 증대를 통한 경영정상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 SK텔레콤 ‘에이닷’, 기능 추가한 안드로이드 버전 공개 = SK텔레콤(017670)이 AI 서비스 에이닷에 AI가 알아서 사진 편집을 해주는 ‘A. photo’와 ‘A. game’, ‘A. tv’ 서비스를 추가한 안드로이드 버전을 공개했다. A. photo는 별도 다운로드나 광고 시청 없이 무료로 다양한 사진 편집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SKT의 AI 영상 보정 및 합성 기술을 통해 △AI 페이스 △AI 지우개 △AI 마스크 △AI 자르기 △AI 수평△ AI 베스트샷 △태그 추천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 애경케미칼, 베트남 야구 후원 = 애경케미칼(161000)이 베트남 자회사 AK VINA와 베트남 야구 발전지원단이 베트남 야구 발전을 위한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애경케미칼은 지난 치러진 제1회 호찌민 내셔널컵 대회도 후원한 바 있다.

* 메타뷰, GRB플랫폼 첫 작품 웹툰 ‘무신제국사’ 공개 = 메타뷰는 GRB 플랫폼 첫 작품으로 무협물 웹툰 ‘무신제국사’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메타뷰의 GRB는 다양한 기업들이 함께하며 데이터를 공유하고, 이용 참여자 모두에게 혜택이 공유될 수 있도록 구축된 프로토콜 플랫폼이다. 웹툰 ‘무신제국사’를 시작으로 다양한 K-콘텐츠를 공개하고, 매회마다 이용자가 작품을 평점 투표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화해서 그에 따른 보상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 바이젠셀, 美 학회서 신규 CAR-T세포 항암효능 결과 발표 = 바이젠셀(308080)이 미국 면역항암학회(SITC)에서 신규 CD30-유래 공동자극 신호전달 도메인을 이용한 CAR-T세포의 시험관내 및 동물 실험 효능 연구 결과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바이젠셀의 포스터 발표는 회사가 개발한 신규 CD30-유래 공동자극 신호전달 도메인을 알파베타 T세포에 적용한 CAR-T 세포의 항암 효능 연구 결과에 대한 내용이다. 혈액암 및 고형암을 타깃으로 한 다양한 CAR분자를 T세포에 렌티바이러스벡터로 전이해 항암 효능을 확인한 결과, 신규 CD30-유래 공동자극 신호전달 도메인은 알파베타 T세포에서 현재 CAR-T에 사용되는 신호전달 도메인과 비교해 시험관내에서 유사한 효능을 나타냈다. 

* 영림원소프트랩, 선앤엘인테리어에 ‘K-System’ ERP 공급= 영림원소프트랩(060850)이 인테리어 솔루션기업인 선앤엘인테리어에 산업별 ‘K-System’ ERP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K-System Ace’는 영림원소프트랩이 30년 가까이 다양한 산업 영역에서 ERP를 구축한 경험을 토대로, 산업 고유의 프로세스를 탑재한 제품이다. 이번 프로젝트의 핵심은 시공업계에 최적화된 업무 프로세스 혁신활동을 통해 제조와 프로젝트 기반의 통합경영관리 시스템을 구축이다.

* 라닉스, 한국시니어연구소와 시니어 헬스케어 MOU 체결 = 라닉스(317120)가 실버 테크 기업 한국시니어연구소와 시니어 헬스케어 사업확대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주요 내용은 ▲시니어 헬스케어 제품 및 서비스와 인프라를 기반으로 공동사업 추진 ▲ 시니어 헬스케어 사업 추진에 대한 상호 기술 및 서비스 협력 ▲시니어 헬스케어 솔루션 개발·실증·판매 등이다.

* 식신e식권, 전년 대비 고객사 100% 증가 = 식신은 기업용 모바일 식권 서비스 ‘식신e식권’이 전년 대비 고객사 100% 증가의 성장을 이뤘다고 밝혔다. 식신e식권을 이용하는 고객사는 3분기 기준 850개를 넘어섰으며 사용 고객도 22만명에 이른다고 전했다.

* 올릭스, 탈모약 효과 입증 전임상 논문 국제학술지 게재= 올릭스(226950)는 탈모 치료제 ‘OLX104C’에 대한 전임상 연구 논문이 국제학술지 ‘분자약학(Molecular Pharmaceutics)’에 게재됐다고 밝혔다. 논문 제목은 ‘안드로겐성 탈모 치료를 위한 비대칭 siRNA 표적화 안드로겐 수용체의 유효성’이다. 연구진은 인간 일차배양 모유두 세포 및 탈모환자 모낭을 적용한 생쥐 모델에 OLX104C를 투여해 안드로겐수용체(AR) 발현을 감소시키고 및 탈모를 억제하는 효력과 약물 효력이 장기 지속됨을 확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