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27 21:43 (금)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쌍용자동차, ‘전기자동차 무선 충전 플랫폼’ 공개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쌍용자동차, ‘전기자동차 무선 충전 플랫폼’ 공개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2.11.22 0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쌍용자동차가 전시한 무선충전 플랫폼
쌍용자동차가 전시한 무선충전 플랫폼

[더스탁=김태영 기자] * 쌍용자동차, ‘전기자동차 무선 충전 플랫폼’ 공개 = 쌍용자동차(003620)가 ‘전기자동차 무선 충전 플랫폼’을 선보였다. 전기차 무선 충전 플랫폼은 61.5㎾h 배터리를 탑재한 코란도 이모션에 22㎾ 무선 충전 시스템을 적용해 완전 충전까지 3시간가량 소요된다.

* LG전자, 7년 연속 호주 최고 TV 브랜드 선정 = LG전자(066570)는 호주 소비자 매체 '초이스'가 TV 브랜드 종합평가에서 LG전자를 '최고 TV 브랜드'로 7년 연속해서 선정했다고 밝혔다. LG전자는 초이스의 TV 브랜드 종합평가에서 TV 성능평가, 브랜드 신뢰도, 소비자 만족도에서 최고점을 받이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전했다.

* SK텔레콤, 일본 NTT도코모와 메타버스·6G·미디어 협력 나서 = SK텔레콤(017670)은 일본 NTT도코모와 ICT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메타버스 △통신 인프라 △미디어 사업 등 3대 분야에서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긴밀한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 기아, 전기차 충전 티비유와 '차량간 충전' 기술 검증 = 기아(000270)가 전기차 충전 스타트업 티비유(TBU)와 차량 간(V2V) 급속 충전 신기술 기반 에너지 거래 솔루션 실증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V2V 급속 충전은 차량 내부 시스템을 활용해 전기차 충전구를 케이블로 연결하는 방식으로 차량 간 배터리 충전과 방전을 할 수 있게 하는 기술이다.

* 넥센타이어, 프리미엄 차량용 ‘엔페라 슈프림 S’ 출시 = 넥센타이어(002350)가 고성능 프리미엄 차량을 위한 사계절 타이어 ‘엔페라 슈프림 S(N’FERA supreme S)’를 출시했다. 엔페라 슈프림 S는 타이어 소음을 대폭 줄일 수 있는 넥센타이어의 NRS(Noise Reduction System) 기술을 적용한 흡음재를 부착해 주행 시 발생하는 공명음(소음)을 획기적으로 감소시켰다는 설명이다.

* 중앙제어, 청주시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 = 롯데정보통신의 자회사 중앙제어는 청주시와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 및 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중앙제어는 2023년 청주시 전역 공공시설에 전기차 충전시설 약 175기를 설치하고 운영한다. 

* RF머트리얼즈, ‘레이저 대공무기용 레이저 다이오드’ 국산화 과제 선정 = RF머트리얼즈(327260)가 방위사업청이 주관하는 ‘레이저 대공무기용 레이저 다이오드 모듈’ 국산화 과제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레이저 대공무기는 고(高)에너지의 레이저빔으로 소형 무인기를 요격해 무력화시키는 신개념 무기체계다. RF머트리얼즈는 향후 3년간 레이저 대공무기에 사용되는 레이저 다이오드 모듈을 개발하게 된다. 

* 펩트론, 뇌질환 치료제 글로벌 임상3상 첫 환자 투여 = 펩트론(087010)은 개발 중인 뇌질환 치료제 'PT320'에 대한 글로벌 임상 3상 시험에서 첫 환자 투여를 했다고 밝혔다. 펩트론은 호주 제약사 인벡스 테라퓨틱스와 이 후보물질을 특발성 두개내 고혈압(IIH) 치료제로 공동개발 중이며, 임상 3상은 영국, 미국, 호주 등 전 세계 40개 기관에서 진행된다고 전했다.

* 자람테크놀로지, 산업통상자원부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선정 = 자람테크놀로지는 XGSPON 스틱제품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XGSPON 스틱은 5G기지국 연결에 필요한 핵심 제품으로, 5G용 통신반도체(XGSPON SoC)와 광트랜시버가 결합된 스틱 형태가 특징으로 일본 통신사업자의 5G망에 적용하며 상용화에 성공했다고 소개했다. 

* 아이센스, 페터스와 반려동물 체외진단산업 업무협약 체결 = 아이센스(099190)가 페터스와 반려동물 체외진단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반려동물 관련 수의진단, 임상시험 및 학술 마케팅 등에서 상호협력할 예정이다. 

 * 삼양식품, 고피자와 상호 협력 MOU 체결 = 삼양식품(003230)은 고피자와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삼양식품의 ‘짜짜로니’와 피자가 결합한 신메뉴 ‘짜짜로니X고피자’를 출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