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12 (금)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아센디오, 영화 ‘유포자들’ 국내 및 북미 동시 개봉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아센디오, 영화 ‘유포자들’ 국내 및 북미 동시 개봉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2.11.23 0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유포자들 포스터
사진: 아센디오

[더스탁=김태영 기자] * 아센디오, 영화 ‘유포자들’ 북미 동시 개봉 = 아센디오(012170)는 영화 ‘유포자들’을 국내와 북미에서 동시 개봉한다고 밝혔다. 영화 ‘유포자들’은 핸드폰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는 현대사회에 사람들이 무심코 촬영한 영상들이 어떻게 인간을 파멸로 이끌 수 있는지를 그린 범죄 추적 스릴러다. 한 순간의 실수로 자신의 모든 비밀을 강제 잠금 해제 당한 한 남자의 처절한 추격을 그린 영화다.

* LG화학, 2024년 美 테네시주 공장 가동 ... 연산 최대 120만대분 전기차 배터리 생산 = LG화학(051910)이 미국 테네시주와 양극재 공장 건설 MOU를 체결했다. LG화학은 테네시주 클락스빌 170만여㎡ 부지에 30억달러를 투자해 공장을 짓고 연간 12만t 규모의 양극재 생산 능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연간 고성능 순수 전기차(EV·500km 주행 가능) 약 120만대분의 배터리를 만들 수 있는 규모로 미국 현지 최대 규모다. 내년 1분기에 착공해 2025년 말부터 양산에 들어가 2027년까지 연산 12만t 규모로 확대할 예정이다.

* 삼성 Neo QLED 4K TV, 유럽 IoT 보안 표준 인증 획득 = 삼성전자(005930)가 독일 시험인증기관인 TÜV SÜD로부터 Neo QLED 4K와 QLED 4K TV 모델의 보안 관련 인증을 획득했다. 인증제품은 2022년형 Neo QLED 4K와 QLED 4K 라인업 중 224개 모델이다. 

* 기아, 美 제이디파워 잔존가치상 5개 부문 수상 = 기아(000270)가 미국 시장조사업체 제이디(JD)파워의 ‘2023 잔존가치상’ 5개 부문을 수상해 최다 차종 수상 브랜드가 됐다고 밝혔다. 기아 텔루라이드가 3열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스포티지가 준중형 SUV, 쏘울이 소형 SUV, K5가 중형 승용, 프라이드(현지명 리오)가 소형차 부문에서 각각 수상했다. 제이디파워 잔존가치는 미국 소비자들이 차를 구입할 때 중요하게 여기는 지표를 기준으로 수상 모델을 선정한다.

* 금호석유화학, 폐플라스틱 재활용 원료 사업 본격화 = 금호석유화학(011780)이 엔지니어링 서비스 전문 기업 테크닙 에너지스(Technip Energies)와 폐폴리스티렌(폐PS) 열분해 및 재활용스티렌(RSM)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RSM은 폐PS를 열분해해 얻은 친환경 원료로 주로 석유화학 분야 합성고무와 합성수지의 원료로 재활용된다. RSM 제품 상업화는 2026년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 GS건설 자회사 GPC, 3000억원 규모 PC자재 공급 우선권 확보 = 프리캐스트 콘크리트(Precast Concrete, 이하 ‘PC’) 제조 기업 GPC가 켄달스퀘어자산운용의 3000억원 규모 PC자재 납품 우선협상권을 확보했다. 이번계약으로 GPC는 향후 3년간 켄달스퀘어가 개발하는 물류센터 프로젝트에 우선적으로 PC자재를 납품하는 배타적 우선협상권을 갖게 됐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GPC는 GS건설(006360)의 자회사다.

* 더존비즈온, 한국수출입은행과 ‘매출채권팩토링’ 업무협약 = 더존비즈온(012510)이 한국수출입은행과 ‘간접수출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매출채권팩토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한국수출입은행이 더존비즈온의 매출채권팩토링 사업에 외부 자금 공급자로 참여하고, 더존비즈온은 수출 중소기업에 맞춤형 금융 서비스를 개발 및 공급하기 위해 추진됐다.

* GS더프레시, ‘수산물이력제’ 도입 = GS리테일(007070)이 운영하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에 ‘수산물이력제’가 도입된다. 우선, 고등어와 미역, 다시마, 멸치 등 4가지 품목부터 적용된다. 수산물이력제는 수산물을 수확하는 어장에서부터 소비자 식탁까지, 유통과정의 모든 이력 정보를 기록·관리·공개하는 시스템이다.

* 이오플로우, 7일 지속 웨어러블 인슐린 펌프 시연 성공 = 이오플로우(294090)는 최대 7일간 사용 가능한 3mL 일회용 웨어러블 인슐린 펌프 시제품 개발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회사는 회사측은 이는 섹계 첫 사례라며 2024년 세계 시장 출시를 목표로 제품 개발에 착수한다고 덧붙였다. 

* 압타바이오, 당뇨병성 신증 치료제 임상3상 착수 = 압타바이오(293780)가 당뇨병 신증치료제(아이수지낙시브) 임상 준비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압타바이오는 최적 약물 용량을 결정하는 임상 2b상과 선행 임상보다 많은 수의 환자를 대상으로 유효성과 안정성을 평가하는 치료적 확증 임상시험인 3상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씨티씨바이오, IFF 다니스코 헬스 베스트 파트너 선정 = 씨티씨바이오가 IFF 헬스 사업부의 한국법인 다니스코 뉴트리션앤드바이오사이언스코리아(IFF 헬스)의 공식 VP로 선정됐다고 회사측이 밝혔다. IFF는 전세계 80여개 글로벌 R&D센터를 보유한 바이오사이언스 기업이다.

* 이안, 율시스템과 '디지털트윈' 업무협약 체결 = 이안이 율시스템과 디지털트윈 등 미래성장 사업부분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으로 이안의 디지털트윈 플랫폼 기술과 율시스템의 3D 엔지니어링 ICT 기술이 접목돼 양사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에너지 및 반도체 영역에서 디지털 트원 요소기술을 발전시키게 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 엑세스코리아, TV 인기 애니메이션 ‘인:앱’, 도서 출간 = 엑세스코리아가 TV 인기 애니메이션 ‘인:앱’을 필림북 형태의 도서로 이달 25일 출간한다. 인:앱은 TV 애니메이션 ‘좀비덤’, ‘시간여행자 루크’ 등 기획력과 영상미가 반영된 애니작(대표이사 이병준)의 애니메이션이다.

* 펌텍코리아, 글로벌 3대 미용화장 전시회 ‘2022 코스모프로프 아시아 싱가포르’ 참가 = 펌텍코리아(251970)가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2022 코스모프로프 아시아 싱가포르 뷰티박람회’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코스모프로프 뷰티박람회’는 세계 3대 미용∙화장품 전시회로 용기부터 패키지, OEM/ODM, 원료까지 뷰티 관련 모든 제품이 총망라되는 행사다. 펌텍코리아는 친환경 용기와 스틱형 화장품 용기, 페이퍼튜브 관련 해외바이어들의 문의가 이어졌다고 전했다.

* 퀀텀셀바이오그룹, 태국서 220만평 규모 의료용 대마 농장 운영 = 퀀텀셀바이오그룹은 태국 현지에 법인을 설립하고 의료용 대마 농장 약 220만평 재배하고 있다고 밝혔다. 퀀텀셀바이오그룹은 바이오, 코스메틱, 식품 등 하이브리드 의료용 대마 제품을 생산중이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