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0:49 (금)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현대차, 역사책 속 '포니 쿠페' 48년만에 복원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현대차, 역사책 속 '포니 쿠페' 48년만에 복원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2.11.24 2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조르제토 주지아로, 현대차그룹 CCO 루크 동커볼케 부사장, 현대디자인센터장 이상엽 부사장이 디자인 토크 행사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조르제토 주지아로, 현대차그룹 CCO 루크 동커볼케 부사장, 현대디자인센터장 이상엽 부사장이 디자인 토크 행사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더스탁=김태영 기자] * 현대차, 포니 디자이너와 손잡고 포니 쿠페 콘셉트 복원 = 현대차(005380)는 포니를 디자인했던 이탈리아 디자이너 조르제토 주지아로와 1974년 이탈리아 토리노 모터쇼에서 공개된 포니 쿠페 콘셉트를 원형 그대로 복원한다. 포니 쿠페 콘셉트는 쐐기 모양 노즈와 원형 헤드램프, 종이접기를 연상케 하는 기하학적 선을 특징으로 내년 봄 공개할 계획이다.

* 삼성전자, ‘C랩 스타트업 데모데이’ 개최 = 삼성전자(005930)가 서울R&D캠퍼스에서 ‘C랩 아웃사이드’ 스타트업의 육성 성과를 알리고 사업 협력 및 투자 유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2 C랩 스타트업 데모데이’를 개최했다. C랩 스타트업 데모데이는 1년간 삼성전자가 직접 육성한 C랩 아웃사이드 스타트업의 졸업식으로, 2019년부터 매년 진행해오고 있다.
 
* 디에이테크놀로지, 브이스페이스와 항공용 배터리 개발·공급 협력 = 디에이테크놀로지(196490)가 UAM(도심 항공 교통수단)제조 전문기업 브이스페이스와 항공용 배터리 관련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UAM 기체의 항공용 배터리 개발 및 공급 관련 협력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 이연제약, 테라베스트와 pDNA 시료 공급 기반 사업 협력 = 이연제약(102460)이 신약바이오기업 테라베스트와 NK세포치료제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에 따라 테라베스트는 이연제약에 NK세포치료제 개발 정보를 제공하고, 이연제약은 이를 기반으로 NK세포치료제 개발을 위한 pDNA 시료를 비롯해 k562 세포주 등을 생산 및 공급하게 된다.

* 대원제약, 상염색체 우성 다낭성 신장병 치료제 ‘톨비스정’ 출시 = 대원제약(003220)이 상염색체 우성 다낭성 신장병(ADPKD) 치료제인 '톨비스정'을 출시했다. 톨비스정은 ADPKD 환자의 낭종 생성과 신기능 저하를 억제해 말기 신부전에 이르는 속도를 지연시키는 약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 GS리테일, 환경성적표지인증 추진 = GS리테일(007070)이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및 기후변화 대응과 환경 친화 소비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GS리테일 차체 브랜드 상품에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통한 환경 친화 소비문화 확산에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 애경케미칼-한국생명공학연구원, 바이오플라스틱 연구 분야 ‘맞손’ = 애경케미칼(161000)과 한국생명공학연구원이 친환경 바이오 화학 소재 분야 공동연구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했다. 협약으로 양사는 바이오플라스틱 소재 기술 개발과 고도화에 역량을 모으기로 했다. 애경케미칼은 식물유 기반의 다양한 반응물 제조 공정을 개발하고 고순도 정제·활용 기술 개발에 돌입한다. 한국생명공학연구원은 생촉매 기반의 소재 생산 공정을 개발하고 환경 위해성 평가를 주도할 계획이다.

* 이루다, 차세대 레이저기기 ‘리팟’ 굿디자인 어워드 은상 수상 = 이루다(164060)의 차세대 레이저기기 ‘리팟’이 ‘2022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인 은상을 수상했다. '리팟'은 미래지향적인 감성을 잘 녹여내고 하이테크 감성이 더해져 한층 미래지향적이면서도 럭셔리한 이미지를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 산돌, 당기순이익 15% 이상 현금배당 정책 = 산돌(419120)이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당기순이익 15% 이상의 현금배당을 실시한다. 배당 기준일은 12월 31일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