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12 (금)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동원시스템즈, 초고강도 양극박 양산 개시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동원시스템즈, 초고강도 양극박 양산 개시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2.11.28 2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원시스템즈가 최초 생산 양산에 들어간 '초고강도 양극박'
동원시스템즈의 '초고강도 양극박'. 회사측 사진제공

[더스탁= 김태영 기자] * 동원시스템즈, 최고 수준 초고강도 양극박 개발 양산 = 동원시스템즈(014820)이 국내 최고 수준의 초고강도 양극박을 개발해 양산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알루미늄 양극박은 전기 자동차용 배터리 내에서 전자가 이동하는 통로의 역할을 하는 핵심 부품이다. 알루미늄을 20㎛(미크론) 이하의 박 형태로 매우 얇게 가공해 만든다. 생산에 들어간 초고강도 양극박은 당겼을 때 끊어지지 않고 늘어나는 비율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인장강도는 기존 제품보다 약 15% 증가했다고 회사측은 소개했다.

* 한미글로벌, 사우디아라비아 ‘네옴시티’ 프로젝트 수주 = 한미글로벌(053690)이 90억원 규모의 사우디아라비아 네옴시티 근로자용 주거시설 건설 용역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 GC녹십자 호구감소증 치료제 ‘뉴라펙’ 연구자 임상결과 국제 학술지 게재 = GC녹십자(006280)가 호중구감소증 치료제 '뉴라펙'이 연구자주도 임상연구에서 효과를 입증해 해당 결과를 국제학술지 '혈액·종양학'에 게재했다고 밝혔다. 뉴라펙은 암환자가 항암제투여 시 체내 호중구 수치 감소로 면역력이 떨어지는 혈액학적 부작용을 예방하는 항암보조제다.

* 와이브레인, 우울증 전자약 '마인드스팀' 52개 병원 서비스 = 와이브레인이 개발한 경증·중등증 우울장애 환자용 전자약 ‘마인드스팀’이 고대안산병원, 인천성모병원, 충북대병원에 도입됐다. 마인드스팀을 도입한 병원은 의원급 40곳, 정신병원 6곳, 종합병원 3곳 등 전국 총 52곳으로 이번 상급종합병원 입점으로 전국의 정신과 병원에서 잇따라 도입할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하고 있다.

* 지엔티파마 반려견 인지기능장애 증후군 치료제, 뇌수막염에도 효과 = 지엔티파마는 반려견 인지기능장애증후군 신약 ‘제다큐어’가 반려견 뇌수막염에도 효과가 있다며 대한수의학회 추계국제학술대회에서 공개했다. 제다큐어는 사람의 알츠하이머 치매와 유사한 인지기능장애증후군을 앓고 있는 반려견에서 약효와 안전성이 입증돼 지난해 2월 합성신약 동물용 의약품으로 승인받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 라닉스, 중국 기업과 협력해 글로벌 V2X 시장진출 = 라닉스(317120)가 중국의 모닝코어와 업무 협약을 맺고 글로벌 V2X 시장진출에 나선다고 밝혔다. 라닉스는 V2X 분야에서 시스템 반도체와 V2X S/W Stack 솔루션을 보유한 기업이며, 모닝코어는 중국 CICT의 자회사로 C-V2X 및 셀룰러 터미널 칩셋 공급업체다. 양사는 글로벌V2X 시장 진출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가지고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 올리패스, 비마약성 진통제 2a상 2단계서 통증감소 양상 관측 = 올리패스(244460)는 비마약성 진통제 신약 'OLP-1002'에 대한 호주 임상 2a상 2단계 '위약 대조 이중맹검' 평가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2단계 평가에서는 관절염 통증 환자들에 OLP-1002 1㎍이나 2㎍, 혹은 위약을 1회 투약한 후 6주에 걸쳐 환자별 진통 효능을 추적하고 있다. 31명의 환자 중 6주의 통증 추적 평가가 완료된 환자가 2명이며, 대부분의 환자들에서 2주 이상의 추적 평가가 이뤄졌다는 회사측 설명이다.

* GS25, 아동급식카드 온라인 결제 경기도로 확대 = GS25가 전용 앱 ‘우리동네GS’를 통해 서울시에만 제공하고 있는 아동급식카드 온라인 결제시스템을 경기도로 확대했다. 내년 1분기에는 대전, 경북, 부산, 강원, 제주 등 전국 단위로 확대할 예정이다. ‘우리동네GS’ 앱 내 ‘아동급식 예약주문’을 통해 예약 구매한 후 가까운 편의점에서 원하는 시간에 수령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 강스템바이오텍-이지씨테라퓨틱스, 췌도 오가노이드 캡슐화 공동연구 = 강스템바이오텍(217730)은 이지씨테라퓨틱스와 췌도 오가노이드 이식에 적합한 캡슐화 기술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차세대 세포치료제로 개발 중인 췌도 오가노이드 기술에 이지씨테라퓨틱스 세포 캡슐화 기술을 활용, 췌도 오가노이드 이식 기술을 개발할 예정이다.

* 핑거, 특허 대체불가토큰(NFT) 거래 서비스 시연 = 핑거(163730)가 '2022 블록체인 진흥주간' 행사에서 특허 대체불가토큰(NFT) 거래 서비스를 시연한다. 블록체인 기반 특허 NFT 거래 플랫폼 상에서 실제로 특허권이 NFT로 발행되는 과정과 발행된 특허 NFT가 거래되는 과정 등을 이용자가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 레이블코퍼레이션, ‘한중 전자상거래 협력 포럼’서 라이브 방송 진행 = 레이블코퍼레이션이 ‘2022 한중 전자상거래 협력포럼’에서 국내 제품을 알리는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이 포럼은 전자상거래를 통한 국내 기업의 중국 시장 참여가 목적이다. 국내 수출 기업들을 포함 중국 알리바바닷컴, 더우인, 메이투안 등 전자상거래 업체 7곳이 참여했다.

* 태성, 10억 자기주식 취득 신탁계약 체결…주주가치 제고 = 태성(323280)이 10억 원 규모의 자기주식취득 신탁계약 체결했다. 태성은 자기주식취득을 통해 주가 안정화와 주주 및 기업가치 제고를 실현한다는 계획이다. 계약기간은 이날부터 2023년 5월 29일까지다.

* 레뷰코퍼레이션, 하나금융그룹 제휴…보험 혜택 이벤트 진행 = 레뷰코퍼레이션이 하나금융그룹과 제휴 고객사에게 보험 혜택 무료제공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고객사는 이벤트 기간 동안 보험 혜택 지원을 신청하면, △교통재해장해급여금 △강력범죄위로금 △특정법정감염병 사망보험금 △특정성인질환 수술비 혜택을 100% 지원받는다. 

* 모트렉스, 코란도 전기차 배터리 패키징 초도 양산 = 모트렉스(118990)가 코란토 전기차 배터리 패키징 초도 양산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전기차 배터리 패키징 비즈니스로 인한 매출은 5년간 1,800억원에 이른다고 회사측 관계자는 설명했다. 

* 캐어랩스 자회사 굿닥, 약국 없는 백령도에 의료지원 서비스 제공 = 캐어랩스(263700) 자회사 굿닥이 서해 최북단 백령도에 비대면 진료 및 의약품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백령도는 지난 8월 단 하나뿐인 약국이 폐업해 기본적인 상비약 구입이 어렵고 병원 한 곳과 보건지소 한곳이 유일한 의료 기관이라며 이번 의료 서비스가 백령도의 의료공백 해소에 도움이 뒬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굿닥측은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