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12 (금)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오뚜기, 한국장애인인권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오뚜기, 한국장애인인권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2.12.06 0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뚜기는 국내 처음으로 점자표기 컵라면을 생산했다. 회사측 사진제공
오뚜기는 국내 처음으로 점자표기 컵라면을 생산했다. 회사측 사진제공

[더스탁=김태영 기자] * 오뚜기, 한국장애인인권상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 지난해 신설돼 장애인인권헌장과 장애인차별금지법 정신을 실천하는 기업에게 수여되는 한국장애인인권상 시상식에서 오뚜기(007310)가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한국장애인인권상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이 주관하는 이 행사는 올해로 24년째를 맞았다. 오뚜기는 국내 첫 '점자표기' 컵라면 생산과 컵밥, 죽 등에도 점자를 표기하고 있다. 또한, 장애인 표준사업장 '오뚜기프렌즈'는 설립 1년만에 10만7000여개의 오뚜기 기획상품을 생산했다. 오뚜기는 2012년부터 장애인 학교와 장애인 재활센터를 운영하는 밀알복지재단의 굿윌스토어와 손잡고 ▲오뚜기 선물세트 임가공 위탁 ▲굿윌스토어 매장에 오뚜기 제품 기증 ▲사내 물품 나눔 캠페인 ▲임직원 자원봉사활동 등을 진행하고 있다.

* 코오롱그룹, 따뜻한 나눔 헌혈 캠페인 = 코오롱그룹이 코로나19와 겨울철로 인한 혈액 수급난 극복에 동참하기 위해 임직원들과 헌혈 캠페인을 진행한다. 코오롱은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 중 하나인 헌혈 캠페인을 2013년부터 매년 여름철과 겨울철에 진행해 지금까지 총 5800여 장의 헌혈증을 기부했다.

* 대한전선, ‘500kV 전류형 XLPE HVDC 케이블’ 국제 공인인증 획득 = 대한전선(001440)이 500㎸ 전류형 가교폴리에틸렌 초고압직류송전(XLPE HVDC) 육상케이블 시스템의 개발을 완료하고 국제 공인인증을 획득했다. 세계 두번째로 네덜란드 국제공인시험기관(KEMA)으로부터 케이블 국제 공인인증을 받은 것으로 500㎸는 현재까지 개발된 전류형 XLPE HDVC 케이블 시스템 중 가장 높은 전압이다.

* 현대건설, AI 영상 분석 활용해 건설현장 안전·품질 관리 = 현대건설(000720)이 공사 현장의 영상테이터 분석을 통해 건설업에 특화된 '현장 폐쇄회로(CC)TV 영상 분석 시스템'을 개발했다. 이 시스템은 AI가 실시간으로 작업자와 건설장비, 화재 위험요소 위치를 감지해 위험발생을 사전에 예방하는 기술이다

* LG전자, 사회복지시설 위한 '찾아가는 서비스' = LG전자(066570)가 최근 한 달간 전국 300여개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LG 가전제품을 점검하는 '찾아가는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이달 9일까지 진행되며 세탁기 배수펌프의 잔수를 제거하고 수도꼭지를 보온재로 감싸는 등 동파 예방작업을 지원해준다.

* 아이진, 프리미엄백신 면역보조제 핵심 조성물질 유라시아 특허 등록 = 아이진(185490)이 '면역반응 조절 물질과 양이온성 리포좀을 포함하는 면역증강용 조성물 및 이의 용도' 관련 러시아를 포함 유라시아 8개국 특허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 한국석유공업, 신한은행 ESG 경영컨설팅 지원기업 선정 = 한국석유공업(004090)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확대와 사회적 가치 증진를 목적으로 '신한은행 ESG 컨설팅 셀'로부터 4주간 경영컨설팅을 지원받는다고 밝혔다.

* 알리코제약, ‘위민업 백수오’ 출시 = 알리코제약(260660)이 연세대학교 연세생활건강’이 연구∙개발한 국내산 백수오 추출액 100% ‘위민업 백수오’를 알리코제약 위민업 공식몰에서 판매한다고 밝혔다.

* 모비데이즈, 유범령 대표 문체부 장관 표창 = 모비데이즈(363260) 유범령 대표가 광고산업 발전 유공자로 선정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유범령 대표는 상장 당시 모비원, 모비트랙, 퀄리티타임 등 광고 프로세스마다 최적화된 솔루션을 시장에 제공해 최상위 파트너쉽을 구축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고 전했다.

* 세나클소프트, 클라우드 EMR 업데이트 ‘마오름’ 출시 = 세나클소프트가 오름차트 신규 버전을 출시했다.오름차트는 진료에 최적화된 사용자 경험(UX), 국가건강검진 연동, 내시경 캡처 기능 내장, 청구 심사엔진 등이 특징인 클라우드 전자의무기록(EMR)이다.

* 카카오뱅크, 홈 화면 개선 및 오픈뱅킹 서비스 개편 = 카카오뱅크(323410)가 고객이 카카오뱅크 계좌뿐만 아니라 다른 금융회사 계좌까지 구분 없이 카카오뱅크 앱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도록 오픈뱅킹 서비스를 개선한다. 

* 옴니씨앤에스 ‘우울장애 디지털치료제’ 확증 임상시험 탄력 = 옴니씨앤에스의 우울장애 디지털치료제 (OMNIFIT DTx MDD)의 확증 임상시험 계획이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승인을 받았다. 옴니씨앤에스는 임상시험에서 바이오센서가 장착된 VR 헤드셋 기반의 소프트웨어 의료기기(SaMD)로 우울장애 개선 효과에 대한 유효성과 안전성을 확인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