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0:49 (금)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스코넥, 美 메타에 VR게임 공급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스코넥, 美 메타에 VR게임 공급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2.12.07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코넥이 개발한 실감형 VR 경찰훈련 프로그램. 회사측 사진제공
스코넥이 개발한 실감형 VR 경찰훈련 프로그램. 회사측 사진제공

[더스탁=김태영 기자]  * 스코넥, 美 메타에 FPS VR 게임 공급 = 스코넥엔터테인먼트가 글로벌 빅테크 기업 메타와 FPS VR게임 개발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스코넥의 가상현실(VR) 콘텐츠 개발 기술과 메타의 플랫폼 기반 글로벌 경쟁력 결합을 통해 VR게임 생태계를 확장시켜 나갈 계획이다. 이번 공급계약 체결을 통해 스코넥과 메타는 공동으로 VR게임 개발자원을 투입하게 된다.

* S-OIL, ‘2022 한국의 경영대상’ 명예의 전당 헌액 = S-OIL(010950)이 ‘2022 한국의 경영대상’에서 브랜드경영부문 명예의 전당에 헌액됐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한국의 경영대상’은 5년 연속 종합대상을 수상한 기업 중 대한민국 산업계의 모범이 되는 기업을 선정하여 명예의 전당에 헌액해왔다. S-OIL은 평가에서 CEO 리더십, 탁월한 경영성과, 차별화된 브랜드 마케팅 그리고 ESG경영 성과를 인정받아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 롯데케미칼-에어리퀴드코리아, 합작사 롯데에어리퀴드에너하이 설립 = 롯데케미칼(011170)과 에어리퀴드코리아가 국내 모빌리티 수소 공급망 확대를 위한 합작사 롯데에어리퀴드에너하이㈜를 설립했다. 사명 롯데에어리퀴드에너하이는 모빌리티를 시작으로 국내 수소에너지 시장에서 에너지 전환을 주도하는 기업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회사측은 소개했다. 합작사는 첫 사업으로 롯데케미칼 대산공장에 롯데케미칼의 부생수소를 활용한 대규모 고압 수소출하센터를 건설해 2024년 하반기 사업을 개시할 예정이라고 회사측은 밝혔다.

* 현대바이오랜드, 2년 연속 ESG 우수기업 = 현대바이오랜드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통합 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해 2년 연속 ESG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현대바이오랜드는 현대백화점그룹의 철저하고 진정성 있는 ESG 경영 기준에 맞춰 이사회 운영의 투명성을 제고하고 협력사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와 지원 정책을 강화해 상생협력 기반을 마련한 노력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 동원산업, 현대차·기아와 폐어망 재활용 = 동원산업(006040)이 현대차·기아와 참치 어획용 폐어망을 자동차 부품으로 재활용하기로 하는 ‘친환경 플라스틱 재활용 추진’ 협약을 체결했다. 동원산업은 연간 약 465톤의 폐어망 분리·배출 체계를 구축하고 현대차(005380)와 기아(000270)가 폐어망을 소재로 재활용한 자동차 부품 개발 등을 통해 지속가능한 해양 생태계 보전을 위해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 삼성전자-네이버, AI 반도체 솔루션 개발 공조 = 삼성전자(005930)와 네이버(035420)가 차세대 AI 반도체 솔루션 개발에 협력하기로 했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AI 시스템에 최적화된 반도체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저스템, 웨이퍼 FOUP 내부 습도 1% 균일도 성공 = 저스템(417840)이 웨이퍼 보관함인 FOUP 내부 습도 균일도 1%를 구현한 제품( JFS U1)을 개발했으며 이는 글로벌 첫 사례라고 밝혔다. 'JFS U1'은 45%의 웨이퍼 습도에 특화된 질소(N₂) Module을 적용해 습도를 5% 수준까지 유지하고 수분 중 함유된 오염에 의한 소자 수율 저하를 막을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 바이젠셀, 체외진단 의료기기 GMP 인증 획득 = 바이젠셀(308080)이 체외진단 의료기기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GMP) 적합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체외진단 의료기기 GMP는 체외진단 의료기기의 안전성과 유효성, 의도된 용도에 적합한 품질로 일관성 있게 생산 가능한지의 여부가 보증되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관리 및 품질보증 체계다.

* 자이글, KIB PE와 금융 및 인적 네트워크 공유 = 자이글(234920)이 2대 주주인 KIB PE와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신사업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자이글은 최근 2대주주가 된 KIB PE와 장기적이고 우호적인 경영 파트너로서 향후 비전과 성장 전략에 대한 공감대를 바탕으로 신사업 추진을 통해 성장을 가속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KIB PE는 자체 기업ㆍ금융ㆍ인적 네트워크를 자이글과 공유하여 주주로서 회사의 성장에 기여할 예정이다.

* 퀀타매트릭스, 가톨릭대 은평성모병원에 dRAST 공급 = 퀀타매트릭스(317690)가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에 이어 은평성모병원에서도 신속 항균제 감수성 검사기기 dRAST를 공급하게 됐다고 밝혔다. 가톨릭대학교 은평성모병원은 신속한 진단을 통해 빠르고 정확한 처방을 요하는 중증 패혈증 환자에게 dRAST 검사를 적용하겠다는 방침이다.

* 메타비트, 음원 IP 활용한 팬 참여형 F2F플랫폼 서비스 론칭 = 메타비트가 팬 참여형 F2E(Fan-to-Earn) 플랫폼의 베타 서비스를 이달 15일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메타비트 플랫폼은 Web3를 통한 음악 산업의 혁신을 목표로 만들어진 신개념 팬 참여형 플랫폼이다. F2E 플랫폼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NFT 경매와 거래, 토큰 스테이킹 및 소셜 서비스를 제공하고 K 팝 팬들은 플랫폼 활동으로 거버넌스 토큰인 BEAT 토큰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소개했다.

* 아이센스, 오픈 이노베이션 ‘아이벤처스’ 3기 모집 = 아이센스(099190)가 테크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블루포인트파트너스’와 스타트업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아이벤처스(i-Ventures)’ 3기를 모집한다. 아이벤처스는 헬스케어 및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를 선도할 혁신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프로그램이다.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가진 사업 초기 단계의 스타트업을 발굴, 함께 성장하는 산업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 영림원소프트랩, ‘사랑의 김장나눔’ 봉사활동 = 영림원소프트랩(060850)이 가양5종합사회복지관과 강서구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김장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임직원 50여명으로 구성된 자원봉사단은 가양5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 1,400kg의 김장김치를 담아 취약계층 222가구를 돌며 직접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 카카오뱅크 mini 티머니 충전 서비스 출시 = 카카오뱅크(323410)가 카카오뱅크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한 mini카드 티머니 충전 서비스를 내놓았다. 카카오뱅크 티머니 충전 서비스는 모바일 앱에서 실물카드 교통카드를 충전하는 티머니 제휴 서비스다. 편의점이나 지하철에 배치된 교통카드 충전기를 이용하지 않고 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충전이 가능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