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0:49 (금)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바이오플러스, '반감기 늘리고 흡수력 높인' 펩타이드 코스메틱 출시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바이오플러스, '반감기 늘리고 흡수력 높인' 펩타이드 코스메틱 출시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2.12.20 0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조합 보툴리눔 톡신 경쇄 기반의 코스메틱 제품(바이오플러스 제공)
재조합 보툴리눔 톡신 경쇄 기반의 코스메틱 제품(바이오플러스 제공)

[더스탁=김태영 기자] * 바이오플러스, 톡신 재조합 단백질 기반 코스메틱 출시 = 바이오플러스(099430)가 경쇄(Light chain) 보툴리눔 톡신의 재조합 단백질에 펩타이드 소재를 결합한 화장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바이오플러스측은 이 제품은 분자량이 커 내성과 부작용을 일으키는 중쇄를 제거해 신경세포를 표적하는 기능의 경쇄만 남긴 재조합 방식으로 반감기를 늘리는 기술과 피부흡수 능력을 높인 펩타이드 기술이 적용됐다고 설명했다.

* JW중외제약, 통풍치료제 ‘에파미뉴라드’ 신장애 환자 안전성 확인 = JW중외제약(001060)의 통풍치료제 에파미뉴라드(코드명 URC102)가 신장애 임상 1상 시험에서 안전성이 확인했다고 회사측이 밝혔다. 경구제로 개발하고 있는 에파미뉴라드는 URAT1(uric acid transporter-1)을 억제하는 기전의 요산 배설 촉진제로, 혈액 내에 요산 농도가 비정상적으로 높은 고요산혈증으로 인한 통풍질환에 유효한 신약후보물질이다. JW중외제약은 이번 결과를 바탕으로 글로벌 임상 3상을 추진해 유효성과 안전성을 겸비한 글로벌 통풍 신약으로 개발해 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 엑소아틀레트, 어린이 재활로봇 ‘의료기기 인증 획득’ = 엑소아틀레트가 어린이 전용 웨어러블 재활로봇 ‘밤비니 틴즈'(Bambini Teens)의 국내 의료기기 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엑소아틀레트는 지면 보행이 가능한 웨어러블 로봇 중 처음으로 발목 모터(Ankle motor)와 능동형, 수동형 보행 지원 훈련이 모두 가능한 어린이 전용 웨어러블 재활로봇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 팬젠, 빈혈치료제 고용량 제품 품목허가 신청 = 팬젠(222110)이 식약처에 바이오시밀러 빈혈 치료제 팬포틴 고용량 제품(6,000IU 및 10,000IU)의 품목허가를 신청했다고 밝혔다. 회사측은 시장 선점을 위해 고용량 제품을 선호하는 종합병원을 타겟으로 품목허가를 신청했다고 설명했다. 팬젠은 2020년부터 팬포틴 2,000IU 및 4,000IU의 저용량 제품을 신장 투석 센터 위주로 판매돼 왔다.

* 넥스트바이오메디컬, ‘넥스파우더’ 산업통상자원부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선정 = 넥스트바이오메디컬은 내시경지혈재 ‘넥스파우더(Nexpowder)’가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넥스파우더는 위장관 내 출혈시 내시경을 통해 출혈 부위에 분말형태로 분사, 수분과 결합하여 겔 형태로 지혈하는 신의료기술 제품이라고 회사측은 소개했다.

* 박셀바이오, 베트남 '빈퓨처 어워드' 참석 = 박셀바이오(323990)가 베트남 최대 민간기업인 빈그룹(Vingroup)이 주관하는 빈 퓨처상(VinFuture Prize) 어워드에 초청을 받았다. 박셀바이오는 심포지엄 주제 발표를 통해 자사가 보유한 혁신적인 파이프라인과 진행성 간암 치료제 임상 성과 등을 소개했다. 박셀바이오는 자연살해(NK)세포를 이용한 Vax-NK 플랫폼, 차세대 항암면역치료제 Vax-CARs 플랫폼, 박스루킨-15(Vaxleukin-15), 동물용의약품 플랫폼 등 다양한 파이프라인을 개발 중이다.

* 핑거, ‘가족친화인증’ 기업 선정 = 핑거(163730)가 여성가족부 ‘가족친화인증’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가족친화인증은 가족친화적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관련 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또는 공공기관에 대해 여성가족부가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핑거는 트렌드를 반영한 복지제도 운용으로 직원들의 높은 만족도와 참여율을 이끌어낸 것이 인정받아 ‘가족친화인증’을 획득했다고 소개했다.

* 이오플로우, ‘2022 바이오미래포럼’서 과기부 장관 표창 = 이오플로우(294090)가 ‘2022 바이오미래포럼’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오플로우는 정부과제 수행을 통해 일회용 웨어러블 인슐린 패치 펌프를 성공적으로 상용화한 공로를 인정받아 장관상을 수상하게 됐다고 전했다.

* 솔트웨어, AWS 기반 ‘개인연금저축 일임서비스’ 구축 = 솔트웨어가 쿼터백자산운용이 제공하는 ‘개인연금저축 일임서비스’의 아마존 웹 서비스(AWS)를 성공적으로 구축했다고 밝혔다. 솔트웨어는 사전 컨설팅을 통해 쿼터백자산운용의 개인연금저축 일임서비스의 금융 보안 기준을 준수하는 아키텍처의 설계와 구축을 통해 매니지드 서비스(Managed Service)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250만건 돌파..."2주간 수수료 프로모션" = 카카오뱅크(323410)의 해외송금 서비스 이용 건수가 250만건을 돌파했다고 회사측이 밝혔다. 카카오뱅크는 이를 기념해 이달 31일까지 2주간 연말 맞이 해외송금 수수료 캐시백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