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7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엔씨소프트 신작 ‘쓰론 앤 리버티’ 내년 상반기 글로벌 출시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엔씨소프트 신작 ‘쓰론 앤 리버티’ 내년 상반기 글로벌 출시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2.12.28 0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씨소프트 신작 ‘THRONE AND LIBERTY’
엔씨소프트 신작 ‘THRONE AND LIBERTY’

[더스탁=김태영 기자] * 엔씨소프트 신작 ‘쓰론 앤 리버티’ 내년 상반기 글로벌 론칭 = 엔씨소프트(036570)가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신작 ‘쓰론 앤 리버티(THRONE AND LIBERTY, 이하 TL)’를 디렉터스 프리뷰를 통해 세부 내용을 공개했다. TL은 엔씨가 차세대 MMORPG를 목표로 개발 중인 신작으로 2023년 상반기 글로벌 시장에 PC와 콘솔 플랫폼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TL은 △날씨와 환경에 따라 변화하는 심리스 월드와 던전 △과거와 현재, 미래가 이어지는 내러티브 △이용자의 선택에 따라 역할이 변화하는 프리 클래스 △이용자가 참여 여부를 선택할 수 있는 PvP 시스템 등이 특징이다.

* 삼성전자, 43형 대화면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네오 G7’ 출시 = 삼성전자(005930)가 ‘퀀텀 미니 LED’를 탑재한 43형의 대화면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네오 G7’을 출시한다. 오디세이 네오 G7은 16:9 비율의 4K 해상도(3840x2160)를 지원하는 평면 디자인 제품이다. 이 제품은 △퀀텀 매트릭스 기술 적용 △매트 디스플레이 탑재 △OTT·삼성 게이밍 허브 서비스 지원 △플렉스 무브 스크린 등 게임 편의 기능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 동양생명,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선물 상자 전달 = 동양생명(082640)이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2023년 흑묘행(幸) 화이팅행(幸)’ 선물상자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선물상자는 검은 토끼해를 맞아 아이들의 밝은 내일과 건강을 기원하는 토끼 무드등과 목을 따뜻하게 감싸줄 양면 니트 머플러로 구성됐다.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내 100여 명의 아이들에게 새해 선물로 전달될 예정이다.

* 한화솔루션 ‘투명페트병 분리배출’ 프로젝트 확대 시행 = 한화솔루션(009830)이 친환경 스타트업과 함께진행해온 투명페트병 분리배출 프로젝트 ‘페트도 옷이 된다’를 내년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 '페트도 옷이 된다'는 IT 기술과 보상 시스템을 결합해 투명페트병의 분리배출을 유도하는 친환경 프로젝트다. 한화솔루션은 프로젝트를 총괄하며 분리배출함 제작과 보상품 제공을 위한 예산을 지원하고 스타트업 오이스터에이블은 사물인터넷(IoT) 기반의 분리배출시스템 구축과 플랫폼 운영을, 더블유티씨서울(WTCs)은 코엑스 전시관에 설치 장소 제공과 설비 유지보수를 각각 담당한다.

* 현대로템, '영속도 회생제동 기술' 녹색기술인증 획득 = 현대로템(064350)이 전동차의 전기제동 친환경 기술인 ‘추진제어장치의 영속도(Zero Speed) 회생제동’ 기술로 녹색기술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녹색인증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저탄소 녹색성장 기본법’에 따라 유망한 녹색기술 또는 사업을 인증하고 지원하는 제도다. 

* 현대오토에버, 여성가족부 ‘가족친화 기업’ 인증 = 현대오토에버(397050)가 여성가족부로부터 세 번째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가족친화기업 인증 제도는 자녀 출산, 양육 지원, 유연근무제 등 가족친화적 직장 문화 조성을 위한 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우수 기업과 기관을 대상으로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 GS25, 가맹점 매출 향상·보상 연동 2023 상생지원안 마련 = GS25가 운영관리와 매출향상 노력이 실질적인 보상과 연동되는 2023 가맹점 상생 지원안을 발표했다. GS25는 점포의 수익 향상과 경쟁력 제고, 경영주와 근무자를 위해 상생 예산을 25% 확충했다. 상생 지원 내용은 △단품관리 및 점격 향상 △안정적인 점포 운영 지원 △경영주·근무자 안전 강화 △시스템·시설 투자·제도 개선 등이다.

* 금호석유화학,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국무총리 표창 = 금호석유화학(011780)이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식에서 일자리창출 지원 부문(단체)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금호석유화학은 △고용 창출 △청년, 여성, 장애인, 장년 일자리 배려 △임직원들의 일, 생활 균형 실천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 및 처우 개선 등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만든 공로를 인정받았다.

* 한진칼, 규범준수경영시스템 국제 표준 인증 획득 = 한진칼(002320)이 국제표준화기구(ISO)의 ‘규범준수경영시스템(ISO37301)’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규범준수경영시스템(ISO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국제 표준으로 기업의 컴플라이언스 정책과 리스크 관리체계 등이 글로벌 수준에 부합하는지 여부를 인증하는 제도다. 

* 럭스로보, 한화생명 인도네시아 법인과 리워드 앱 개발 = 럭스로보가 한화생명 인도네시아 법인과 리워드 앱 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럭스로보는 이번 계약으로 향후 6개월 간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펫타버스 플랫폼 기업 펌킨컴퍼니와 공동으로 앱을 개발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 모바일 앱은 인도네시아 MZ세대를 타깃으로 게임에서 획득한 리워드 포인트를 쿠폰으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 식신e식권, 가맹점 자율 등록 서비스 도입 = 식신이 기업용 모바일 식권 서비스 ‘식신e식권’에 가맹점 자율 등록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식신e식권의 신규 가맹점으로 등록하고 싶다면 간편하게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 온라인을 통해 자율적으로 등록을 할 수 있다. 정보 입력부터 가맹 계약까지 원스톱으로 처리되며 가맹점 인근 식신e식권 사용 기업이 있을 경우 즉시 연결 처리가 가능하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 세화피앤씨 모레모 헤어케어 3개 뷰티어워드 수상 = 세화피앤씨는 모레모 헤어케어 제품이 국내 화장품 정보 플랫폼인 '화해' '글로우픽', '파우더룸' 등 3개 뷰티어워드에서 헤어에센스, 헤어마스크, 트리트먼트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세화피앤씨는 46년간 20여건의 특허와 독자적인 염모제-헤어케어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