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7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자동차 - CES 2023 프리뷰: 전체적으로 평이
상태바
자동차 - CES 2023 프리뷰: 전체적으로 평이
  • 송선재 애널리스트 / 하나투자증권
  • 승인 2022.12.29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ES 홈페이지
CES 홈페이지

# CES 2023 행사는 기존 소개된 개념/기술의 Update들이 주요 내용

CES 2023 행사가 현지시각 1월 5일부터 8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된다. 

자동차 산업 내 주요 주제들은 예년과 같이 EV와 자율주행/모빌리티 등으로 혁신적인 개념/기술 소개보다는 기술의 발전 정도를 가늠할 수 있는 내용들이 주이고, 참여 기업들도 CES 2022 행사보다 무게감이 약해 전체적으로 평이하다는 인상이다. CES 2023 행사에서도 알 수 있듯이 자동차 업종 내 Valuation을 추가 자극할 수 있는 새로운 기술적 모멘텀은 아직 보이지 않는다는 판단이다.

# 글로벌 완성차: BMW/스텔란티스 등이 EV 전략 소개

글로벌 완성차들 중에서는 BMW와 스텔란티스의 CEO가 참석해 각 사의 EV 전략에 대해서 소개할 예정이다. BMW의 올리버 집세 회장은 미디어 데이에서 ‘Ultimate Digital Driving Machine’이라는 미래 모빌리티에 대한 BMW의 비전을 기조 연설로 발표하고, Neue Klasse라는 차세대 EV 플랫폼을 공개 할 예정이다. 스텔란티스의 카를로스 타바레스 CEO도 기조연설에서 EV 비전과 함께 RAM 1500 레볼루션 BEV 컨셉과 푸조 인셉션 컨셉을 공개한다. 

이외에도 메르세데스-벤츠가 전동화 전략을 발표하고, 폭스바겐은 차량용 SW 자회사인 CARIAD가 참여해 SW 솔루션을 제시한다. 혼다는 소니와의 EV 합작사를 통해 첫번째 전기차의 시제품을 공개한다. 전체적으로 각 사들의 전기차 전략과 전기차 플랫폼/신차를 공개하는 수준으로 평가한다. 

# 국내 기업들: 현대모비스와 HL만도 등이 참여

현대차/기아는 CES 2023 행사에 참여하지 않고, 대신 현대모비스와 HL만도/HL클레무브가 참여한다. 현대모비스는 PBV 컨셉 모델인 엠비전(M.Vision) TO와 엠비전 HI를 공개하는데, 이동/레져/아웃도어 등의 각 목적에 맞게 설계되고 e-코너 모듈과 MR 디스플레이 등의 신기술을 장착한 모델들이다. 

양산적용 기술도 공개하는데, 칵픽 통합 솔루션, LED 그릴 라이팅, 홀로그램 AR-HUD 등이다. HL만도와 자회사인 HL클레무브는 전동화 제품 및 DCU와 같은 ADAS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