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3:29 (금)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브리핑] 현대차 정의선 회장, 글로벌 자동차 산업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선정 外
상태바
[기업뉴스브리핑] 현대차 정의선 회장, 글로벌 자동차 산업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선정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01.12 2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그룹 정의선 회장이 글로벌 자동차 산업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로 선정됐다.
현대자동차그룹 정의선 회장이 글로벌 자동차 산업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로 선정됐다.

[더스탁=김태영 기자] * 정의선, 글로벌 자동차 산업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올해 글로벌 자동차 산업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로 선정됐다. 세계적 권위를 보유한 자동차 전문지 모터트렌드(MotorTrend)는 정의선 회장이 ‘올해의 인물(Person of the Year 2023)’로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모터트렌드는 ‘2023 모터트렌드 파워리스트’ 50인을 공개하고, 정의선 회장이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 삼성전자, 5나노 기반 컨트롤러 탑재 PC용 고성능 SSD 출시 = 삼성전자가 5㎚ 기반 신규 컨트롤러를 탑재한 PC용 고성능 NVMe 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SSD) PM9C1a를 양산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가 PC용 SSD에 5㎚ 기반 컨트롤러를 탑재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삼성전자는 PM9C1a에 첨단 5나노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공정을 적용해 자체 설계한 신규 컨트롤러와 7세대 V낸드를 탑재해 업계 최고 수준의 성능과 전력 효율을 구현했다.

* ‘카카오뱅크 하나카드' 출시 = 카카오뱅크(313410)가 ‘카카오뱅크 하나카드'를 출시했다. 카카오뱅크 하나카드는 전월 실적 50만원 이상 사용하면 유튜브 프리미엄,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등 OTT 구독 서비스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신테카바이오, 2023년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자 선정 = 신테카바이오(226330)가 ‘2023년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의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 신테카바이오는 ‘딥매처-히트’를 활용한 AI 합성신약-단백질 상호작용 데이터 분석 서비스와 ‘네오-에이알에스’를 활용한 AI 신생항원 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수요기업들에게 제공한다.

* KCC, 친환경 진공차단기용 세라믹 양산 = KCC(002380)가 SF6 가스를 배출하지 않는 친환경 진공차단기(Vacuum Interrupter·VI)용 세라믹 제품 양산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SF6 가스는 CO₂ 대비 온난화 지수가 2만3000배 이상 높은 대표적인 온실가스다. 진공차단기용 세라믹은 접합 성능, 조직 치밀성, 진공 기밀성이 우수해 송배전용과 수배전용 진공차단기에 주로 적용되며 전기·전자용 절연 부품 핵심 소재다.

* LG화학, 해양폐기물로 재활용 플라스틱 생산 = LG화학(051910)이 자원순환 기업 넷스파(NETSPA)와 ‘해양폐기물 재활용을 통한 자원순환 체계 구축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넷스파가 해양폐기물에서 플라스틱을 선별·가공해 제공하면 LG화학이 이를 이용해 재활용 플라스틱을 생산하게 된다. 

*이오플로우, 佛 다이아벨루프와 인공췌장 협업 계약 체결 = 이오플로우(204090)가 프랑스 다이아벨루프와 인공췌장 협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오플로우의 이오패치 통합 당뇨 시스템과 다이아벨루프의 자동 인슐린 주입 알고리즘을 연계해 자동 인슐린 주입 조절 인공췌장 솔루션의 상용화와 이를 스마트폰에서 구현하는 새로운 시스템의 공동 개발하기로 했다.

*SK텔레콤-조비 에비에이션, 한국형 UAM 상용화 추진 = SK텔레콤과 미국 도심항공교통(UAM) 기업 조비 에비에이션이 K-UAM 실증 준비현황을 점검하고 상용화 방안의 논의를 시작했다. SK텔레콤은 한국공항공사, 한화시스템, 한국기상산업기술원, 한국국토정보공사와 `K-UAM 드림팀 컨소시엄`을 결성해 국토교통부 UAM 실증사업인 K-UAM 그랜드 챌린지 1단계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조비 에비에이션과 국내 UAM 실증 초기 단계부터 독보적인 실증 데이터를 확보해 글로벌 UAM상용화를 선도하는 사업모델 제시를목표로 하고 있다.

* 동부건설, 부천 대장 공공주택지구 1공구 수주 = 동부건설(005960)이 한국토지주택공사가 발주한 '부천 대장 공공주택지구 조성공사 1공구' 공사를 수주했다. 공사금액은 약 1236억 원으로 동부건설은 70%의 지분으로 주관사를 맡았다. 이번 공사는 경기도 부천시 대장동, 오정동, 원종동, 삼정동 일원 164만1910㎡ 부지에 토공과 관로공, 교량 등 대규모 공공주택지구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 에스디바이오센서, 인수합병 통해 미국 시장 진출 추진 = 에스디바이오센서(137310)가 미국 메리디언 바이오사이언스 인수를 완료하고 현지 자동화 시설을 마련해 미국 시장에 진입하겠다고 밝혔다. 에스디바이오센서는 메리디언 인수가 마무리 단계라며 양사의 주 거점과 생산 공장, 유통망을 합치면 미국을 포함한 전 세계 시장을 커버할 수 있어 이로 인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 삼성SDS, 올해 5대 사이버 위협 선정 = 삼성SDS(018260)가 올해 기업들이 가장 주의해야 할 사이버 보안 위협으로 ‘클라우드 보안’을 꼽았다. 삼성SDS는 국내외에서 발생한 사이버 보안 이슈와 클라우드 전환, IT 운영 사례 등을 분석해 △클라우드 보안 위협 △사용자 계정 탈취 공격 △랜섬웨어 고도화 △소프트웨어 공급망 취약점 공격 △AI 활용 해킹 지능화 등을 ‘2023년 5대 사이버 보안 위협’으로 발표했다. 

* 한화생명, 소크라택스 앱 출시 = 한화생명(088350)이 1000만 명 ‘긱워커’를 위한 맞춤형 절세 플랫폼 ‘소크라택스’ 앱을 출시했다. 소크라택스는 절세 사각지대에 있는 긱워커를 위해, 한 번의 데이터 연동만으로 △실시간 예상 납부세액 △간편장부 작성 △종합소득세 신고 서비스 △절세 가이드 등을 제공한다. 실시간 수입과 지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어, 가계부를 쓰듯이 간단히 장부를 작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LG전자, LG 올레드 에보 일본서 최고 평가 = LG전자(066570)의 올레드 에보(OLED evo)가 화질 경쟁력과 차별화된 고객 시청 경험을 인정받아 일본 최고 TV로 선정됐다. LG전자는 올레드 에보가 일본 AV 전문매체 음원출판(音元出版)이 주관하는 ‘VGP(Visual GrandPrix) 2023’ 어워드에서 ▲50~60인치 형과 45인치 미만 OLED TV 분야 최고 영예의 금상 ▲영상부문 비평가 특별대상을 수상했다.

* 나노엔텍, 비코로나 제품 '글로벌 진출 확대' 추진 = 나노엔텍(039860)이 비(非)코로나 면역형광진단 제품의 글로벌 진출 지역 확대를 추진한다. 나노엔텍은 하나의 기기로 다양한 검사가 가능한 체외진단 플랫폼 '프렌드 시스템'을 갖고 있다. 프렌드 시스템은 코로나19뿐 아니라 남성호르몬(Testosterone), 전립선질환(PSA), 갑상선 호르몬(TSH, Free T4), 심혈관(BNP), 비타민D 등의 진단이 가능하다.

* 인탑스, 초록우산어린이재단-KBS라디오센터와 사회공헌 협약 체결 = 인탑스(049070)이 초록우산어린이재단, KBS라디오센터와 사회공헌 협약을 체결하고 ‘희망충전 대한민국’ 캠페인에 1억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인탑스는 2017년부터 매년 이 캠페인에 동참 지금까지 총 7억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 KG이니시스, 이랜드이노플과 분리승인 서비스 개발 협약 = KG이니시스(035600)가 이랜드이노플과 ‘통합 분리승인 서비스 개발 및 제휴사업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양사는 KG이니시스의 분리승인 솔루션과 이랜드이노플의 전자계약 솔루션 ‘싸인투게더’를 결합한 신규 결제서비스 연내 출시할 계획이다. 

* 대명에너지, 엔라이튼과 VPP기술 향상 위한 업무협약 = 대명에너지(389260)가 엔라이튼과 신재생 에너지 발전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업무협약을 통해 신재생에너지 분산 자원의 공동 개발사업 및 건설·운영·전력 서비스에 대해 상호협력한다.

* 티라유텍, 금양과 2차전지 생산공장 디지털전환 및 스마트 제조기술 협력 = 티라유텍(322180)이 금양과 2차전지 생산공장의 디지털 전환 및 스마트제조공정 고도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티라유텍은 금양의 2차전지 200만셀 생산공장에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을 공급하고, 향후 1억셀 공장과 3억셀 공장까지 스마트팩토리 구현을 위해 협력한다.

* 플라즈맵, 유라시아 시장 진출 위한 ‘EAC 인증’ 획득 = 플라즈맵(405000)이 의료용 임플란트 표면처리기 제품의 유라시아 시장 진출을 위한 EAC인증을 획득했다. 플라즈맵의 임플란트 표면처리기는 세계 최초로 진공 플라즈마 기술을 이용한 의료용 임플란트 표면처리 제품이다. EAC 인증은 유라시아경제연합 회원국인 러시아, 카자흐스탄, 벨라루시, 아르메니아, 키르기즈스탄 5개국간 단일인증제도로써 유라시아 시장 진출 및 유통을 위한 필수적인 인증이다.

* 싸이토젠-엠비디, CTC 활용 항암제 감수성 검사 협력 = 싸이토젠(217330)과 세포배양 전문기업 엠비디(대표이사 구보성)가 공조를 통해 항암제 감수성 검사에 활용되는 공동 기술개발과 사업협력을 추진한다. 싸이토젠은 순환종양세포 분리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엠비디는 3차원 오가노이드 세포 배양 기술로 약물의 효능과 독성을 예측할 수 있는 플랫폼을 가지고 있다.

* 영림원소프트랩 30년만에 새 기업 로고 = 영림원소프트랩(060850)이 창립 30주년을 맞아 기업 로고를 변경했다. 회사측은 한달간의 공모를 통해 160여개의 응모작을 심사해 6개 후보작 중에서 1개를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선택된 최종 로고는 디지털 트렌드에 맞게 간결하면서 30여년간 축적된 회사의 전통을 반영한 작품이 선택됐다. 회사측은 올해 상반기까지 전제품과 온오프라인 제작물에 순차적으로 새 로고를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영림원소프트랩 새 기업 로고. 회사측 사진 제공
영림원소프트랩 새 기업 로고. 회사측 사진 제공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