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7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대한항공, 계묘년 새해 맞아 ‘복조리 걸기’ 행사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대한항공, 계묘년 새해 맞아 ‘복조리 걸기’ 행사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01.13 2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항공 직원들이 인천공항  대한항공 카운터에서 복조리 걸기 행사를 소개하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항공 직원들이 인천공항 대한항공 카운터에서 복조리 걸기 행사를 소개하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더스탁=김태영 기자] * 대한항공, 계묘년 새해 맞아 ‘복조리 걸기’ 행사 = 대한항공(003490)이 계묘년 새해를 맞아 1월 16일부터 27일까지 국내 주요 접객 사업장에 ‘복조리 걸기’ 행사를 진행한다. 대한항공은 2008년부터 설맞이 복조리 걸기 행사를 통해 고객들의 건강과 만복을 기원하고 우리 고유 미풍양속의 보존 및 발전을 바라는 의미에서 이 같은 행사를 매년 열고 있다. 복조리는 국내공항 대한항공 탑승수속 카운터, 라운지 등 총 24곳의 접객 사업장에 걸리게 된다.

* 삼성전자, 버즈2프로·갤워치로 스마트폰 카메라 사용성↑ = 삼성전자(005930)가 스마트폰 동영상 촬영 시 360도 사운드 녹음이 가능하도록 갤럭시 버즈2 프로와 갤럭시 Z 플립4·폴드4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시행한다. 또 갤럭시 워치5와 워치4 시리즈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스마트폰 카메라를 원격으로 줌 인·줌 아웃 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한다.

* 현대엘리베이터, LGU+와 승객 안전 보호 시스템 ‘미리뷰’ 개발 = 현대엘리베이터(017800)가 LG유플러스와 지능형 영상분석 및 음성인식 기술을 적용해 승객 안전을 보호하는 ‘미리뷰(MIRI-VIEW) 시스템 개발 및 확산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미리뷰는 승객의 움직임, 음성 등을 분석해 엘리베이터 내 응급상황이 감지되는 경우 인공지능이 고객센터와 승강기 안전관리자 등에 위험을 알리는 지능형 안전 시스템이다.

* 아모레퍼시픽그룹, 협력사 대금 조기 지급 = 아모레퍼시픽(090430)이 설 명절을 앞두고 560억 원 규모의 거래 대금을 협력사에 조기 지급한다. 이번 지급 대상은 10개 계열사에 원부자재, 용기, 제품 등을 공급하는 810여개 협력사다. 560억 원 규모의 거래 대금을 1월 16일에 앞당겨 지급한다.

* 스테이웰, ‘2023 설 빅세일’ 선물세트 출시 = 반려동물 영양제 브랜드 ‘스테이웰’이 옥션·지마켓 ‘2023년 설 빅세일’ 기간에 ‘스테이웰 선물세트’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스테이웰’은 연령과 신체부위 특화 제품으로 퍼피키튼, 어덜트, 시니어, 스킨앤코트, 조인트케어, 아이케어, 웨이트케어, 오랄케어 총 8가지 영양제로 구성돼 있다. 스테이웰 선물세트는 ‘1+1 프로모션’으로 진행된다.

* 에스바이오메딕스, 배아줄기세포유래 도파민세포 이용 파킨슨병치료제 임상 승인 = 에스바이오메딕스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인간배아줄기세포 유래 중뇌 도파민 신경전구세포를 이용한 파킨슨병 세포치료제(A9-DPC)의 임상 1/2a상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배아줄기세포유래 도파민세포를 이용한 파킨슨병치료제로는 아시아 첫 임상시험 승인이다. 이번 임상은 파킨슨병 진단 후 5년 이상 경과한 환자를 대상으로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세브란스병원에서 금년 상반기 개시 예정이다.

* 아이퀘스트, '얼마에요ERP' 부가세 신고 기능 호평 = 아이퀘스트(262840)가 ‘얼마에요ERP’ 제품의 부가세 신고 기능이 호평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얼마에요ERP'는 세무신고를 위해 고객이 프로그램에 입력한 부가세 전표를 바탕으로 신고에 필요한 세무서식이 자동 생성되며, 작성 완료된 서류를 전자파일로 변환해 신고를 쉽게 진행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회사측은 사업자가 다양한 절세 혜택을 누릴 수 있어 '얼마에요ERP' 제품에 대한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는 설명이다.

* 카카오뱅크, '모두의 설날' 이벤트 진행 = 카카오뱅크(323410)가 설 연휴를 맞아 '모두의 설날'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두의 설날'은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을 통해 '세뱃돈 보내기'를 실행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최대 10만원의 당첨금을 지급하는 이벤트로 1월 13일 오전 10시부터 설 연휴 마지막 날인 24일 자정까지 12일간 진행된다.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에서 '세뱃돈 보내기' 버튼을 클릭한 뒤 '설날 메시지카드'를 선택해 카카오톡 친구에게 간편이체를 실행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 인바디 ‘인바디 활용한 기능의학 검사’ 웨비나 개최 = 인바디(041830)가 1월 17일 ‘인바디 검사 후 기능의학 검사로 연결시키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웨비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인바디 검사로 나타나는 각 체성분 항목 해석을 통해 예측 및 파악할 수 있는 환자의 영양, 질환 상태, 치료 방법 등을 공유하고, 기능의학 검사 결과 분석 시 인바디 결과와 종합해 환자의 상태를 더욱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시한다는 설명이다. 

* 바이브컴퍼니, 한국어 기계 독해 평가 ‘코쿼드 1.0’서 1위 차지 = 바이브컴퍼니(301300)의 인공지능(AI) 언어 모델이 한국어 기계 독해 데이터셋인 ‘코쿼드 1.0’ 기반 성능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코쿼드 1.0은 LG CNS가 공개한 위키백과 기반의 AI 학습용 한국어 표준 데이터 7만건을 포함한 한국어 질의응답 데이터셋이다. 바이브컴퍼니는 이 테스트에서 EM[1] 스코어 88.28, F1[2] 스코어 95.79을 기록했다고 전했다.

* 한화시스템, UAE 아부다비 해외지사 개소 = 한화시스템(272210)이 아랍에미리트(UAE)에 해외지사를 개소했다고 밝혔다. 아부다비 지사는 해외사업 진출의 교두보로서 향후 적극적인 영업활동을 통해 사우디 등 주변국 대상으로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UAE 천궁-II 사업의 순조로운 이행 및 지원과 레이다 후속 사업 개발 등을 통해 중동 사업의 핵심 거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롯데관광개발, 북유럽 비즈니스 패키지 홈쇼핑 판매 = 롯데관광개발(032350)이 15일 오후 9시 35분 롯데홈쇼핑을 통해 덴마크, 노르웨이, 스웨덴, 핀란드 등 4개국을 10일간 여행하는 북유럽 비즈니스 패키지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5월부터 9월까지 주 2회 루프트한자 독일 항공 및 터키 항공 비즈니스 클래스(회당 16석)를 이용해 인천국제공항에서 출발하며, 1인 839만원(각종 세금 포함)부터다.

* 한샘, 설 명절 가족맞이 할인 행사 = 한샘(009240)이 설 명절을 앞두고 전국 ‘한샘디자인파크’와 온라인 쇼핑몰 ‘한샘몰’에서 가구, 생활용품 등 다양한 설맞이 행사를 진행한다. 이 행사는 31일까지 △방배 △잠실 △마포 △부산센텀 △대구범어 등 전국 17개 한샘디자인파크에서 진행된다.

* 원텍, 올리지오 누적 판매 1000대 달성 = 원텍(336570)이 출시 2년 6개월만에 피부미용 비침습 RF 장비인 올리지오(Oligio)이 누적판매 1천대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회사측은 지금까지 국내 800대, 해외 200대의 올리지오 누적 판매를 기록했으며, 최근 대만 수출이 급물살을 타면서 1천대 판매를 예상보다 앞당겼다고 설명했다. 

* 그린플러스, 호주법인 ‘GREENPLUS AUS PTY LTD’설립 = 그린플러스(186230)가 호주 퀸즐랜드에 현지법인 ‘GREENPLUS AUS PTY LTD’를 설립했다고 밝혔다. 그린플러스는 오세아니아지역에 과채류와 엽채류 육성에 적합한 온실을 수출하고 품종, 시공, 운영 기술을 포함한 스마트팜 패키지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그린플러스는 호주에 스마트팜을 직접 운영하고 제조 및 가공 공장을 설립, 사업영역을 넓혀 나갈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