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1:59 (화)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KT&G, 필립모리스와 15년 장기 공급 계약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KT&G, 필립모리스와 15년 장기 공급 계약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01.31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릴 솔리드 디바이스 및 전용스틱 3종 핏 레귤러(Fiit REGULAR), 핏 바이올라(Fiit VIOLA), 핏 크리스프(Fiit CRISP)
릴 솔리드 디바이스 및 전용스틱 3종 핏 레귤러(Fiit REGULAR), 핏 바이올라(Fiit VIOLA), 핏 크리스프(Fiit CRISP)

[더스탁=김태영 기자] * KT&G, 필립모리스와 15년 해외 판매 계약 = KT&G가 글로벌 담배회사 필립모리스인터내셔널(PMI)과 차세대 궐련형 전자담배 릴의 해외판매를 위한 제품 장기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은 앞선 계약을 갱신하는 것으로 2038년까지 15년간 이어진다. KT&G가 현재까지 국내에서 출시한 릴 솔리드, 릴 하이브리드, 릴 에이블 등 디바이스와 전용 스틱 핏, 믹스, 에임 등이며 향후 출시될 제품들도 포함된다. PMI는 2023년부터 2025년까지 전자담배 전용 스틱의 판매를 최소 160억 개비 보증하기로 했다. 

* 삼성전자, 반도체 탄소배출 ‘전과정평가’ 검증 완료 = 삼성전자(005930)가 2050년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반도체 사업에 대한 전과정평가(LCA·Life Cycle Assessment) 체계를 구축했다. 전과정평가는 원료 채취·가공, 제품 제조·운송·사용·폐기에 이르는 모든 과정에 투입되는 물질, 에너지, 폐기물 등을 정량화해 환경 영향을 산출하는 절차다. 삼성전자는 반도체 원재료 수급 단계부터 제품 생산·패키징·테스트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배출량을 산출한다. 국내 반도체 업계 최초로 작년 말 국제표준에 따라 전과정평가 체계를 완성했으며, 글로벌 에너지·환경 전문 인증 기관 DNV의 검증도 마쳤다.

* 한화솔루션, 2천500억 펀드 조성 신재생에너지 데이터센터 개발 = 한화솔루션(009830)이 2천500억원 규모 펀드를 조성해 국내 신재생에너지 관련된 데이터센터 개발 사업 확대에 나섰다. 한화솔루션은 SKS크레딧과 신재생에너지 연계 데이터센터와 물류센터 등의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으로 한화솔루션은 신재생에너지 발전과 연계한 친환경 데이터센터와 물류센터 개발 사업을 발굴하고 투자하기로 했다. SKS크레딧은 2천500억 원 규모 신규 펀드를 조성해 투자 자금을 조달하고 최적화한 수익 구조 관리에 주력한다.

* 대한전선, 쿠웨이트 광케이블 공장 착공 = 대한전선(001440)이 쿠웨이트 광케이블 생산 현지 법인 대한쿠웨이트(Taihan Kuwait)의 공장 착공을 시작했다. 대한쿠웨이트는 대한전선과 현지 기업인 랭크(Rank)가 공동 투자해 만든 쿠웨이트 최초의 광케이블 생산 법인이다. 대한쿠웨이트의 생산 공장은 쿠웨이트 수도인 쿠웨이트시티 남동쪽에 있는 미나 압둘라 산업단지에 부지 5천㎡ 규모로 건설된다. 올해 하반기에 공장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 JW중외제약, 독일 머크 손잡고 'AI 기반 신약' 개발 = JW중외제약(001060)은 독일의 글로벌 과학기술 기업 머크 라이프사이언스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신약 원료의약품 연구 개발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머크는 JW중외제약에 신약 개발 단계 원료의약품의 합성 경로를 신속하게 분석하는 AI 소프트웨어인 '신시아'(Synthia)를 제공한다. JW중외제약은 신약 후보물질 합성 연구에 신시아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신시아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로봇이 연구원을 대신해 24시간 원료를 합성하는 무인 자동화 실험실을 구축할 계획이다.

* 대웅제약, 심포지엄서 복합 미용성형 제품 소개  = 대웅제약(069620)이 28일, 29일 양일간 비스타 워커힐 서울에서 ‘대웅 에스테틱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대웅제약은 국내 미용성형 의료진 60여명을 대상으로 ‘나보타’와 ‘브이올렛’ 등 회사의 미용 제품을 소개했다. 나보타는 아시아 최초로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승인받은 보툴리눔 톡신 제제다. 브이올렛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허가받은 턱밑 지방 개선 주사제다.

* 에스넷시스템, 산업연계형 디지털 전환 과제 실증 완료 = 에스넷시스템(038680)이 산업연계형 디지털전환 전문기업 육성 실증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안정적으로 시스템을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디지털 전환 솔루션 전문기업의 유망 솔루션에 대한 실증과 해외진출을 지원하고, 우수 솔루션에 대해서는 산업통상자원부를 통해 수요기업에 적용, 확산하는 다부처 협력사업이다.

* 에스엘에스바이오, ‘항체 치료제’ 4가지 시험 항목 추가 식약처 승인 = 에스엘에스바이오(246250)가 식약처로부터 첨단 바이오 의약품 '항체 치료제' 품질 검사∙관리에 대한 시험 항목을 추가 승인받았다고 밝혔다. 추가 승인된 시험 항목은 ▲폴리소베이트20 잔유물 시험 ▲모세관 전기 영동법 ▲역가 효소결합 면역 흡착법 ▲HUVEC(혈관내피세포) 생물학적 효능 평가법 등이다. 에스엘에스바이오는 이번 식약처 승인을 통해 국내 다국적 기업의 항암 항체 치료제(바이오 시밀러) 품질 검사를 시행하게 된다.

* 롯데칠성음료, 교촌에프앤비 전국 1364개 가맹점에 사이다와 콜라 공급 = 롯데칠성음료(005300)가 교촌에프앤비와 공급 계약을 맺고 ‘프랜차이즈 상생 업무 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협약에 따라 전국 1364개의 가맹점을 가지고 있는 교촌치킨에 칠성사이다와 펩시콜라 등 탄산음료를 공급하게 됐다. 

* 플래티어, D2C 솔루션 ‘엑스투비’ GS인증 1등급 획득 = 플래티어(367000)의 이커머스 솔루션 ‘엑스투비(X2BEE)’가 한국산업기술시험원으로부터 굿소프트웨어(GS) 품질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엑스투비는 D2C(Direct to Consumer) 비즈니스 모델을 적용한 온라인 쇼핑몰 운영·관리 솔루션이며 ‘GS인증’은 국산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증명하는 국가 인증제도다.

* 바이젠셀, 의료기기 제조업 허과 취득 ... 강직성 척추염 보조진단키트 인증 확보 = 바이젠셀(308080)이 체외진단 의료기기 제조업 허가 획득과 강직성 척추염 보조진단키트의 품목인증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강직성 척추염은 자가면역성 류마티스 질환으로 척추를 비롯한 다수의 부위에 염증이 서서히 발생해 굳어지며 통증이나 움직임에 제한이 생기는 질환이다.

* 에스티아이, 반도체·디스플레이 자동화 시스템 개발 및 양산 추진 = 에스티아이(039440)가 각종 자동화 시스템 개발과 양산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각종 자동화 시스템은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공정에 필요한 유해 화학약품을 취급하는 작업을 자동화함으로써 작업자들의 화학약품 접촉 작업을 최소화함으로써 각종 환경안전사고(인적·물적)와 화학약품 품질사고 등을 방지하기 위한 시스템이다.

* 올리패스, 비마약성 진통제 호주 임상2a 중간평가 = 올리패스(244460)가 비마약성 진통제 신약 'OLP-1002'에 대한 호주 임상 2a상에 참여한 30여명의 환자들에 대한 중간 평가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2a상은 위약 대조 및 이중맹검 방식으로 총 90명의 만성 관절염 통증 환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 이번 중간평가는 OLP-1002 1mcg(마이크로그램)과 2mcg, 또는 위약을 1회 주사하고 6주에 걸쳐 진통 효능을 추적하는 것이다. 올리패스 자체 분석결과 2mcg 투약군이 1mcg이나 위약군보다 뚜렷한 진통 효과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 클로잇, 330억원 규모 EBS 방송 사업 수주 = 클로잇이 330억 규모의 EBS의 교육 웹서비스 통합운영 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수주한 사업은 EBS에서 제공하고 있는 대국민 방송 및 교육 콘텐츠 중심의 웹서비스 운영에 대한 것이다. 사업 기간은 내년 12월까지다.

* 셀바스AI, AI 음성기록 솔루션 '셀비노트' 특허청에 공급 = 셀바스AI(108860)가 대화 내용을 자동으로 기록하는 인공지능(AI) 음성기록 솔루션 ‘셀비 노트(Selvy Note)’를 특허청에 공급한다고 밝혔다. 셀비 노트는 수사과정에서 이루어지는 음성 진술을 자동으로 텍스트 변환해 기록 및 저장하고, 이를 데이터베이스(DB)로 만드는  AI 조서 작성 솔루션이다. 특허청 특별사법경찰관은 특허·영업비밀·디자인·상표 침해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수사에 셀비 노트를 활용한다. 

* 이루다, 2023년 경영계획 확정 ... 색소질환 마케팅 강화 등 포함 = 이루다(164060)가 올해 성장전략과 미래비전을 담은 경영계획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이루다는 메디컬 에스테틱 사업부문 중 색소질환 치료시장에서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고 개인용 미용기기 시장의 안정적 진입을 통한 매출성장, 소모품 매출 증대를 통한 이익률 개선을 핵심 목표로 정했다고 설명했다.

* 씨큐브, 235억 규모 자사주 매각 = 씨큐브(102240)가 '글로벌 신소재인터내셔널 홀딩스'에 자사주 117만 5576주를 처분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처분 주식의 1주당 가격은 1만 9954원으로, 총 234억원 규모다. 처분 기간은 기간은 오는 4월 27일까지다. 씨큐브는 전략적 자본제휴를 통해 글로벌 시장 영향력 확대를 목적으로 자사주를 매각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 KG모빌리언스, 알뜰폰 서비스 'KG모바일' 오픈 = KG모빌리언스(046440)가 가상 이동 통신망서비스(MVNO·알뜰폰) 'KG모바일'을 공식 오픈했다. KG모바일 요금제는 LTE와 5G가 지원되는 요금제로 일반 요금제와 모빌리언스 카드(모빌카드) 스페셜 요금제로 구성돼 있다. 일반 요금제는 최대 60% 할인율을 적용 받아 무제한 데이터를 월 최저가 7700원부터 이용할 수 있다. 

* 비씨엔씨, "세계 첫 반도체용 합성쿼츠 소재 공개" = 비씨엔씨(146320)가 ‘세미콘 코리아 2023’ 반도체 산업 전시회에서 세계 최초 반도체 폴리 에칭 공정용 합성쿼츠 소재인 ‘QD9+’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현재 국내업체들은 반도체 공정용 쿼츠 소재를 미국, 일본, 중국 등 해외 기업들로부터 전량 수입하고 있다. QD9+는 비씨엔씨가 QD9보다 반도체 미세공정에 적합하도록 만든 초고순도 소재로, 주력 제품인 포커스링에 최적화된 형상으로 양산돼 원재료비 뿐 아니라 가공과 공정 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