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7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농심, UAE 이어 사우디에 '스마트팜' 수출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농심, UAE 이어 사우디에 '스마트팜' 수출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03.13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심 아산공장 전경
농심 아산공장 전경

[더스탁=김태영 기자] * 농심, UAE 이어 사우디에 스마트팜 수출 = 농심(004370)은 지난 12일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스마트팜을 수출하기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앞서 농심은 스마트팜 플랜트 정보기술기업인 ‘포미트’를 비롯해 ‘아그로솔루션코리아’, ‘엠에스’와 함께 컨소시엄을 결성했다. 이번 MOU는 이들 컨소시엄과 사우디 그린하우스 기업이 체결한 것으로, 사우디 그린하우스는 사우디아라비아 대표 농산물재배 및 유통 기업이다. 농심은 스마트팜 시스템 설계와 제조를 맡는다. 사우디아라비아에 수출할 스마트팜 프로젝트의 총 사업 규모는 3000만달러이며, 향후 농심은 고부가가치 작물로 1억달러 이상의 신규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 에스바이오메딕스, 파킨슨병세포치료제 임상 돌입...IRB 승인= IPO를 진행 중인 에스바이오메딕스가 인간배아줄기세포 유래 중뇌 도파민 신경전구세포를 이용한 파킨슨병 세포치료제 ‘A9-DPC’의 임상에 돌입한다. 이는 임상 시험을 위한 연세대 의대 세브란스병원 의학연구윤리심의위원회(IRB)심의에서 최종 승인을 받은데 따른 것이다. A9-DPC는 에스바이오메딕스가 보유한 TED 원천기술(배아줄기세포의 신경분화 표준화기술)을 이용해 개발됐다. 현재 총 12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1/2a상이 계획돼 있으며, 치료제 투여 후 2년간 안전성 및 탐색적 유효성을 확인할 예정이다. 

 * 싸이토젠 "AI 활용 CTC 정밀분석, AACR 초록 채택" = 싸이토젠(217330)은 내달 개최되는 미국암연구학회(AACR)에서 '머신러닝 기반의 순환종양세포(CTC) 정밀분석'에 관한 연구결과를 발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연구는 싸이토젠의 액체생검 플랫폼인 'SMART Biopsy'에 AI기술을 접목해 고도화시킨 CTC 정밀분석 기술개발에 대한 것이다. 회사측은  AI 기술을 활용해 임상환자 데이터에서 CTC와 면역세포를 각각의 특이적 마커 기반으로 더 신속하고 정확하게 구분할 수 있어 많은 임상 데이터에서 좀 더 빠르고 정확한 CTC 정보를 암환자에게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고 전했다. 싸이토젠은 이를 활용해 미국 내 진단시장 진출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 코퍼스코리아, 하쿠호도 DY 뮤직 픽쳐스와 업무 제휴 = 코퍼스코리아(322780)는 일본법인 코퍼스재팬이 하쿠호도 DY 뮤직앤픽쳐스(하쿠호도 DY MaP)와 업무 제휴를 위한 기본 합의를 완료했다고 13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계약으로 한류 콘텐츠를 하쿠호도 DY MaP의 유통망을 활용해 공급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본 합의는 일본 내 영화/애니메이션 제작 및 배급을 전문으로 하는 하쿠호도 DY MaP의 콘텐츠 장르 확대 니즈와 당사가 보유한 한류 콘텐츠의 TV 및 DVD 라이선스 영업력 확대의 니즈가 일치한 결과"라며 "한국 드라마IP 확보와 제작 투자 뿐만 아니라 원천IP 개발을 위한 웹툰 공동 개발 및 애니메이션 제작 등 다양한 IP 개발 사업의 확장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KB금융, 부동산 PF시장에 5000억원 규모 유동성 지원 = KB금융지주(105560)가 5000억원 규모의 부채담보부증권(CDO) 발행을 통해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사업 유동성 지원에 나선다. CDO란 금융사 대출채권 등을 유동화시켜 새로운 현금흐름을 창출하는 파생상품을 말한다. 이번 CDO 발행은 KB국민은행, KB증권, KB손해보험, KB캐피탈, KB저축은행 등이 투자자로 참여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조성된 자금은 대형 건설사가 시공사로 참여하는 부동산 사업장이 보유중인 3~6개월 만기의 브릿지대출을 1년 만기의 시장금리수준을 반영한 브릿지대출로 차환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 삼성전자, 독일 'ISH 2023'서 고효율 냉난방 시스템 공개... 유럽 시장 공략 = 삼성전자(005930)가 독일에서 열리는 냉·난방 공조전시회 ‘ISH 2023’에 처음으로 참가해 유럽 공조시장을 공략한다고 13일 밝혔다. ISH 2023은 격년으로 개최되는 냉난방 공조시스템 전시회다. 삼성전자는 약 150평 규모의 전시장을 마련해 ‘EHS Mono R290’와 ‘EHS Mono HT Quiet’ 등 고효율 냉난방 시스템인 히트펌프 ‘EHS(Eco Heating System)’ 신제품을 선보인다. 이번에 처음 공개하는 EHS Mono R290은 삼성 EHS 제품 중 처음으로 자연 냉매인 R290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회사 측은 R290 자연 냉매는 오존층 파괴지수(ODP)가 0, 지구온난화지수(GWP)가 3으로 기존 R32 냉매 대비 훨씬 환경친화적이라고 설명했다. 

* GC녹십자, '기술이전 독감백신' 대만서 품목허가 획득 = GC녹십자(006280)는 대만 소재 제약사 '메디젠 백신 바이오로직스'(MVC)에 기술이전한 4가 독감 백신이 대만 위생복리부 식품약물관리서로부터 품목허가를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GC녹십자는 2018년 MVC와 기술이전 파트너십을 맺고 이후 현지 백신 임상을 통해 글로벌 제조사 대조약과 동등한 수준의 면역원성 및 안전성을 입증한 바 있다. 이번 허가를 통해 GC녹십자는 MVC에 독감백신 원액을 공급하고, MVC는 GC녹십자로부터 백신 완제품 제조 기술을 이전 받아 현지 생산 시스템을 구축하게 된다. GC녹십자는 글로벌 독감백신 시장 점유율 확대 전략의 일환으로 이번 대만 시장 진출을 발판 삼아 백신 생산 현지화를 가속화 할 계획이다.

* 브이티지엠피-도쿄대, '마이크로니들' 활용 제품개발 MOU = 브이티지엠피(018290)의 화장품 사업부 브이티코스메틱은 도쿄대학교 생산기술연구소 김범준 교수와 '마이크로 니들'을 활용한 제품 개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마이크로 니들’의 미세 침은 화장품에 포함된 피부에 유효한 성분을 피부 속까지 효과적으로 침투할 수 있도록 작용하며, 이 성분을 활용한다면 성형외과 및 피부과에서 사용하는 고가의 피부 미용 디바이스를 대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