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0:14 (금)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삼성전자 '갤럭시워치' 불규칙 심장 리듬 기능, 美 FDA 승인 획득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삼성전자 '갤럭시워치' 불규칙 심장 리듬 기능, 美 FDA 승인 획득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05.09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갤럭시워치5
삼성전자 갤럭시워치5

[더스탁=김태영 기자] * 삼성전자 갤럭시워치 불규칙 심장 리듬 기능, 美 FDA 승인 획득 = 삼성전자(005930)는 ‘삼성 헬스 모니터’ 앱의 불규칙 심장 리듬 알림(IHRN)기능이 미국 FDA(식품의약국)의 승인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불규칙 심장 리듬 알림 기능은 하반기 출시되는 갤럭시 워치 신제품에 탑재된다. 또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갤럭시 워치5와 워치4 시리즈’에도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 나스미디어, 아마존 DSP 통한 글로벌 광고 시작 = 나스미디어(089600)가 아마존 광고 파트너사인 엑스트림 마케팅을 통해 아마존 DSP(Demand-Side Platform)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아마존 DSP는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아마존의 프로그래매틱 광고 구매 플랫폼이다. 이번 서비스 개시로 나스미디어는 글로벌 디지털 광고에 있어 전자상거래 사이트 ‘아마존닷컴’, 아마존의 OTT 서비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아마존이 보유한 게임 생방송 플랫폼 '트위치' 등 제휴사의 광고 지면에 광고를 송출할 수 있게 된다.

* 퀄리타스반도체, '칩렛 인터페이스 IP 국책과제' 주관기업 선정 = 퀄리타스반도체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인공지능 및 자동차 SoC용 칩렛 인터페이스 개발을 위한 Tbps급 인터페이스 IP 및 실리콘 포토닉스 응용기술 개발 과제’의 주관연구개발기관으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과제의 목표는 UCIe 표준에 따르는 칩렛 인터페이스를 개발하는 것으로, 높은 대역폭과 저전력, 저지연을 지향하는 칩렛 전용 인터페이스 핵심 원천 기술을 확보하는 것이다. 과제 수행기간은 1단계 3년, 2단계 2년으로 총 5년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레모넥스, 'WHO mRNA 백신 기술이전 허브'와 MOU 체결 = 레모넥스가 ‘세계보건기구 mRNA(리보핵산) 백신 기술이전 허브(WHO's mRNA Vaccine Technology Transfer Hub)’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MOU는 레모넥스가 독자개발한 차세대 약물전달체 플랫폼(DDS) 디그레더볼(DegradaBALL)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진행 프로세스는 레모넥스가 디그레더볼을 생산해 아프리카에 위치한 mRNA 백신 기술이전 허브에 공급하면 백신 기술이전 허브는 자체생산한 mRNA와 디그레더볼을 이용해 백신 완제를 개발하는 형태이다.

* 압타바이오, 최대주주 자사주 장내매수….”책임 경영 실현” = 압타바이오(293780)는 이수진 대표이사와 문성환 사장 등 주요 임원이 자사주를 장내매수 했다고 8일 공시했다. 최대 주주인 이수진 대표이사와 문성환 사장은 각각 7,600주와 1만4,208주의 자사주를 매입했다. 취득 단가는 각각 1만598원과 1만574원으로 약 8천만원과 1.5억원 규모다. 압타바이오는 이번 자사주 매입과 함께 주주가치 및 기업가치 제고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 라파스, 마이크로니들 결핵 부스터 백신 국책과제 추가 선정 = 라파스(214260)는 9일 자사 신규 결핵 부스터 백신이 보건복지부 '글로벌백신기술선도사업단'의 임상시험계획서 승인신청(IND)을 위한 신규 국책과제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해당 후보물질은 비결핵성 항산균인 '마이코박테리아 파라고르도네'(MPG)를 이용한 것이다. 이번 국책과제 선정에 따라 ‘글로벌백신기술선도사업단’의 임상시험 진입을 목표로 23억원 규모 연구비를 추가로 지원받아 임상개발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게 된다. 회사는 지난 2021년 3월 보건복지부 주관 ‘백신실용화기술개발사업단’의 국책과제 선정으로 16억원 규모의 지원을 받게된 바 있다. 

* 와이즈에이아이, 자체 AI 고객센터에 챗GPT 연동 완료 = 와이즈에이아이가 자체 개발 AI 고객센터 플랫폼 ‘쌤버스(SSAM-Verse)’에 오픈AI의 챗GPT를 성공적으로 연동하고, 한 층 고도화된 AI 자동응대 서비스를 기존 도입처에 순차적으로 적용하기 시작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연동으로 와이즈에이아이의 AI 고객센터는 사전에 준비해 놓은 답변뿐 아니라 전문적인 지식부터 일상적인 대화까지 보다 폭넓은 영역에서 능동적인 답변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 엔텔스, SK텔레콤 발주 '미디어 에지 플랫폼 개발' 사업 수주 = 엔텔스(069410)는 SK텔레콤에서 발주한 약 4.8억원 규모의 UHD 방송 표준 ATSC 3.0 기반 ‘미디어 에지 플랫폼(Media Edge Platform)개발’ 사업을 수주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개발 사업은 SK텔레콤에서 개발한 미디어 에지 플랫폼을 고도화하는 프로젝트다. 엔텔스는 클라우드 기술 역량과 경험을 바탕으로 방송 송출 시스템을 클라우드 기반으로 가상화(Virtualized Media Function)시키고, 워크플로우 관리 및 관제를 위한 프레임워크를 개발할 예정이다.

* 펨트론, 1분기 영업익 23억… 신규 검사 장비 매출 본격화 = 펨트론(168360)이 연결기준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177억원과 23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9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7%와 822% 성장한 수치다. 회사는 ▲국내외 신규 고객사 증가 ▲글로벌 고객사 수주 증가 ▲글로벌 전자 제조 서비스(EMS, Electronics Manufacturing Services) 사업 확장 ▲차량용 반도체 시장 확대에 따른 검사장비 수요 증가 등이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고 밝혔다.

 * 신한투자증권, 美 폐배터리 재활용 기업에 140억 투자 = 신한투자증권(055550)이 글로벌 ESG 투자 강화를 위해 미국 폐배터리 리사이클링 기업 어센드 엘리먼츠(Ascend Elements)에 약 140억원 규모의 투자를 집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지난해 6월 신한투자증권의 어센드 엘리먼츠 100억 최초 투자에 이은 후속 투자다. 투자금은 폐배터리 재활용과 친환경 배터리 소재를 생산하는 공장 건설에 투입될 예정이다. 신한투자증권은 2030년까지 30조원 규모의 친환경 금융을 목표로 하는 신한금융그룹의 ESG 슬로건인 ‘Do the Right Thing‘에 따라 이번 투자를 진행했으며, 신한은행과 신한캐피탈이 공동 투자자로 참여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