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0:49 (금)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자이언트스텝, '하이브IM'과 뮤직비디오 제작 협업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자이언트스텝, '하이브IM'과 뮤직비디오 제작 협업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05.19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이언트스텝 버추얼 스튜디오 (출처= 홈페이지 영상 갈무리)
자이언트스텝 버추얼 스튜디오 (출처= 홈페이지 영상 갈무리)

[더스탁=김태영 기자] * 자이언트스텝, '하이브IM'과 뮤직비디오 제작 협업 = 자이언트스텝(289220)은 하이브IM과 협업을 통해 뮤직비디오를 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자이언트스텝은 하이브 레이블즈 산하 빅히트뮤직 소속 아티스트 '미드낫(MIDNATT)'의 디지털 싱글 '마스커레이드(Masquerade)'의 뮤직비디오 제작 협력사로 참여했다. 전체적인 촬영은 자이언트스텝의 XR 스튜디오인 A.I-One스튜디오에서 진행됐다. XR기반의 버추얼 스튜디오 솔루션과 리얼타임 엔진 기술을 활용해 아티스트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추적해 물리적인 시공간의 제약에서 벗어난 연출을 가능하게 했다는 설명이다. 

* LG에너지솔루션, 북미 리튬광산 보유 호주기업에 투자... 배터리 핵심 광물 공급망 강화 = LG에너지솔루션(373220)은 북미 지역 내 리튬 광산을 운영 중인 호주 그린테크놀로지메탈스와 리튬 정광 공급 및 지분 투자 계약(약 7.89%)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리튬 정광은 배터리 핵심 원료인 수산화리튬을 추출할 수 있는 핵심 광물이다. 이번 계약을 통해 LG에너지솔루션은 5년 동안 그린테크놀로지메탈스가 매년 생산하는 리튬 정광 총 생산량의 25%를 공급받을 예정이다. 또 지분 투자를 계기로 중장기적으로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약 1000만t가량의 자원이 매장돼 있는 그린테크놀로지메탈스의 시모어(Seymour) 광산에서 채굴된 물량을 제공받는다.

* 한화시스템, KF-21 AESA 레이다 ‘잠정 전투용 적합’ 판정 획득 = 한화시스템(272210)은 16일 한국형 전투기(KF-21)가 최초 양산을 위한 주요 절차인 ‘잠정 전투용 적합’ 판정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이와 함께 KF-21의 성능을 좌우하는 핵심 임무 장비인 ‘AESA 레이다’도 잠정 전투용 적합 판정을 획득했다. ‘잠정 전투용 적합’ 판정은 개발에서 양산까지 오랜 기간이 소요되는 무기체계를 신속하게 전력화하기 위해 체계개발과 양산을 동시에 추진하기 위한 절차다. 방사청은 KF-21 최초 양산을 곧 시작해 2026년에는 ‘최종 전투용 적합’ 판정을 획득한 후 당해 하반기부터 공군에 인도한다는 계획이다.

 * 대웅바이오, SGLT-2 억제제 ‘베나보’ 출시… 당뇨병 치료제 포트폴리오 강화 = 대웅바이오가 베나보정 0.3mg(성분명: 이나보글리플로진, Enavogliflozin)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나보글리플로진 주성분의 ‘베나보’는 신장에서 포도당의 재흡수에 관여하는 SGLT-2 수용체를 억제해 소변으로 포도당을 배출하는 기전을 갖는다. 적응증은 △단독요법 △메트포르민(Metformin) 병용요법 △메트포르민과 DPP-4 억제제 병용요법 총 3건이다. 

* 신한금융, 국내 금융그룹 최초 ‘ESG 데이터 플랫폼’ 구축 = 신한금융그룹(055550)은 19일 국내 금융그룹 최초로 ESG 공시 대응을 위한 ‘ESG 데이터 플랫폼’ 구축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는 2025년부터 시행되는 자산 2조원 이상 상장사의 ESG 데이터 공시 의무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ESG 데이터의 최신화 및 정확성을 확보하기 위한 차원에서 마련된 것이다. ESG 데이터 플랫폼은 ‘환경’, ‘사회’, ‘지배구조’, ‘ESG 금융’ 등의 네 가지 항목으로 구성돼 있다. 각 항목별로 ESG 규제 및 평가기관, 이해관계자들에게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데이터를 담고 있다.

* LS그룹 미 전선회사 SPSX, 약 2000억원 규모 프리IPO 성공 =  LS그룹(006260) 계열의 미국 전선회사 슈페리어 에식스(Superior Essex, 이하 SPSX)가 국내 사모펀드(PEF)를 통해 약 2000억원 규모의 프리IPO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통신케이블 사업 역량의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았다는 설명이다. SPSX는 23일, 통신케이블을 생산하는 자회사 SEABL(Superior Essex ABL)에 투자할 기관 전용 사모펀드 운용사인 SK증권 계열의 SKS크레딧과 본 계약을 체결하고 은행 등 기관투자자들이 참여하는 펀드 결성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이번 프리IPO로 평가받은 SEABL의 기업가치는 약 1조원에 달한다. SPSX는 확보한 재원을 차입금 상환과 사업 확대를 위한 투자 등에 활용한다. 향후 SEABL을 더욱 성장시켜 미국 뉴욕 또는 한국 증시 등에 상장을 추진할 예정이다.

*  넥스트바이오메디컬, 美소화기학회서 ‘넥스파우더’ 임상 결과 발표  = 넥스트바이오메디컬은 내시경지혈재 ‘넥스파우더(Nexpowder™, 이하 넥스파우더)’가 세계최대 규모 소화기 학회(DDW) 2023에서 ‘Best of DDW’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DDW(Digestive Disease Week) 학회는 매년 미국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규모의 소화기 학회다. 소화기 관련 석학들이 관련 분야 최신 연구 결과를 공유하고 네트워크를 형성한다. 여기서 넥스트바이오는 지난해 FDA 승인을 획득한 내시경지혈재인 ‘넥스파우더’의 350명 대상 시판후 임상결과를 구연 발표했다.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전남도·고흥군과 ‘발사체 클러스터’ MOU = 한화에어로스페이스(012450)는 19일 서울 한화빌딩에서 전남도 및 고흥군과 ‘우주발사체 산업 클러스터 구축 및 고흥 우주발사체 국가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3자간 상생협력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앞으로 전남도와 고흥은 인센티브와 행정지원, 정주여건 개선안 등을 마련하고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발사체 관련 제조시설의 설립을 검토할 계획이다.

* 세아메카닉스, LG에너지솔루션과 669억원 규모 전기차 배터리 모듈커버 공급계약 = 세아메카닉스(396300)가 최근 LG에너지솔루션과 약 669억원 규모로 예상되는 북미향 전기자동차용 배터리 모듈커버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 금액은 전년도 매출액 대비 76.3%에 이르는 규모며, 계약 기간은 2023년부터 2030년 12월까지다. 세아메카닉스는 알루미늄 다이캐스팅 전문기업으로 전기차, 수소차 등 친환경 자동차 부품 및 TV 구동 메커니즘 제품 등을 주력 생산하고 있다.

* 씨티씨바이오, 농림부 ‘수출농업경쟁력강화 기술개발사업’ 주관기업 선정 = 씨티씨바이오(060590)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2023년도 국제협력기반 수출농업 경쟁력 강화 기술개발사업’의 ‘전략품목 수출 활성화’ 내역사업에 주관연구개발기관으로 선정되고 협약까지 완료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과제는 효소제 및 항생제 대체제(박테리오파지, 생균제)를 활용한 해외 맞춤형 사료첨가제 개발 및 제품화가 목적이다. 

* 업앤컴퍼니 “파이낸셜 커뮤니케이션 도입, 기업가치 평가에 긍정적” = 업사이드포텐셜앤컴퍼니가 기업들의 적극적인 ‘파이낸셜 커뮤니케이션’이 기업가치 평가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이란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파이낸셜 커뮤니케이션은 주주, 투자자, 금융 전문가 등과의 관계 구축 및 소통을 목적으로 하는 대외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말한다. 회사는 자세한 연구 결과를 금일 2023 한국광고홍보학회 봄철 정기학술대회에서 공개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