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6:40 (화)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HD현대에너지솔루션, 아프리카서 태양광 모듈 첫 수주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HD현대에너지솔루션, 아프리카서 태양광 모듈 첫 수주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05.22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D현대에너지솔루션 '스마트 루프탑 태양광' 설비
HD현대에너지솔루션 '스마트 루프탑 태양광' 설비

[더스탁=김태영 기자] * HD현대에너지솔루션, 아프리카서 태양광 모듈 첫 수주 = HD현대에너지솔루션(322000)은 최근 포르투갈 MCA사와 22MW 규모의 태양광 모듈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HD현대에너지솔루션은 500W급 고출력 모듈 제품을 올해 8월까지 공급하고, MCA는 해당 제품을 앙골라 정부가 발주한 바이룬도(Bailundo)와 쿠이토(Kuito) 지역 발전소 건설 프로젝트에 사용할 예정이다. 이 모듈은 전면뿐만 아니라 후면까지도 태양광을 흡수할 수 있어 일반 모듈 대비 30% 이상 발전량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 에이치피오, 중국사업 성장 지속… 1분기 매출액 전년比 50% 증가 = 에이치피오(357230)는 중국 자회사의 올해 1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약 50% 증가한 50억원이라고 밝혔다. 주요 성장 요인으로는 ‘키 성장 전문 브랜드’로의 전략적인 포지셔닝을 꼽았다. 회사 관계자는 “중국시장도 소득수준 향상에 따라 영유아 1명당 소비하는 규모가 커지고 있다”며 “작년부터 진행된 키 성장 캠페인 등 프리미엄 제품 마케팅을 통해 ‘키 성장 전문 브랜드’로 포지셔닝한 것이 유효했다“고 밝혔다.

* 시큐센, 하나손보 분산관리기반 생체인증 전자서명 구축 =시큐센(232830)은 하나손해보험과 분산관리기반 생체인증 전자서명 솔루션 다큐트러스트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제품은 전자서명을 위해 등록된 지문특징 정보를 이용해 자체 본인확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솔루션으로 카카오, 네이버 등을 통한 본인확인 수수료를 절감할 수 있다. 향후 회사는 생체인증 전자서명을 계피 동일, 약관 대출 등 타업무에도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 큐라티스, 결핵백신 신약 2a상 임상결과 국제학술지 게재 = 큐라티스는 성인 및 청소년용 결핵백신 신약 ‘QTP101’의 성인 대상 2a상 임상시험 결과가 SCIE급 국제 학술지인 ‘감염질환 및 치료’ 저널에 게재됐다고 22일 밝혔다. 저널에 따르면, QTP101 결핵백신은 BCG 접종이력이 있는 건강한 성인 107명이 참여한 국내 2a상 신약 임상시험에서 대조군 대비 뛰어난 안전성과 면역원성 결과를 보여줬다. 회사측은 QTP101 결핵백신을 투여한 시험군은 대조군과 비교해 항원 특이적 항체 수준과 Type1 T-helper 세포 면역반응 등이 임상 통계적으로 유의하게 높았으며, 해당 면역반응은 12개월 동안 유지되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전했다. 

 * 제론바이오, '제론셀베인'으로 사명 변경... "PDRN 전문 바이오기업 도약" = 제론바이오가 사명을 '제론셀베인'으로 변경하고 연어 주사 등 PDRN 전문 바이오 기업으로의 도약을 준비한다. 22일 제론셀베인은 5월 말 수출용 PN필러 생산이 본격화됨과 동시에 사명을 제론셀베인으로 변경한다고 발표했다. 제론셀베인의 '제론(ZERO TO ONE)'은 0에서 1을 만들어 낸다는 창조의 뜻을 내포하고 있다. '셀베인'은 세포(CELL)와 풍향계(VEIN)를 합친 말로 피부 세포의 건강한 방향성을 제시한다는 의미다. 

* 아이진, ‘2023 바이오 USA’ 참가… 20여 기업과 파트너링 = 아이진(185490)이 세계 최대 제약/바이오 컨벤션 행사인 '2023 BIO USA'에 참가한다. 회사는 산업통상부가 지원하고 한국바이오협회와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주관하는 한국관 부스에 참여해 행사 기간 중 20여개의 글로벌 제약사 등과 파트너링을 수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이진은 이번 행사 파트너링을 통해 △양이온성 리포좀 구조의 mRNA 전달체 시스템 'EG-R'을 활용한 mRNA 기반 백신 기술과 △양이온성리포좀 구조 면역증강제가 포함된 재조합 대상포진백신(EG-HZ) 기술의 글로벌 사업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 큐라클, 美 FDA에 궤양성 대장염 신약 후보물질 임상 2a상 IND 제출 =  큐라클(365270)은 궤양성 대장염 치료제 신약 후보물질 ‘CU104’의 임상 2a상 IND(임상시험계획)를 미국 FDA에 제출했다고 22일 공시했다. 이번 임상 시험은 중등도 또는 중증의 궤양성 대장염 환자 45명을 대상으로 CU104의 효능과 안정성을 평가할 예정이다. 8주간 무작위배정, 이중 눈가림, 위약 대조 방식으로 진행된다. 유효성을 평가하는 주요 지표는 8주차 임상적 관해(Clinical Remission)에 도달하는 환자 비율(%)과 기저치 대비 메이요 점수(Mayo Score) 변화, 조직학적 평가의 변화 등이다.

 * 인카금융서비스, 보험교육 전문사 SJ인스토밍과 MOU = 인카금융서비스(211050)가 18일 서울 성수동 인카금융서비스 영업부문총괄에서 SJ인스토밍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인카금융서비스는 차별화된 영업지원 전산과 우수한 교육 등 업계에서 인정받은 시스템을 제공할 예정이다. 심두섭 인카금융서비스 사장은 “업무협약을 통해 향후, 업계에 좋은 시너지를 만들어 가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 하나금융그룹 ‘자금세탁방지 머신러닝 모형’ 자체 개발 = 하나금융그룹(086790)은 하나은행과 하나금융티아이의 사내 독립 기업인 하나금융융합기술원이 협업해 ‘자금세탁방지(AML)를 위한 머신러닝 모형’(이하 ‘자금세탁방지 ML 모형’)을 자체 개발했다고 밝혔다. ‘자금세탁방지 ML 모형’은 의심스러운 거래 가능성을 정량화된 등급 수치로만 제공했던 기존 모형을 개선해 의심 거래로 판단하는 근거를 구체적으로 제공하고 중요도 별로 세밀하게 구분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의심 거래 탐지 정확도 강화 △담당 직원이 의심 거래를 보다 쉽고 빠르게 판단할 수 있는 사용자 친화적 시스템 구축 △AI 기술을 활용한 신뢰도 높은 데이터 제공 등이 가능해졌다.

* 플리토 ‘데이터랩’ 홈페이지 신규 오픈 = 플리토(300080)가 ‘플리토 데이터랩(Flitto DataLab)’ 홈페이지를 신규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데이터랩은 언어 데이터 사업을 위해 플리토가 런칭한 신규 브랜드다. △글로벌 판로 확대 △글로벌 고객 커뮤니케이션 강화 △언어 데이터 사업 브랜드 강화를 위해 신설됐다. 플랫폼 유저들의 언어 활동을 통해 구축된 최신 언어 데이터는 저작권 이슈 없이 다양한 국내외 파트너사에 공급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