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44 (금)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대한항공, IATA 리튬 배터리 항공운송 인증 자격 취득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대한항공, IATA 리튬 배터리 항공운송 인증 자격 취득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05.25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대한항공 인스타그램)
(출처= 대한항공 인스타그램)

[더스탁=김태영 기자] * 대한항공, IATA 리튬 배터리 항공운송 인증 자격 취득 = 대한항공(003490)은 국제항공운송협회(이하 IATA) 리튬 배터리 항공운송 인증(CEIV Lithium Batteries) 자격을 기념하는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대한항공은 4월 IATA로부터 리튬 배터리 항공운송 인증 자격을 취득한 바 있다. 이번 CEIV 리튬 배터리 인증 취득을 계기로 대한항공의 항공화물 안전 운송에 대한 신뢰도가 한층 높아질 전망이다.

* 해성옵틱스, 이노비즈 A등급 인증 획득 = 해성옵틱스(076610)가 '이노비즈(Inno-Biz)' A등급 인증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노비즈는 Innovation(혁신)과 Business(기업)의 합성어로, 기술혁신 시스템 평가 및 기술 보증기금의 실사 평가를 통해 기술 우위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는 중소기업을 선정하는 제도다. 이 인증은 ▲기술혁신 ▲기술사업화 ▲기술혁신경영 ▲기술혁신성과 4개 분야의 기술혁신 시스템 평가와 전문 인력 현장 실사를 통해 부여된다. 해성옵틱스는 종합적 가치성을 높게 인정받아 ‘A등급’을 받았다. 

* 휴이노, 사외이사 3인 신규 선임…”경영 투명성 제고” = 휴이노가 사외이사 3명을 신규 선임했다고 25일 밝혔다. 사외이사로 선임된 인물은 서울대학교 지의규 교수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개발상임이사 출신인 장용명 교수, 동덕여자대학교 허광복 교수다. 이를 통해 이사회 구성 5인 중 3인을 외부 인사로 구성한 휴이노는 주주의 이익을 균형 있게 반영하고 독립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이사회를 운영하겠다는 방침이다. 또한 이사회는 감사위원회를 구성해 높은 수준의 내부통제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경영 투명성을 한층 강화했다.

* 플래티어, 日 데이터 기술 전문 프라임넘버와 파트너 계약 = 플래티어(367000)’ 와 일본의 주식회사 primeNumber(primeNumber Inc., CEO 타나베 유키)는 25일 양사 협력을 위한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플래티어는 AI 기반 개인화 마테크 솔루션(SaaS)인 ‘그루비(GROOBEE)’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primeNumber는 클라우드 베이스의 데이터 분석 기반 종합 지원 서비스 ‘trocco(트로코, SaaS)’를 제공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 계약을 통해 trocco의 한국 내 사업 전개에 대한 협력과 함께 그루비가 연내 서비스 오픈을 계획하고 있는 고객데이터플랫폼(Customer Data Platform)과의 서비스 연계를 목표로 하고 있다.

* 바이젠셀, 바이오 USA 참가로 글로벌 협력 강화 모색 = 바이젠셀(308080)이 미국 보스턴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 바이오 행사인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이하 바이오 USA)’에 참석한다고 25일 밝혔다. 바이젠셀은 ▶항원특이살해 T세포치료제 ‘바이티어(ViTier™)’ ▶감마델타 T세포치료제 ‘바이레인저(ViRanger™)’와 더불어 ▶세계 최초 제대혈 유래 골수성 억제세포 치료제인 ‘바이메디어(ViMedier)’ 등의 플랫폼 및 정밀의료 진단사업에 관한 기술 경쟁력을 강조해 다수의 글로벌 기업과 파트너링 미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 에스바이오메딕스, 파킨슨병 세포치료제 임상시험 1단계 저용량 투여 완료 = 에스바이오메딕스(304360)는 인간 배아줄기세포 유래 중뇌 도파민 신경전구세포를 이용한 파킨슨병 세포치료제(A9-DPC)의 임상시험 1단계 저용량 투여를 완료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임상시험은 파킨슨병 진단 후 5년이상 경과한 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1/2a상이다. 지난 1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승인을 받아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에서 진행하고 있다. 에스바이오메딕스는 현재 저용량군 3명에 대한 세포치료제 투여를 완료하여 이상 반응 등을 확인하는 단계이며, 세포치료제 투여 후 아직까지 특별한 이상 증세를 발견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이상반응이 나타나지 않으면 올해 안에 12명 대상자에 대한 임상 투여가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 네온테크, 구일엔지니어링 인수합병…2차전지 시너지 기대 = 네온테크(306620)는 구일엔지니어링과의 인수합병(M&A)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네온테크는 구일엔지니어링의 지분 66.13%를 취득해 자회사로 편입하고, 잔여 지분 33.87%는 오비트파트너스와 에스디에이치인베스트먼트가 공동으로 조성한 신기술사업투자조합이 인수한다. 구일엔지니어링의 100% 지분 기준 기업가치는 310억원으로 평가됐다.

* 토마토시스템, 한·일 디지털지방정부 교류 세미나 참석 = 토마토시스템은 지난 18일 일본 오사카부 사키시마 청사에서 개최된 ‘한일 디지털지방정부 교류 세미나’에 참석, 자사 제품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지난해 일본 오사카부의 전자지방정부 구축을 위한 한국 방문 이후 추진된 것으로, 한국지역정보개발원과 오사카부가 공동으로 개최했다.  토마토시스템은 자사 UI/UX개발툴 ‘엑스빌더6’와 AI기능을 탑재한 테스트자동화 솔루션 ‘엑스테스트’ 및 보유 솔루션을 소개하고, 실제 구축된 성공사례를 공유하며 참석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얻었다고 전했다.

 * 씨티씨바이오, 필름형 발기부전치료제 태국∙멕시코∙칠레 판매허가 획득 = 씨티씨바이오가 최근 태국, 멕시코, 칠레 3개국에서 발기부전치료제 구강용해필름(Oral Dissolving Film, 이하 ODF) 판매허가를 획득하고 글로벌 진출 본격화의 포문을 열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판매허가를 받은 치료제는 발기부전치료제를 대표하는 실데나필(제품명 비아그라)과 타다라필(제품명 씨알리스)의 제형변경 의약품이다. 회사측은 “태국에서는 실데나필을, 멕시코와 칠레에서는 타나라필의 판매허가를 획득했다”며 “태국, 멕시코, 칠레의 발기부전치료제 시장 규모가 각각 약 1,800억 원, 약 3,000억 원, 약 400억 원인 것을 감안하면 향후 인체약품 사업부문에서의 급격한 매출 성장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 에스와이, 우크라이나 재건 공장설립 추진 MOU 체결 = 에스와이(109610)가 지난 23일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개최된 우크라이나 재건 포럼에 참석해 우크라이나 재건 공장설립과 관련해 현지업체인 Euro Invest Holding LLC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은 에스와이가 현지에 생산설비 등을 투자하는 내용으로 전해졌다. 이번 협약에 따라 에스와이의 우크라이나 재건사업 관련 공장설립에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