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3:29 (금)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큐브엔터 '(여자)아이들', 미니 6집 'I feel' 美 빌보드 200 진입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큐브엔터 '(여자)아이들', 미니 6집 'I feel' 美 빌보드 200 진입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06.01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자)아이들 미니 6집 ‘I feel’(아이 필) 단체 사진 (출처= 큐브엔터 홈페이지)
(여자)아이들 미니 6집 ‘I feel’(아이 필) 단체 사진 (출처= 큐브엔터 홈페이지)

[더스탁=김태영 기자] * 큐브엔터 ‘(여자)아이들’, 미니 6집 'I feel'(아이 필) 美 '빌보드 200' 진입  = 큐브엔터테인먼트(182360)가 소속 걸그룹 (여자)아이들이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에 진입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달 31일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에 따르면 (여자)아이들의 미니 6집 ‘I feel’(아이 필)이 이번 주 ‘빌보드 200’에서 41위를 차지했다. 이는 지난해 발표한 미니 5집 ‘I love’(아이 러브)에 이어 (여자)아이들의 두 번째 메인 차트 진입이다.

 * 우리넷, 한전 지능형 전기계량기용 무선통신모듈 LG U+ 공급 = 우리넷(115440)은 LGU+, 가이아스와 한전 저압 5차 인입망 양방향 원격검침 지능형 전기 계량기(AMI)용 무선통신모듈(LTE CAT.M1)에 대한 1차 물량공급으로 약 20만개를 확정했다고 1일 밝혔다. 우리넷 무선통신모듈은 LTE CAT.4, CAT.1, CAT.M1, 서브6 5G, 특화망 5G, 밀리미터 웨이브5G 등 다양한 통신 방식을 지원하도록 다양한 디바이스로 출시된 바 있다. 

* 나인테크, 다결정 열전소재 개발 상용화 성공 =  나인테크(267320)는 국내 최초로 나노 다결정 공정이 적용된 열전소재 상용화에 성공했다고 1일 밝혔다. 나인테크는 친환경 에너지 분야의 소재부품 사업을 육성하고 개발 및 생산하기 위한 목적으로 지난 5월 수원 고색산업단지에 제3공장을 완공했다. 이에 대한 첫걸음으로 열전사업부를 신설했으며, 열전소재 생산라인 구축과 연구인력 확충 등 미래산업을 위한 투자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 에스바이오메딕스, ‘기능성 스페로이드 세포치료제 치료기전 규명 논문’ 게재 = 에스바이오메딕스(304360)는 ‘기능성 세포 스페로이드’를 이용한 중증하지허혈 치료기전에 대한 연구 결과를 국제 학술지 액타 바이오머티리얼리아에 게재했다고 1일 밝혔다. 에스바이오메딕스는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김상헌 박사팀과 함께 기능성 세포 스페로이드를 이용한 세포치료제의 세포생존율 향상에 관여하는 인자를 규명하고, 이를 통한 중증하지허혈 치료기전에 대한 연구 결과 논문을 학술지에 게재했다. 액타 바이오머티리얼리아는 조직공학 및 재생의학 분야 국제 학술지다.

* 아이진, 대상포진백신(EG-HZ) 핵심 조성물 특허로 중국 사업 본격화 = 아이진(185490)이 중국에서 '면역반응 조절물질 및 양이온성리포좀을 포함하는 면역증강용 조성물 및 이의 용도' 특허 등록을 마쳤다고 금일 밝혔다. 이번 특허는 양이온성 리포좀 구조의 아이진 고유의 면역증강제 시스템(Adjuvant System EG-Vac) ‘CIA09’에 관한 것이다. 현재 아이진이 개발 중인 대상포진 예방백신 ‘EG-HZ’에 사용되고 있으며 향후 많은 개량 백신에도 사용될 수 있는 플랫폼 기술이기도 하다.

*  옵티코어, CI 변경…"제2의 도약 준비" = 옵티코어(380540)가 미래성장을 위한 제2의 도약을 준비하는 가운데 본격적인 사업 확장에 발맞춰 CI(로고) 변경과 함께 영문 홈페이지도 신규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옵티코어의 새로운 CI는 고객과, 임직원 그리고 회사가 하나로 화합하는 이미지를 시각화한 것이다. 고객과 협력사의 니즈뿐만 아니라 시장의 변화에 따라 빠르게 대응 및 변화하며, 임직원들이 뜨거운 열정과 에너지를 바탕으로 드높은 이상과 목표를 향해 나아가겠다는 의지가 담겨져 있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 우리기술, 상파울루 메트로 스크린도어 공급 본격화 = 우리기술(032820)은 브라질 상파울루 메트로로부터 수주한 '수평형 플랫폼 스크린도어(PSD)'의 공급이 본격화되고 있으며, 해당 수주로 올해 약 190억원의 매출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해당 계약은 당초 37개 역사에 2024년 5월까지 PSD를 공급하는 것을 목표로 했으나, 코로나19 등의 이유로 계약 진행이 다소 지연됐다. 지난해 말부터 PSD 공급이 재개됐으며, 우리기술은 2025년까지 전체 PSD 납품을 완료할 예정이다. 

 * GC녹십자, 인도네시아 혈액제제 플랜트 건설 및 기술이전 사업권 승인 = GC녹십자는 인도네시아 보건복지부로부터 혈액제제 플랜트 건설 및 기술이전과 관련한 사업권을 최종 승인받았다고 1일 밝혔다. 앞서 인도네시아 정부는 혈액제제 플랜트 건설 및 기술이전 사업권을 두고 사업자 선정을 진행했으며, 1월 GC녹십자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한 바 있다. 이후 세부적인 협의와 조율을 거쳐 사업자 승인을 공식 통보했다.

 * 하나금융그룹, 미래에셋증권과 토큰증권 및 웹3.0 사업 협력 MOU = 하나금융그룹(086790)은 미래에셋증권(회장 최현만)과 미래 디지털 금융을 선도하기 위해서 토큰증권 및 웹3.0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하나금융그룹이 미래에셋증권과 함께 토큰증권 컨소시엄인 ‘넥스트 파이낸스 이니셔티브(Next Finance Initiative, 이하 NFI)’에 참여함으로써 토큰증권 생태계 확장을 본격화하고, 웹3.0 분야의 사업 협력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해 미래금융을 위한 혁신적인 금융 패러다임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