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3:29 (금)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현대오토에버, 실내 주차장 지도 구축 기술 개발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현대오토에버, 실내 주차장 지도 구축 기술 개발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06.02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현대오토에버 홈페이지
출처= 현대오토에버 홈페이지

[더스탁=김태영 기자] * 현대오토에버, 실내 주차장 지도 구축 기술 개발 = 현대오토에버(307950)가 실내 주차장 지도 구축 기술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는 차량 내비게이션의 주차장 안내 서비스가 확대되는 가운데, 서비스의 운영에 필요한 실내 주차장 지도를 효율적으로 신규 구축하고 업데이트하기 위한 목적이다. 현대오토에버는 실내 조사 시스템에서 확보한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지도를 만들 수 있는 소프트웨어인 '실내조사 솔루션'을 개발했다. 이 솔루션에는 △실시간 센서 데이터 수집 툴 △실내 매핑 장비 위치 추정 소프트웨어 △IMU 위치 오차 보정 소프트웨어 △3차원 데이터 생성 및 후처리 소프트웨어 등이 포함됐다.

*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췌장암 항체신약 PBP1510 호주 임상 1/2a상 계획 승인 =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950210)는 호주 임상시험심사위원회(HRECs)로부터 췌장암 항체신약 ‘PBP1510’의 임상 1/2a상 시험을 승인받았다고 2일 밝혔다. 이는 프랑스, 스페인, 미국에 이은 네 번째 승인으로 회사는 빠른 임상 진행을 통해 신약의 조기 상업화를 추진한다는 전략이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PBP1510을 통해 췌장암을 치료하는 세계 최초 ‘퍼스트인 클래스’ 혁신신약 개발에 도전하고 있다.

 * 올릭스, 2023 바이오 USA 참가… “글로벌 파트너십 기회 확장에 총력” = 올릭스(226950)가 이달 5일부터 8일(현지시간)까지 총 나흘간 미국 보스턴에서 진행되는 세계 최대 제약·바이오 행사 ‘2023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이하 ‘바이오 USA’)’에 참가한다고 2일 밝혔다. 올릭스에 따르면 이미 다수의 글로벌 대형 제약사로부터 자사 RNAi 신약 개발 플랫폼 기술 및 치료제 파이프라인에 대한 미팅 제의를 받았다. 이번에는 이동기 대표이사가 사업개발단과 직접 참가해 자사의 RNAi 신약 개발 플랫폼 기술 및 연구 개발 중인 다양한 치료제에 대한 글로벌 협업을 모색할 계획이다.

* 카이노스메드, 2023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 참가 =  카이노스메드가 세계 최대 바이오제약 전시회 2023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에 참가해 파킨슨병 치료제 KM-819의 기대감을 공유한다고 전했다. 이번 콘퍼런스에서 카이노스메드는 자회사인 FAScinate와 함께 글로벌파마와 연구기관을 비롯해 여러 기관과 미팅을 갖고, 현재 미국과 한국에서 진행 중인 파킨슨 질환과 다계통 위축증 임상 2상에 대해 설명하고 공동개발 등 차후 개발 계획에 대해 의논할 예정이다.

* 맥스트, 'ICRA 2023'서 초청 발표 진행 = 맥스트(377030)는 로봇분야 최고 학회인 ‘ICRA 2023’에 초청받아 3차원 공간 인식에 대한 논문을 발표했다고 2일 밝혔다. 발표 논문은 내비게이션과 3차원 공간 재구성에 정보를 제공하는 기술에 관한 것으로, 제1저자인 최승원 연구원을 비롯해 맥스트 연구진들이 출간했다.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학술 저널인 IEEE Robotics and Automation Letters(RA-L)에서 최종 심사를 통과했으며, 지난해 12월 해당 저널에 게재된 바 있다.

* 티라유텍, 경북 포항산단 스마트물류플랫폼 구축 추진 = 티라유텍(322180)이 경북 포항산단 스마트물류플랫폼 구축 및 운영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티라유텍은 철강 물류기업 동연특수와 지역 ICT 기업인 휴비즈ICT와 컨소시엄을 구성했다. 컨소시엄은 ▲출하송장 자동화 ▲야드(YARD) 가시성 확보 ▲실시간 재고 로케이션 관리 ▲통합 안전 관제 등 물류센터 스마트화를 통한 공동활용 물류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 SK텔레콤, 화성·순천시와 탄소배출 절감 사업 추진 = SKT(017670)와 경기도 화성시, 전남 순천시는 ‘온실가스 배출권거래제 외부사업’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SKT와 지자체는 연내 외부사업 등록을 시작으로 향후 최대 10년간 환경부 승인을 거쳐 탄소배출권 절감 인증실적을 획득할 계획이다. 지자체가 탄소배출권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온실가스 감축 외부사업 등록 후 환경부로부터 관련 사업계획서를 승인받아아 하며, 2년에 한 번씩 모니터링과 검증 과정을 통해 감축 인증실적을 인정받게 된다.

 * 신학철 LG화학 부회장, 3대 신성장동력위해 日 인재 발굴 나서 = LG화학(051910)은 신학철 부회장이 1일 CHO(최고인사책임자) 김성민 부사장 등 주요 경영진들과 함께 일본 인터컨티넨탈 도쿄 베이 호텔에서 열린 ‘BC(Business & Campus)투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행사를 직접 주관한 신 부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대전환기(Great Reset)를 맞이한 글로벌 경영 환경에 대한 통찰과 이를 극복하기 위해 LG화학이 꿈꾸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공유했다. 신 부회장을 비롯한 주요 경영진들은 참석한 인재들에게 직접 회사의 비전과 R&D 현황 등에 대해 설명하고, 인재들이 앉은 테이블을 찾아가 일일이 질문에 답하는 등 인재 발굴과 유치를 위한 스킨십에도 적극 나섰다.

 * IBK기업은행, 국내 금융권 최초 RE100 펀드 금융 주선 = IBK기업은행(024110)은 SK E&S와 협업해 금융권 최초로 총 3000억원 규모의 ‘RE100 펀드’ 금융 주선을 완료했다고 2일 밝혔다. ‘RE100(Renewable Energy 100)’은 기업이 사용하는 전력 100%를 재생에너지로 전환하도록 하는 글로벌 캠페인이다. 이번 펀드는 국내 금융기관 최초로 조성하는 ‘RE100 론펀드’로, RE100 달성을 추진하는 기업에게 신재생에너지 플랫폼을 제공한다. 이에 따라 초기 단계인 국내 RE100 시장을 조성하는 마중물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