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0:14 (금)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산업부, 드론 시범배송 ... 상용화 촉진
상태바
산업부, 드론 시범배송 ... 상용화 촉진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7.10.26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이하 산업부)가 무인항공기(드론)를 통한 물품 배송 서비스 상용화에 속도를 낸다. 

산업부는 금일(25일) 오후 2시 정부세종청사에서 드론 시범배송 행사를 연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산업부는 물품 배송용 드론의 성능을 점검하는 한편, 모의 택배물을 도심지 내에서 시범 배송하면서 앞으로 도심지내에서의 배송 시스템 구축 가능성을 시험한다.

산업부는 지난해 5월부터 올해 4월까지 총 10억3000만원(정부 6억2000만원, 기업 4억1000만언)을 투입해 ‘드론 기반 물품 배송 시스템 구축 사업’을 진행했다.

기존 드론을 개조해 물품 배송용 드론을 제작하고, 우정사업본부의 우편 배송 시스템과 연계한 드론 배송 시스템을 구축했다. 또한, 도서(전남 고흥), 산간(강원 영월) 지역 2곳에서 모의 우편물을 배송하는 시험 운영기간을 거쳤다.

특히, 이번에 제작한 드론은 수동 원격 조종이 아닌 좌표만 입력하면 ‘이륙→비행→배송→귀환’까지의 배송 전 과정에서 자동화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기술적으로 진보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올해 11월 중에는 약 1주일간 우본 주관으로 도서 지역에서 모의 우편물이 아닌 실제 우편ㆍ택배물의 드론 배송을 시범 실시해 도서ㆍ산간 지역 드론 배송 서비스의 상용화 가능성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