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4 23:39 (월)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엑셈, AWS ‘파트너 패스’ 취득...공식 소프트웨어 파트너사 선정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엑셈, AWS ‘파트너 패스’ 취득...공식 소프트웨어 파트너사 선정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4.04.19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엑셈은 ‘AWS 파트너 소프트웨어 패스'를 획득했다. 이미지=엑셈
엑셈은 ‘AWS 파트너 소프트웨어 패스'를 획득했다. 이미지=엑셈

 

[더스탁=김태영 기자] # 엑셈, AWS ‘파트너 패스’ 취득...공식 소프트웨어 파트너사 선정 = IT 성능 관리 기업 엑셈(205100)이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의 ‘AWS 파트너 패스(AWS Partner Paths)’를 획득하며 소프트웨어 파트너사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엑셈은 AWS 파트너가 제공하는 솔루션의 안전성을 AWS에서 자체적으로 검증하는 FTR(기본 기술 검증, Foundational Technical Review) 절차를 거쳐 ‘AWS 인증 소프트웨어(AWS Qualified Software)’ 배지를 획득하고 5가지 종류의 파트너 패스 중 ‘소프트웨어 패스’를 취득했다. AWS 파트너 패스는 AWS가 다양한 파트너의 고객 오퍼링을 지원하고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체계적인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운영하는 프레임워크다. 엑셈은 파트너로서 전용 파트너 포털 액세스, 교육 할인, 비즈니스 및 기술 지원 콘텐츠, 프로그램, 제품 관련 혜택 등을 제공받게 됐다.

# 현대바이오 "경구용 니클로사마이드 항암제, 삼중음성유방암 전임상 성공" = 현대바이오(048410)는 씨앤팜과 공동으로 개발한 '니클로사마이드 기반 경구용 대사항암제'를 화학항암제 도세탁셀과 병용투약해 대표적인 난치암으로 알려진 삼중음성유방암에 대한 전임상을 실시한 결과를 19일 발표했다. 도세탁셀 단독 투여군에 비해 병용투약군에서 항암효과가 67% 더 뛰어남을 입증했다는 설명이다. 전임상 결과는 SCI급 논문을 통해 발표할 계획이다. 현대바이오는 수십 년 동안의 세포실험을 통해 암세포의 대사과정에 작용하면서 각종 암 치료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진 니클로사마이드를 경구용 대사항암제로 약물재창출하는 데 성공했다.

# 오토앤, 모트렉스와 이동형(전기차) 충전 관련 신사업 MOU… PBV 사업 본격화 = 모빌리티 라이프 전문기업 오토앤(353590, 대표이사 최찬욱)과 인포테인먼트(IVI) 전문기업 모트렉스(118990, 대표이사 이형환)가 이동형(전기차) 충전사업을 위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양사는 미래 모빌리티 생태계 사업의 일환으로 PBV(목적기반모빌리티, Purpose Built Vehicle) 분야에서 협력한다. 모트렉스의 차세대 이동형 충전 차량과 오토앤의 PBV 사업화 역량을 결합해 이동형 충전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두 회사는 이번 협력을 PBV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필수적인 전략적 제휴로 평가하고 있다.

# 아이톡시, 우크라이나 엠블런스 제조사와 한국산 특장트럭 공급협약식 체결 = 아이톡시(052770)는 우크라이나의 유일한 엠블런스 제조사인 ‘압토스페츠프롬’과 한국산 특장트럭을 수출하는 공급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아이톡시 대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압토스페츠프롬 ‘피스탈 게르만’ 회장, 아다그룹 ‘클레르폰 빅토리아’ 박사 등 아다그룹 관계자 4명 및 전봉규 아이톡시 대표가 참석했다. 해당 업무협약을 통해 ‘압토스페츠프롬’은 우크라이나 및 우즈베키스탄 보건부에 납품하는 자사 엠블런스에 아이톡시가 공급하는 한국산 트럭 특장차를 사용하기로 했다.

# 아피메즈, 골관절염 치료제 아피톡신 10만 바이알 판매 계약 완료…올해 생산예정 물량 ‘완판’ = 코스피 상장사 인스코비(006490)의 자회사 아피메즈는 자사의 골관절염 치료제 ‘아피톡신’의 올해 생산 예정 물량 전량에 대한 판매계약을 체결, ‘완판’을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아피톡신은 지난 1월 초도물량 완판에 이어 올해 추가 생산 예정인 총 10만 바이알의 판매 계약을 확정 지었다. 이 가운데 1만2500 바이알의 납품은 빠르면 다음주 중 완료될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재발매 첫 해부터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 오에스피, 글로벌 선진 품질 규격 생산시설서 ‘안전한 펫푸드 생산’ = 프리미엄 펫푸드 전문제조업체 오에스피(368970)가 국제 선진 품질 규격 생산시설에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반료동물 사료를 생산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2004년 설립된 오에스피는 유기농 기반 프리미엄 펫푸드 제조에 집중해 사업 역량을 키워왔다. 회사는 사업 초기부터 국내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고, 나아가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해 자체적으로 엄격하고 철저한 생산 기준을 세웠으며, 국제 인증과 기준을 충족하는 생산시설 확보를 위해 노력해왔다.

# 메디포스트, 국내 CDMO 수주 2건 성공...CDMO 사업 신호탄 = 메디포스트(078160)는 올 들어 두 건의 위탁개발생산(CDMO) 수주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공장 가동에 나섰다고 19일 밝혔다. 회사는 이번 계약을 토대로 추가적인 계약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메디포스트는 지난 2022년 말 GMP생산시설 내 CDMO 전용 클린룸 및 생산시설 등을 마련하고 CDMO 사업에 진출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번 두 건의 수주계약은 면역세포치료제 임상시험용의약품 위탁생산과 인체 제대혈 세포배양액 공급계약으로 총 금액 20억원 규모다. 비밀유지계약에 따라 고객사명은 공개되지 않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