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5 16:31 (목)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인공지능이 대세...바텍, 치과 진단솔루션에 AI 강화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인공지능이 대세...바텍, 치과 진단솔루션에 AI 강화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4.05.30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텍 사옥 전경 (사진=바텍)
바텍 사옥 전경 (사진=바텍)

[더스탁=김태영 기자] * 인공지능이 대세...바텍, 치과 진단솔루션에 AI 강화 外 = 치과 의료기기 분야 기업 바텍(043150)이 치과 진단을 돕는 다양한 AI 기술을 본격 개발하고 도입한다. 먼저 AI 기반 3D 치아 분리 기능(3D Segmentation)을 고도화한다. 바텍과 이우소프트, AI 전문기업 Eyes of AI는 인공신경망 시스템 학습결과를 활용해 치아를 비롯한 다양한 임상 조직별 영역을 추정하는 AI 기술을 공동 연구 및 개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우소프트는 엑스레이 진단 영상을 볼 수 있는 치과 전문 소프트웨어 회사이며, Eyes of AI는 3D CBCT 치아 분리 기술 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는 AI 전문 기업이다. 바텍 최성일 연구소장은 “바텍은 치과의사의 진단 정확성과 진료 편의성을 높여주기 위한 다양한 AI 기술 개발과 도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라며 “의사가 진료 준비에 들어가는 시간을 줄여 치과 진료와 서비스의 질을 향상하는 데 시간을 쏟을 수 있도록, AI 도입 솔루션 연구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 자람테크놀로지, 정부 국책과제 주관기관 선정...'모빌리티용 네트워크 프로세서 SoC' 설계 기술 개발 = 시스템 반도체 설계 전문기업 ‘자람테크놀로지’(389020)가 정부 국책과제 주관기관으로 선정돼 '모빌리티용 네트워크 프로세서 SOC' 설계 기술 개발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이번 과제를 통해 자람테크놀로지는 차량용 고속 이더넷 스위치를 개발하고 급성장하고 있는 차량용 반도체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국책 과제는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에서 주관하는 ‘전자 부품 산업 기술 개발’ 사업의 일환이다. 사업비 전체 규모는 54억 원 규모다. 이 중 자람테크놀로지가 정부로 부터 지원 받는 연구개발비는 36억 원이다. 전체 과제개발은 오는 2026년 12월 31일까지 진행된다.

* 청담글로벌 자회사 ‘아이돌스토어’, 내달 18일 오프라인 매장 공식 오픈 = 글로벌 브랜드 토탈 솔루션 전문 기업 청담글로벌(362320)의 자회사 ‘아이돌스토어’가 내달 18일 오프라인 매장을 공식 오픈한다고 30일 밝혔다. 아이돌스토어는 2021년 설립된 K-팝 굿즈 유통 전문 기업이다. 아이돌스토어 오프라인 매장은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해 있다. 아이돌스토어는 글로벌 마케팅 역량이 부족한 중소형 기획사 아티스트의 공연을 비롯해 팬 사인회 개최, 포토 카드 판매 등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전개할 계획이다.

* 이오플로우, '자동 인슐린 주입기 임상 논문' 유럽당뇨병학회 학술지 게재 = 웨어러블 인슐린 펌프 전문기업 이오플로우(294090)는 자사의 웨어러블 인공췌장(자동 인슐린 주입기, AID) 제품인 EOPatch X의 임상 논문이 권위 있는 유럽당뇨병학회 학술지인 Diabetologia에 4월 게재됐다고 밝혔다. 해당 학술지에 게재된 논문에 의하면 해당 임상시험을 통해 웨어러블 인공췌장 솔루션인 ‘EOPatch X’가 웨어러블 센서 연동형 인슐린 펌프 ‘EOPatch M’ 보다 안전하고 우월하게 1형 당뇨병 환자의 혈당(TIR, TBR, TAR, CV포함)을 관리할 수 있음을 입증했다. 이오플로우는 웨어러블 인공췌장 솔루션 ‘EOPatch X’에 대한 식약처 품목허가를 2024년 1월에 받았으며, 내년부터 국내 시판 예정이라고 밝혔다.

* 밀리의서재, 『모녀의 세계』 김지윤 작가 페르소나 챗봇 오픈 = 국내 최대 독서 플랫폼 밀리의서재(418470)가 『모녀의 세계』 저자 김지윤 작가의 페르소나 챗봇을 독서 플랫폼 최초로 공개한다고 30일 밝혔다. 김지윤 작가의 페르소나 챗봇은 도서 내용부터 김지윤 작가의 강연 내용, 목소리까지 학습해 작가의 페르소나를 완벽하게 구현한다. 완성된 김지윤 작가 페르소나 챗봇은 밀리의서재에 탑재돼 구독자들과 소통한다. 챗봇은 구독자들에게 작가와 직접 대화하고 상담받는 것 같은 생동감을 선사하고, 개인적인 모녀 관계에 대한 고민에 아낌없는 위로와 맞춤형 해법을 제시한다.

* 이엔플러스, ‘AI 반도체’에도 적용 가능한 신규 2차전지 방열 소재 2종 개발 = 이엔플러스(074610)가 2차전지 뿐 아니라 인공지능(AI)용 반도체 분야에도 적용 가능한 고기능성 방열 소재 개발에 성공했다. 이엔플러스는 그라파이트(흑연) 기반의 신규 방열 소재 2종을 개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개발로 이엔플러스는 한층 다양해진 방열 소재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보하게 됐다. 이엔플러스 관계자는 “그래핀 등 탄소 기반 소재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번 신규 방열 소재 개발에 성공했다”며 “해당 제품은 전기차와 ESS(에너지저장장치) 등 기존 2차전지 제품은 물론 반도체 분야까지 확대·적용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 KG이니시스, 스타벅스 전용 간편결제 서비스 오픈 = 국내 전자결제 시장 기업 KG이니시스(035600)는 스타벅스 코리아에 ‘신용카드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기존 결제수단인 ’스타벅스 카드’, ‘신용카드 일반결제’ 외에도 보유한 체크·신용카드의 앱 등록을 통한 간편결제가 가능하게 됐다. 스타벅스 ‘신용카드 간편결제’ 서비스는 KG이니시스의 간편결제 구축 솔루션 ‘더블유페이’를 기반으로 구현돼 간편결제 특화 기술이 다수 적용됐다. 회사 관계자는 업계 최초로 턴키(turn-key) 방식의 OCR(Optical Character Recognition, 광학문자인식) 기술을 적용하고, 자체 개발한 카드정보 간편등록 기술을 함께 도입해 카드등록 과정을 대폭 단축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