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7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알바천국X보후너스, 청년 쉐어하우스 ‘으하하 천국하우스’ 입주자 모집
상태바
알바천국X보후너스, 청년 쉐어하우스 ‘으하하 천국하우스’ 입주자 모집
  • 전민아 기자
  • 승인 2017.03.02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 10만원대 쉐어하우스로 청년 주거비 부담 줄여줘
(사진제공: 알바천국)

최근 대학생, 취업준비생 등 청년들의 주거환경이 더욱 어려워지는 가운데 알바천국이 청년알바생들의 주거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본격적인 주거 지원에 나선다.

대한민국 대표 구인·구직 아르바이트 전문 포털 알바천국(대표 최인녕)이 착한주택 협동조합 보후너스와 함께 ‘으하하 천국하우스’ 수원 1호점(서둔동), 오산점 2,3,4호점(은계동)의 청년 쉐어하우스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대통령 직속 청년위원회 대학생 주거조사팀이 최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15년 서울과 수도권 대학가 원룸의 평균 보증금은 1418만원, 월세는 42만원이었다.

관리비까지 더하면 한 달에 청년들이 임대료로 내는 돈은 무려 50만원이었다. 알바천국이 발표한 ‘2016년 연간 알바소득지수’ 에서 작년 한해 전체 아르바이트생 월평균 소득이 67만 6,893원이었던 것을 감안하면 청년들이 알바비만으로 주거비용과 생활비를 감당하기 어려운 정도다.

이에 알바천국은 치솟는 월세와 주택난에 따른 청년들의 주거 부담을 줄이고자 보후너스와 함께 청년 쉐어하우스를 지원하게 됐다.

알바천국이 지원하는 으하하 천국하우스는 LH 한국토지공사가 제공하고 보후너스 착한주택 협동조합이 운영하는 ‘청년 쉐어하우스’로 주거비 부담이 큰 알바생, 대학생, 취업준비생, 사회초년생 등에게 입주 기간 동안 10만 원대의 월세로 쉐어하우스를 제공한다.

알바천국은 협동조합 보후너스와 ‘으하하 천국하우스’의 수원 1호점, 오산 2, 3, 4호점의 입주민 모집 홍보를 함께 하며 많은 청년들이 쉐어하우스에 입주해 주거 고민을 조금이라도 덜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으하하 천국하우스 수원, 오산점 입주자격은 공고일 현재 무주택자로서 입주대상 자격요건에 해당하는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 사회초년생은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입주신청서를 서류와 함께 제출하면 입주심사를 통해 입주여부가 결정된다.

모집기간은 3월 14까지로 입주자격 확인 및 신청방법, 이용료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으하하 천국하우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2일부터 입주자 모집기간 동안 알바천국 페이스북을 통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으하하 천국하우스’ 홍보 영상을 페이스북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5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