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3:55 (목)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이에스에이-GB보스톤창투, 영화 및 뮤지컬 사업공조 ... 투자와 실적 시너지
상태바
이에스에이-GB보스톤창투, 영화 및 뮤지컬 사업공조 ... 투자와 실적 시너지
  • 김바라 기자
  • 승인 2017.03.28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엔터 전문 기업 이에스에이(052190)가 영화ㆍ뮤지컬 콘텐츠 투자 및 제작사업에 진출한다.

이에스에이는 콘텐츠 투자 전문 기업인 GB보스턴창투(대표이사 정무열)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전략제휴를 통해 이에스에이는 영화, 드라마, 뮤지컬 등 콘텐츠 제작에 있어 GB보스톤창투와 공동투자를 진행할 예정이다. GB보스톤은 향후 투자하는 영화의 영상 후반작업(VFX)과 마케팅 업무에 있어 이에스에이를 우선 협상 파트너로 선정, 상호간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방침이다.

2004년 설립된 GB보스톤창투는 영화와 공연 등 문화콘텐츠 전문 벤처캐피털 기업이다. 약 300억원 규모의 콘텐츠 투자 펀드를 운영중이며, 최근 벤처기업과 스타트업(start-up) 등에 지분 투자를 강화하며 투자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고 있다.

영화 ‘괴물’, ‘해운대’, ‘신세계’ 등 다수의 흥행작품 투자를 성공시킨 前 GB보스톤창투 대표이사 김현우씨가 현재 이에스에이 사내이사로 재직중이다.

이에스에이 박광원 대표는 “10년이상의 콘텐츠 투자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GB보스톤창투와의 공조를 통해 이에스에이의 콘텐츠 투자비용 감소 및 리스크 분산효과를 기대”한다며 “GB보스톤이 투자하는 영화 및 영상 작업에 종속회사 투엘(2L)이 참여하여 매출 및 수익성이 신장하는 등 양사간의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