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1 (금)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YSK미디어, 유럽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스타트업 사우나’의 공식 파트너로 선정
상태바
YSK미디어, 유럽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스타트업 사우나’의 공식 파트너로 선정
  • 김은영 기자
  • 승인 2017.03.30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정부의 창업교육기관 벤치마킹 1순위인 핀란드의 스타트업 사우나가, 한국 공식 파트너로 YSK미디어를 선정했다고 30일 밝혔다. YSK미디어는 마케팅&컨설팅 사업과 엑셀러레이터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이다.

왼쪽부터 Torsti Tenhunen(엔젤 VC), Anni Rahiala(스타트업사우나 CNO), 송도근(YSK미디어 Advisor),Moaffak Ahmed(현 헤드코치), Riku Asikainen(전 헤드코치) (사진제공: 와이에스케이미디어)

스타트업 사우나는 핀란드 경제를 살린 창업 생태계의 엑셀러레이터로서 창업 문화와 창업자 간 교류·협업을 위한 네트워킹을 극대화하는 핵심 역할을 하고 있다.

스타트업사우나(Startup Sauna)의 수석코치 Moaffak Ahmed는 “이번 제휴를 통해 한국 스타트업들에게 기업가 정신을 기반으로 하는 네트워킹 기술, 스타트업 경영, 비즈니스 모델 등을 실전 수준으로 가르치고 또 실습시키며 투자자들과의 네트워킹 등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YSK미디어에서는 마케팅&컨설팅과 생존전략 기반의 경영, 투자유치 노하우를 교육, 지원하게 된다”고 말했다.

한국 스타트업들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YSK미디어는 이번 협력을 계기로 유럽 최대의 스타트업 전시회인 SLUSH 및 스타트업 사우나의 한국 공식 파트너로 활동하게 되었다.

YSK미디어 정주희 대표는 “핀란드 경제는 노키아가 몰락하면서 스타트업 사우나를 토대로 슈퍼셀, 로비오, 오벨린 등의 스타트업이 떠받치고 있다. 이번 제휴를 계기로 4차 산업혁명 기반의 AI, 빅데이터, IOT, VR/AR, 핀테크 스타트업들의 해외진출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