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7:50 (목)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이에스에이, 뮤지컬 '나폴레옹' 제작 참여로 작년 매출 83% 확보
상태바
이에스에이, 뮤지컬 '나폴레옹' 제작 참여로 작년 매출 83% 확보
  • 김바라 기자
  • 승인 2017.04.04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엔터테인먼트 기업 이에스에이(052190)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뮤지컬 사업 참여로 수익을 올리고 있다.

이에스에이는 공시를 통해 뮤지컬 ‘나폴레옹’에 대한 제작 및 홍보 마케팅 참여로 25억원 규모의 매출이 확보되었다고 밝혔다. 이 같은 수익은 작년 연간 총매출(30억원)의 83% 규모다.

이에스에이 출범이후 두번째로 참여하는 뮤지컬 '나폴레옹' 은 위대한 황제 나폴레옹과 그를 조종하는 어둠의 그림자인 탈레랑의 이야기를 담은 라이선스 뮤지컬로 국내 초연 작품이다. 나폴레옹, 조세핀, 탈레랑 등 대규모 출연진과 ‘워털루 전쟁’, ‘베르사이유 궁전의 화려함’, ‘노트르담 성당의 대관식’ 등 압도적인 세트와 연출로 벌써부터 기대를 얻고 있다.

'나폴레옹'은 1994년 캐나다, 영국 등에서 공연을 거쳐 2015년 미국 브로드웨이 ‘뮤지컬씨어터 페스티벌’에서 프리미어 버전이 공개됐다. 국내에서는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의 흥행을 만들어낸 박영석 프로듀서가 총괄 지휘한다.

특히 이번 ‘나폴레옹’ 제작에는 이에스에이의 자회사간의 시너지 효과도 기대된다. VFX 전문회사 투엘(2L)이 영상제작을 지원하고 월 100만 이상 방문자를 보유한 ‘맥스무비 모바일’과 완판을 지속 중인 매거진”MAXMOVIE” 등을 마케팅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에스에이 박광원 대표는 “이번 ‘나폴레옹’ 뮤지컬 제작 참여로 2017년 매출신장 및 흑자전환을 위해 한걸음 다가섰고, 자회사간의 시너지 효과로 추가적인 매출 성장도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영상과 라이브 퍼포먼스 등 좋은 콘텐츠를 발굴해 이에스에이의 킬러 콘텐츠로 만들어 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에스에이가 지난해 홍보와 마케팅을 담당했던 '오!캐롤'은 팝의 거장 닐 세다카의 작품을 쥬크박스 뮤지컬로 만들어 6인 6색 캐릭터가 각기 다른 러브스토리를 들려주면서 흥행에 성공했다. 현재 ‘디큐브 아트센터’에서 성황리에 앵콜공연 중이다.

초대형 뮤지컬‘나폴레옹’은 오는 7월 13일부터 10월 22일 까지 서울 송파구 잠실 샤롯데씨어터에서 공연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