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27 (수)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페이스북, 19대 대선후보 '이슈와 공약' 서비스
상태바
페이스북, 19대 대선후보 '이슈와 공약' 서비스
  • 고명식 기자
  • 승인 2017.04.17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보측이 직접 작성 ... 지난 미국 대선 때도 서비스

지난 2016년 10월 미국 대통령 선거 당시 제공됐던 페이스북 대선관련 서비스가 대한민국 19대 대선에도 제공된다.

페이스북은 유권자들이 대선 후보의 주요 이슈와 공약 등을 한눈에 파악해 볼 수 있고 투표일정과 투표소 위치 등을 알려주는 기능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대선 후보 공약과 각종 이슈는 세금, 외교, 교육, 환경 등 총 20개 주요 이슈 중에서 원하는 주제를 골라 후보측에서 직접 작성하면 된다. 관련 내용은 각 후보들의 페이스북 좌축 메뉴에 '이슈탭'이라는 명칭으로 게시된다.

해당 기능은 대선후보 공약을 유권자들이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페이스북이 마련한 것이다. 기존에는 각 후보의 타임라인 기록을 일일이 확인해야하기 때문에 번거로웠지만 이슈탭 기능을 통해 클릭 한번으로 후보의 공약과 이슈를 확인할 수 있다. 또, 후보들은 이를 활용하면 유권자들과의 원활한 소통이 가능해 진다고 페이스북측은 밝혔다.

이외에도 대선 기간동안에는 투표일정, 투표소 위치 등 선거관련 정보가 이용자들의 타임라인 상단에 노출되는 '대선 알림' 기능이 도입돼 투표 참여를 독려하게 된다.

2004년 설립된 페이스북은 현재 전 세계 18억6000만명이 이용하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매월 1800만명이 페이스북을 사용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