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8:18 (금)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컬러레이, 자동차 기초 도장용 '고성능 나노 전도성 코팅 소재' 개발
상태바
컬러레이, 자동차 기초 도장용 '고성능 나노 전도성 코팅 소재' 개발
  • 고명식 기자
  • 승인 2022.04.15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장성급 중점 연구개발로 채택된 전도성 코팅 연구개발 프로젝트 성공
자동차용 전도성 도료 시장뿐 아니라 모든 산업군에 걸쳐 시장 확대할 것
컬러레이 코리아
컬러레이 코리아

코스닥에 상장된 중국기업 컬러레이(900310)가 차량용 고성능 나노 전도성 코팅 소재를 개발했다. 이 소재는 자동차 기초 도장용 코팅 도료로 중국 자회사 컬러레이과기발전유한공사가 진행한 연구개발 성과다. 

프리미어(Primer)라고 불리는 자동차 기초 도장제는 차체를 도색할 때 플라스틱 표면을 부식이나 물리적 충격으로부터 보호하고 페인트 도료의 점착성을 높이기 위해 차체 표면에 최초로 바르는 코팅용 도료다. 
 
컬러레이측은 운모를 활용한 자동차 전도성 프라이머 원료 소재의 개발을 위해 3년간 노력해 왔다고 밝혔다. 3년 간의 연구개발 끝에 국가도료품질감독감사센터 측정 결과 표면저항, 내충격성, 유연성, 밀착력 등에서 매우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전도성 입자의 분산성 등 핵심 기술 문제를 해결한 내용을 5건의 발명 특허로 출원했다. 
 
줘중비아오 컬러레이 대표이사는 “자동차용 전도성 도료 시장뿐 아니라 기능성 도장과 도색이 활용되는 모든 산업군에 적용이 가능하다"”며 “이번 저장성급 중점 프로젝트의 성공은 그 의의가 매우 크다"고 밝혔다. 

중국 자동차 산업은 2021년 기준 생산대수 약 2,650만대, 등록대수 2억대를 돌파하며 매년 급성장 하고 있다. 중국 자동차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만큼 향후 자동차 프라이머 전도성 코팅 소재의 적용 범위와 수요도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중국은 2021년 기준 28만톤의 전도성 도료를 소비했으며 시장규모는 약 168억 위안(한화 약 3조원)으로 추산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