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55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해리스 美부통령, 한화솔루션 '조지아 태양광 공장' 방문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해리스 美부통령, 한화솔루션 '조지아 태양광 공장' 방문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04.07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조지아주 달튼에 위치한 한화솔루션 태양광 모듈 공장 (출처= 한화큐셀 홈페이지)
미국 조지아주 달튼에 위치한 한화솔루션 태양광 모듈 공장 (출처= 한화큐셀 홈페이지)

[더스탁=김태영 기자] * 해리스 美 부통령, 한화솔루션 조지아 '태양광 공장' 방문 = 해리스 부통령은 6일(현지 시각) 미국 조지아주 달튼에 위치한 한화솔루션(009830) 태양광 모듈 공장과 인근 생산라인 증설 현장을 방문했다. 이날 김동관 한화솔루션 부회장과 이구영 큐셀 부문 대표 등도 동행했다. 해리스 부통령은 인플레이션감축법(IRA)을 비롯해 지난 2년간 바이든 행정부가 추진한 법안에 따른 일자리 창출과 투자 유치 성과 등을 소개하기 위해 한화솔루션 달튼 공장을 방문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동관 부회장은 이날 해리스 부통령에게 3조2000억원 규모의 태양광 통합 밸류체인 구축 프로젝트 ‘솔라 허브’ 추진 배경과 한화그룹의 대미 에너지 사업 계획 등을 설명하고 지속적인 투자 의지를 전달했다.

* 이루다, 세계 미용 안티에이징 학회 'AMWC 2023' 참가 = 이루다(164060)가 안티에이징 학회 ‘AWMC 2023’ 전시에 참가했다고 7일 밝혔다. 모나코 몬테카를로에서 개최 된 AMWC는 세계 최대 규모의 성형외과 및 미용 클리닉을 주제로 매년 전세계에서 1만명 이상 방문하는 전시회다. 이루다는 이번 학회에서 독립 부스를 열고 자사의 주요 제품을 공개했다. 색소케어 글로벌 넘버원이라는 가치를 내걸고 지난해 국내에서 성공적으로 론칭한 차세대 레이저 장비 리팟(reepot),과 큐라스하이브리드 (CuRAS Hybrid)를 선보였다.

* 테이크원컴퍼니, ‘블랙핑크 더 게임’ 사전예약 100만 돌파 = 테이크원컴퍼니(대표 정민채)는 ‘블랙핑크 더 게임’이 모바일 양대 마켓 사전등록 시작 이틀 만에 글로벌 사전 등록자 수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블랙핑크 더 게임'은 ‘BTS월드’ 제작사 테이크원컴퍼니가 3년간 개발한 블랙핑크 IP의 첫 공식 게임으로, 지난 4일 프로젝트 정체 공개와 함께 모바일 양대 마켓의 사전 등록을 시작했다.

* 아이진, mRNA 코로나 백신 부스터 2a상 호주 승인 = 아이진(185490)은 호주에서 실시하는 mRNA(메신저리보핵산) 코로나19 백신 임상 2a상에 대한 변경 신청을 호주윤리위원회가 받아들였다고 7일 밝혔다. 아이진은 현재 호주에서 코로나 백신을 접종한 이력이 있는 18세 이상의 건강한 성인 46명을 대상으로 임상 2a상을 진행 중이다. 코로나 백신(EG-COVID)과 오미크론 변이 대응 개량백신(EG-COVARo)의 추가접종(부스터샷) 유효성 등을 평가하기 위해서다. 아이진은 지난달 오미크론 대응 개량 백신 접종군을 늘리고, 투여 용량을 확대하는 임상 변경을 신청했다.

* 제노포커스,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장질환·안질환 치료제 전략 발표 = 제노포커스(187420)는 자회사 바이옴로직을 통해 추진하고 있는 마이크로바이옴/효소 신약개발 진전에 대한 IR행사를 개최했다. 주주들과의 질의응답을 통해서 제노포커스의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 개발전략이 가진 차별화된 장점 등을 설명했다. 회사측은 "서울아산병원 호흡기내과와 공동으로 진행한 폐섬유화에 대한 비임상 효능 연구에서도 GF-103과 GF-201의 시너지 효과가 확인되었다"면서 "이와 관련된 특허를 출원했으며 조만간 연구자 임상에 진입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윤성에프앤씨 "차세대 이차전지 장비 기술 개발" = 윤성에프앤씨(372170)가 한국기계연구원과 ‘패밀리기업’ 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차세대 이차전지 제조 기술 및 장비 분야의 선도적인 기술력 확보 등을 목적으로 체결됐다. 기존의 이차전지용 ‘배치식 전극 슬러리 제조 시스템’의 문제를 보완한 ‘연속식 전극 슬러리 제조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는 윤성에프앤씨는 이번 협약으로 한국기계연구원과 Roll To Roll 공정기술 협업을 통해 이차전지 제조 장비 산업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 특히 연속식 건식 전극 제조 장비의 Roll To Roll 공정기술 개발 및 실증을 진행할 예정으로 한국기계연구원과의 시너지가 기대된다는 설명이다.

* 오픈베이스, VM웨어 올해의 파트너 밸류상 수상 = 오픈베이스(049480)가 ‘VMware 코리아 2023 파트너 어워드’에서 ‘올해의 파트너 밸류 상’을 수상했다고 발표했다. ‘VMware 코리아 2023 파트너 어워드’는 멀티 클라우드에 대한 모든 것을 아우르는 VMware의 플래그십 콘퍼런스인 ‘VMware 익스플로어 코리아’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오픈베이스는 VMware로부터 VMware 솔루션을 통해 비즈니스 성장을 실현하고 기능 확대와 최적화 등의 노력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우수한 지원을 제공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 라온화이트햇 "AI로 보이스피싱 사기 예방" = 라온시큐어 자회사 라온화이트햇은 AI로 새로운 피싱 패턴을 탐지해 보이스피싱을 사전에 예방하는 애플리케이션 ‘스마트안티피싱’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스마트안티피싱은 보이스피싱 사기를 예방하는 플랫폼 서비스다. 고객의 스마트폰에서 보이스피싱 의심 데이터를 확보하고, 피싱 문자, 피싱 앱, 사기 전화 등을 사전 탐지해 차단하는 앱으로 제휴 금융사 FDS(이상금융거래탐지시스템)와도 연동된다. 스마트안티피싱은 악성앱, 원격제어, 의심전화, 스미싱 등의 탐지를 통해 최근 3개월간 전체 가입자 대비 11% 사용자에 대한 피싱을 감지했으며, 약 446억 원의 보이스피싱 예방 효과를 거뒀다.

* LG에너지솔루션 1분기 영업익 6332억 원… IRA 수혜 반영 = LG에너지솔루션(373220)이 올해 1분기 잠정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액은 8조7471억원을, 영업이익은 6332억원을 거뒀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01.4%, 영업이익은 144.6% 증가했으며, 전기 대비로는 매출 2.5%, 영업이익 166.7% 확대됐다. 미국 IRA 첨단 제조 생산 세액공제 제도가 올해 1월 1일부터 시행됨에 따라 LG에너지솔루션은 예상되는 관련 세액공제 금액을 금번 1분기부터 손익에 포함했다고 설명했다. 즉 2023년 1분기 영업이익 6332억원에는 세액공제 예상금액 약 1003억원이 반영돼 있다. 동 금액을 제외한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05.8% 증가한 5329억원이다.

* HD현대일렉트릭, 1㎿ 빌딩용 직류배전 설비 상용화 성공... 세계 최초 = HD현대일렉트릭이 세계 최초로 1MW급 빌딩용 직류(DC, Direct Current) 배전 설비 상용화에 성공했다. HD현대일렉트릭은 HD현대(267260)의 전력기기 및 에너지솔루션 계열사다. 직류배전은 교류전원에서 높은 효율로 변환된 대용량의 직류전원을 다수의 직류부하에 그대로 공급하는 방식이다. 교류배전 대비 초기 투자비용이 크지만 에너지 효율이 높고 계통 연계가 용이해 차세대 배전 방식으로 꼽힌다. 도심 지역의 상업용 빌딩에 1MW급 대용량 직류배전을 적용한 것은 이번이 세계 최초로, 그동안 실증단계에 머물렀던 기술을 상용화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