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55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배당 조회' 온라인으로 간편하게...KT&G, 10일부터 서비스 도입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배당 조회' 온라인으로 간편하게...KT&G, 10일부터 서비스 도입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04.10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G 배당조회 서비스 페이지 캡쳐
KT&G 배당조회 서비스 페이지 캡쳐

[더스탁=김태영 기자] * KT&G, 온라인 배당 조회 서비스 도입 = KT&G(033780)가 10일부터 온라인 배당 조회 서비스를 도입해 주주 편의성 제고에 나선다. KT&G는 주주에게 우편으로 발송하던 배당 통지서를 PC 및 모바일에서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한 온라인 조회 서비스로 대체해 주주들이 손쉽게 배당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온라인 배당 조회 서비스는 KT&G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회원가입 및 주주 인증 후 이용할 수 있다. 오늘(10일)부터 내달 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2022년도 결산 배당일 기준 배당금 내역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향후에도 배당일 전후 해당 서비스를 통해 배당 관련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 소니드, 폴란드 국영연구소와 산업 재해 AI·군용로봇 공동개발 추진 = 소니드(060230)가 폴란드 국영 우카시에비츠 산업자동화연구소  (PIAP)와 산업재해방지 AI로봇 및 군용/경찰로봇 공동개발을 위한 투자의향서(LOI)•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LOI와 MOU를 바탕으로 양사는 산업재해방지 AI 및 군용/경찰로봇 공동 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소니드는 로봇 개발 및 제조를 위한 자금 투자, 자회사인 디펜스코리아와 소니드로보틱스는 AI와 자율주행 및 애드온(Add on) 기술 개발, PIAP는 다목적 대형 로봇(PIAP IBIS) 등의 로봇 제조 및 공급을 담당하게 된다.

* 셀바스AI, 의료·교육·로봇 시장 진출 확대… "신사업 육성" = 셀바스AI(108860)가 AI 의료, AI 교육, 메타로빌리티 분야 등 신사업에 대한 연구개발(R&D) 투자를 늘리고 경쟁력을 높여 실적을 성장시키겠다고 10일 전했다. 곽민철 셀바스AI 대표이사는 “AI 의료, AI 교육, 음성인식 기반 대화형 서비스가 가장 필요로 하는 메타로빌리티 분야에서 AI 디지털 전환을 빠르게 실현하고 실적 성장 등의 계획을 하나씩 실현해 기업가치 향상, 주주이익으로 이어지게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셀바스AI는 지난 7일 약 788억원 규모의 주주배정 방식 유상증자를 결정한 바 있다. 

* 한국석유공업-신한은행 ESG 경영컨설팅 성료 = 한국석유공업(004090)이 작년 12월부터 신한은행과 진행한 ESG 경영컨설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성료식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한국석유공업은 2022년 12월부터 4주간 신한은행 ‘ESG 컨설팅 셀’로부터 △ESG 경영전략방향 점검 △ESG 투자심의 및 관리 프로세스 구축 △ESG 진단 및 평가를 통한 개선점 도출 등의 심화된 ESG 경영컨설팅 과정을 마쳤다. 그 후 신한은행에서 자체적으로 구축한 진단 시스템을 활용한 ‘ESG 진단보고서’에서 유의미한 결과를 진단받았다. 양사는 이번 보고서를 시작으로 강점은 강화하고 약점은 보완해 지속 성장할 수 있는 ESG 경영을 펼치겠다는 입장이다.

* 에이치엘사이언스, 애터미와 함께 2兆규모 日 청즙시장 진출 = 에이치엘사이언스(239610)(대표 이해연)가 글로벌 네트워크 마케팅기업인 애터미와 손잡고 약 2조원대 시장을 형성하고 있는 일본 청즙시장 공략에 나선다. 에이치엘사이언스는 자사의 독점소재 ‘유기농 새싹보리 착즙분말’을 주원료로 한 ‘애터미 새싹보리’ 완제품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에이치엘사이언스의 ‘유기농 새싹보리착즙분말’은 대한민국과 미국 농무부(USDA)에서 유기농인증을 획득한 원료다. NFC착즙 후 순간건조공법(BioActive Dehydration)을 통해 2100%로 응축시키느 방식으로 새싹보리의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했다. 여기에 Non-GMO, 글루텐 FREE, 코셔, NSF(미국위생재단), 할랄 등 다양한 국제인증을 통해 신뢰성과 안전성을 확보하고 있다.

* 드림씨아이에스, 글로벌 임상 시험 및 임상 자문 총괄에 강성식 전무 선임 = 드림씨아이에스(223250)는 최근 국내 및 해외 임상 자문 총괄에 강성식 전무이사를 영입하고 글로벌 임상시험 및 해외 진출 사업을본격화했다고 10일 밝혔다. 강 전무는 흉부외과 전문의로 최근까지 한국화이자제약에서 의학부 총괄 및 내과 질환 사업부 의학부 총괄 부사장을 지냈다. 다수의 글로벌 신약 개발 및 파이프라인 관리, 임상 및 시판 후 조사 안전성 관리, 신약개발에 필요한 모든 의학적 자문 등 신약개발 파이프라인에 필요한 모든 리소스를 총괄하는 등 다방면 경험을 보유한 전문가다.

* 나인테크 子 탈로스. 70억원 규모 자금조달 성공 = 나인테크(267320)의 자회사 탈로스가 70억 규모의 투자 유치를 받게 됐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아주IB를 비롯해 마이다스동아인베스트먼트, 아이스퀘어벤처스 등의 투자전문업체가 참여했다. 누적 투자유치금액은 약 79억원이다. 지난 2005년 설립한 탈로스는 리튬이온 폴리머 2차전지와 충전기 사업에 대한 기술력을 확장시켜 왔다. 탈로스는 "기존 방산용 배터리 분야의 안정성과 기술력을 입증해냈기에 최근 어려운 시장 환경속에서도 성공적인 투자유치가 가능했던 것으로 보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탈로스는 패스트트랙을 활용해 올해 하반기 코스닥 이전상장에 도전할 예정이다.

* GC셀, 비전 선포식… 새로운 비전과 기업 슬로건 공개 = GC셀(144510)이 제임스박 대표이사 취임과 함께 글로벌 탑티어(Top-Tier) 세포·유전자치료제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의미를 담은 새로운 비전 ‘Global Creator of Cell & Gene Therapy’를 선포했다. 제임스박 대표는 △Create △Explore △Link △Learn 등 비전을 구성하는 4가지 핵심 가치도 임직원과 공유했다. 또한 제2의 물결(2nd Wave)이라는 주제로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도 발표했다. 검체검사 및 바이오물류 사업 등 기존 사업부문은 고객 확대와 시장점유율 확대에 주력하고, 세포·유전자치료제(CGT) 연구 개발 및 생산, CDMO사업부문은 글로벌 시장 공략과 Commercial R&D에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 플루닛-비트컴퓨터, 의료기관 AI 전화 예약관리 사업 추진 = 솔트룩스(304100) 자회사 플루닛은 비트컴퓨터와 의료기관의 인공지능(AI)전화 예약관리 사업을 공동 추진하기로 하고 솔루션 개발·공급을 위해 협력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대규모 민원 상담이 가능한 플루닛 AI 콜센터(워크센터)의 옴니채널 및 음성인식, 합성 엔진과 생성형 대화모델 엔진 기반의 자연어 처리 기술을 비트컴퓨터의 의료정보시스템과 연동해 의료기관에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