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55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케이옥션, 서울거래와 미술품 토큰증권 사업 MOU 체결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케이옥션, 서울거래와 미술품 토큰증권 사업 MOU 체결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05.11 1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옥션 메이저 경매 사진 (출처= 회사 홈페이지)
케이옥션 메이저 경매 사진 (출처= 회사 홈페이지)

[더스탁=김태영 기자]  * 케이옥션, 서울거래와 미술품 토큰증권 사업 MOU 체결 = 케이옥션(102370)은 미술품 토큰증권(ST) 밸류체인 완성을 목표로 서울거래와 전략적 MOU를 맺었다고 11일 밝혔다. 서울거래는 ‘블록체인 기반 비상장주식 거래플랫폼’인 서울거래 비상장을 운영하는 혁신금융사업자로 금융위원회가 인가한 비상장주식 거래 플랫폼 운영사이다.

* 클로잇, 기업용 대화형 AI 업체 코어에이아이와 협력 = 클로잇이 인공지능(AI) 솔루션 전문 기업인 코어에이아이(Kore aI, 대표 라지 코네루)와 전략적 협업 관계를 강화하는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앞으로 한국 시장에서 영업부터 기술,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포괄적인 협업 관계를 공고히 할 계획이다.

 * 올릭스-휴젤, 비대흉터치료제 ‘OLX101A’ 기술이전계약 해지 = 올릭스(226950)는 지난 2013년 휴젤과 체결한 비대흉터치료제 ‘OLX101A’의 아시아 지역을 대상으로 한 기술이전 계약을 해지하고 해당 기술 및 권리를 모두 반환 받기로 했다고 10일 공시했다. 이번 계약 해지는 휴젤의 내부 사업방침 변경에 따른 것으로 양사가 합의한 것이다. 이에 따라 올릭스는 OLX101A 치료제 개발에 대한 글로벌 독점권을 확보하게 됐다. 이를 바탕으로 현재 진행 중인 다수의 글로벌 제약사 및 코스메틱 기업들과의 기술이전 논의를 가속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라온시큐어, 스미싱 예방 수칙…"출처 불분명 앱 조심" = 라온시큐어(042510)가 각종 피싱 문자에 대응할 수 있는 대국민 스미싱 예방 수칙을 발표했다. 라온시큐어는 5월 ▲해외구매 ▲택배 ▲청첩장 ▲허위계좌 ▲출두서 ▲교통과태료 ▲승차권 ▲공연예매권 증정 등을 사칭한 문자사기(피싱)가 늘어날 것으로 보고, 출처가 불명확한 인터넷주소(URL) 또는 전화번호를 클릭하지 않을 것을 당부했다.

* 마이크로디지탈, 중동에 일회용 바이오리액터 초도물량 수출 = 마이크로디지탈(305090)이 일회용 바이오리액터 ‘셀빅(CELBIC)’을 국내 최초로 출시한 이후 처음으로 중동시장 진출에 성공했다. 마이크로디지탈 관계자는 “이번에 수출하는 ‘셀빅’은 초도 물량으로 이미 추가적인 계약에 대해서도 협의를 하고 있다”며, “중동 지역은 현재도 일회용 바이오리액터와 백(Bag)의 공급이 원활하지 않기 때문에 우리에게 큰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 디지털대성, 오너일가·대표이사 등 자사주 장내 매입 = 디지털대성(068930)이 지난 2일부터 장내 매수를 통해 자사주를 매입했다고 11일 밝혔다. 매입한 주식은 총 3만2031주로 전일 종가 기준 약 2억원 규모다. 자사주 매입 목적은 주주 가치 제고와 책임 경영 강화다. 회사의 지속 성장과 내년 하반기 베트남 국제학교 개교 등 기업 성장 흐름에 걸맞게 주주 가치를 제고하는 것이 목표이다. 이를 위해 오너일가를 비롯해 김인규 부회장, 김희선 대표이사, 김정열 부사장, 양세현 부사장 등이 자사주를 매입했다.

* 핑거, 블록체인글로벌과 맞손…STO 솔루션 기술협력체계 구축 = 핑거(163730, 대표 안인주)가 블록체인글로벌과 토큰증권(Security Token) 플랫폼 공동 구축 및 IT서비스 제공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토큰증권 규제 이전부터 실물자산 유동화를 위한 자체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발행 및 유통 서비스 개발 경험을 갖추고 있는 핑거와 블록체인글로벌은 이번 기술 협력을 통해 금융권 및 증권사, 토큰증권 발행을 준비 중인 콘텐츠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STO 솔루션을 제공할 방침이다.

* 플람, 글로벌 태양광 업체 '퍼스트솔라'에 플라즈마 세정장비 첫 출하 = 플람이 글로벌 태양광 업체인 퍼스트솔라에 플라즈마 세정 장비의 검수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Pilot Line용 초도 장비 공급에 성공했다고 11일 밝혔다. 퍼스트솔라에 공급되는 장비는 플람의 핵심 기술인 저온 고밀도 플라즈마 구조를 적용해 1500mm 영역의 패널을 처리할 수 있는 태양전지 플라즈마 세정장비(HiPer Solar PC)다. 플람은 세계적으로 유일하게 저온 고밀도 플라즈마 세정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