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55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수산인더스트리, 545억 규모 UAE 원전 정비사업 수주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수산인더스트리, 545억 규모 UAE 원전 정비사업 수주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06.09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빛 원자력 사업소
수산인더스트리 '한빛 원자력 사업소'

[더스탁=김태영 기자] * 수산인더스트리, 545억 규모 UAE 원전 정비사업 수주 = 수산인더스트리(126720)가 545억원 규모의 UAE 바라카 원전(BNPP) 1~4호기에 대한 계획예방정비(OH) 공급 계약 체결을 공시했다. 계약 상대는 UAE 원전 운용사인 나와에너지(NAWAH ENERGY COMPANY PJSC)로, 수산인더스트리는 2028년까지 향후 5년간 UAE 바라카 원전 1~4호기의 터빈 및 터빈 밸브, 발전기에 대한 계획예방정비 사업을 수행하게 됐다. 계약 금액은 한화 544억9000만원이며, 작년 매출액의 17.95% 규모다.

* 큐알티, 'IMS 2023'에서 5G용 RF 반도체 지능형 수명평가 장비 선봬 = 큐알티(405100)가 'IMS 2023'에서 5세대 이동통신(5G) 전용 무선주파수(RF) 반도체 지능형 수명평가 장비를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IMS 2023은 6월 11일부터 16일까지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개최되는 국제 마이크로웨이브 전시회다. RF 반도체의 수명평가를 위한 큐알티의 장비는 JESD226 규격을 준수해 설계됐다.

* 지니너스, EACR서 항암백신 전임상시험 중간결과 포스터 발표 = 지니너스(389030)가 유럽암연구학회(EACR 2023)에서 개발 중인 항암백신의 전임상시험 중간 결과를 발표한다고 9일 밝혔다. EACR은 1968년 설립돼 전 세계 100개국, 약 1만2000명 이상의 산업계, 학계 및 의학계의 연구자들을 회원으로 보유한 학회다. 지니너스가 이번 EACR에서 발표하는 연구 주제는 ‘종양신생항원 예측 플랫폼인 백시너스(VACINUS)로 도출한 신생항원 펩타이드의 종양 억제효능’이다.

* 이엔플러스, 국내 최초 ‘롱타입 각형 배터리·드라이 전극’ 양산 설비 투자 단행 = 이엔플러스(074610)가 전극 등 증가하는 이차전지 제품들의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생산능력(CAPA) 확충에 나선다. 이엔플러스는 공시를 통해 총 139억원 규모의 이차전지 설비투자를 결정했다고 9일 밝혔다. 특히 이번 증설에는 국내 최초로 ‘롱타입 각형 배터리’와 차세대 ‘드라이 전극’의 양산 시설도 구비된다. 총 3개층, 2,700㎡(약 816평) 규모로 확장 및 증축되는 이엔플러스의 신규 생산시설에는 △롱타입(600mm) 각형 배터리 △드라이전극 △일반 전극의 추가 생산 라인이 각 층마다 새롭게 들어설 예정이다.

* 그린플러스, 네오켄바이오와 손잡고 글로벌 ‘의료용 대마 사업’ 진출 = 그린플러스(186230)는 소아 뇌전증 치료제의 원료인 CBD(칸나비디올) 등을 생산하는 기술력과 특허를 보유한 네오켄바이오와 글로벌 의료용 대마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두 회사는 이번 협약으로 태국 등 해외 의료용 대마산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그린플러스는 태국 콘캔대에서 개발·공급하는 고효율 헴프(의료용 대마) 종자를 공급받아 재배 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 휴림로봇, 브릭메이트와 ‘스마트 빌딩’ 적용 가능한 ‘자율주행 로봇 솔루션’ 개발 MOU = 휴림로봇(090710)은 브릭메이트와 ‘로봇 및 스마트빌딩 사업을 위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개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빠르게 성장하는 서비스용 로봇 시장에서 자율주행 로봇의 핵심이 되는 모듈화 형태의 통합 관제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 추진됐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토대로 긴밀한 협업을 이어 나갈 방침이며, 휴림로봇과 브릭메이트는 각자 보유하고 있는 로봇 하드웨어 개발 기술 및 운영 노하우와 소프트웨어 플랫폼 개발 및 운영 역량을 연계해 사업 시너지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 기가비스, 일본 반도체 기판 제조사와 32억 규모 수주 체결 = 기가비스(420770)가 지난 6일 일본 반도체 기판 제조사와 32억 규모의 설비 공급을 수주했다고 9일 밝혔다. 기가비스는 금번 수주를 통해 플립칩 볼 그리드 어레이(FC-BGA) 기판 수리 설비를 공급할 예정이다. 플립칩 볼 그리드 어레이 기판(FC-BGA)은 고성능 반도체 기판으로 ▲데이터센터 ▲자동차 전장 ▲인공지능 ▲PC/서버 등 높은 데이터 처리 능력을 요구하는 산업에 필수적으로 사용된다. 일반 반도체 기판보다 회로 패턴이 미세하고 기판 층수도 더 많기 때문에 높은 난도의 검사 및 수리 기술력이 요구된다.

* 우리넷, 뮤지엄 웨이브 개관 전시 'SUBLIME 숭고' 개최 = 우리넷(115440)이 성북동에 위치한 우리 옛돌 박물관을 새롭게 리노베이션 한 '뮤지엄 웨이브'를 개관한다고 9일 밝혔다. 개관을 기념해 오는 17일부터는 'SUBLIME 숭고' 전시를 개최할 예정이다. 우리넷은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케이컬쳐(K-culture) 콘텐츠를 기반으로 하는 플랫폼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종합 케이컬쳐(게임, 미술, 패션, 음악 등) 전문기업 제이스테어를 설립하고 국내외 미술품 전시 및 매니지먼트 전문기업 스타트아트코리아를 인수하는 등 신규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네오크레마, 이트레스(DNF-10) 美 FDA GRAS 인증 취득 = 네오크레마는 자사가 개발한 다이어트소재인 Eatless(DNF-10)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GRAS 인증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GRAS 인증은 FDA가 식품의 안전성을 평가하여 안전하다고 인정하는 식품첨가물에 부여하는 인증으로, 식품의 제조, 가공, 포장, 운송 및 보관 과정에서 사용해도 안전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 HD현대글로벌서비스, LNG운반선 재액화 설비 개조 시장 진출 = HD현대글로벌서비스(267250)는 최근 노르웨이 선사 ‘쿨코’(COOL COMPANY LTD.)와 재액화 설비 개조 공사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HD현대글로벌서비스는 쿨코가 운영 중인 LNG운반선 5척에 BOG(Boil Off Gas, 증발 가스) 발생을 억제하는 재액화 설비를 탑재할 예정이며, 계약금액은 척당 1000만불 가량이다. HD현대글로벌서비스는 LNG운반선에 재액화 설비를 설치하기 위한 설계 및 엔지니어링을 수행하는 것을 시작으로, 공사에 필요한 재액화 장치와 부자재를 조달하고 설치 작업까지도 총괄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