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55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태성, 美 PCB 공장에 고다층기판 WET 장비 공급..."북미시장 진출 본격화"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태성, 美 PCB 공장에 고다층기판 WET 장비 공급..."북미시장 진출 본격화"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07.24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태성
<사진=태성>

[더스탁=김태영 기자] * 태성, 美 PCB 공장에 고다층기판 WET 장비 공급..."북미시장 진출 본격화" = 인쇄회로기판(PCB) 자동화 설비 전문기업 태성(323280)이 국내 PCB 업체의 MLB(Multi Layer Board, 고다층 메인보드기판) 관련 미국공장에 WET(습식) 설비를 공급한다고 24일 밝혔다. 태성은 이번 공급 계약을 시작으로 북미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태성은 PCB 장비의 자동화 솔루션을 개발해 국내 글로벌 대기업을 비롯해 해외 유수의 기업에 장비를 공급 중이다. 회사 측은 최근 AI 관련 시장이 활성화 되면서 고다층기판(MLB) 등 많은 양의 데이터를 처리하기에 적합한 고성능 반도체 PCB 수요가 급속도로 커지고 있다"고 밝혔다.

* 셀리드, 코로나19 오미크론 전용 백신 임상 3상 IND 승인 = 셀리드(299660)는 21일 오미크론 전용 코로나19 백신 ‘AdCLD-CoV19-1 OMI’의 임상 3상 시험계획서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승인받았다. 이번 임상 3상 시험은 COVID-19 예방백신의 마지막 접종 완료 또는 COVID-19에 의한 격리해제 후 최소 16주 이상 경과한 만 19세 이상 성인 자원자 4,000명을 대상으로 한다. 국내를 포함한 베트남 등 해외 국가에서 진행할 예정이며, 화이자社의 ‘코미나티2주’를 대조약으로 ‘AdCLD-CoV19-1 OMI’의 면역원성과 안전성을 입증하여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 덕우전자, 월드클래스 기업 선정... 글로벌 기업 도약 기대 = 모바일 카메라모듈 부품 전문기업 덕우전자(263600)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선정하는 월드클래스 사업 첨단신소재 분과에 선정돼 지난 20일 웨스틴 조선 서울에서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선정서를 수여 받았다. 수여식에는 이번에 선정된 덕우전자외 17개사가 참석했다. 제경희 산업통상자원부 중견기업정책관은 월드클래스 기업에게 글로벌 기업에 걸맞는 기술경쟁력 확보를 위한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월드클래스는 산업통상자원부의 면밀한 평가를 통해 기업역량 수준, 사업 목표의 명확성과 구체성, 정합성 있는 전략, 향후 미래 가치를 종합적으로 검토해 선정하는 대규모 국책 사업이다.

* 에이트원, UAE 왕세자와 금융 및 STO 사업 협약 = 코스닥 상장사 에이트원(230980)이 UAE 왕세자가 대표로 있는 투자회사와 금융과 핀테크 사업 교류를 골자로 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에이트원은 20일 UAE 두바이에 소재한 ‘로얄패밀리오피스’ 본사에서 아메드 빈 파이샬 알 까시미 왕세자와 업무협약(MOU)를 맺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에이트원은 로얄패밀리오피스가 추진하고 있는 한국과 중국 일본 아시아 3개국 지사 설립을 돕고, 이를 거점으로 금융과 핀테크 사업 등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로얄패밀리오피스는 국내 유망 스타트업의 투자를 시작으로 이슬람 은행의 한국 지사 설립 및 한국 기업의 아랍권 진출 등을 추진한다.

 * 옴니원 NFT 마켓플레이스, 스마스월드 골드콜렉션 한정판 사흘만에 ‘완판’ = IT 보안·인증 기업 라온시큐어(042510)는 옴니원 NFT 마켓플레이스가 최근 입점시킨 단독 한정판 상품 ‘스마스월드 골드콜렉션’ 3종 30점이 입점 사흘만에 모두 완판됐다고 24일 발표했다. 라온시큐어의 자회사 라온화이트햇이 운영하는 옴니원 NFT는 국내 최초 실물 기반 NFT 마켓플레이스로, 한국조폐공사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실물 금과 교환 가능한 순금 NFT를 판매하고 있다.

* 엔젠바이오, 미국 법인 ‘NGeneBioAI’ 설립…미국 진출 본격화 = 정밀진단 플랫폼 기업 엔젠바이오(354200)가 미국 현지에서 AI 정밀진단 SW기업인 ‘엔젠바이오에이아이(NGeneBioAI)’를 설립했다고 24일 발표했다. 엔젠바이오에이아이(NGeneBioAI)는 엔젠바이오가 자본금 100%를 출자한 법인이다. 약 41억 달러에 달하는 미국의 암진단시장에 엔젠바이오의 ’NGS 정밀진단 플랫폼’이 본격적으로 진출하는 데에 교두보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엔젠바이오는 정밀진단 플랫폼 및 헬스케어 데이터 분석 기술을 활용해 미국시장에서 ▲ 암 데이터 분석 서비스 개시 ▲ AI기반 정밀진단 SW 개발 ▲ CLIA랩 정밀진단 플랫폼 구축 등을 주요 사업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 오픈베이스, VMware Cloud Native 마스터 서비스 컴피턴시(MSC) 획득 =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 전문기업 오픈베이스(049480)가 VMware 클라우드 네이티브(Cloud Native) 분야에서 VMware 마스터 서비스 컴피턴시(MSC)를 성공적으로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VMware MSC는 파트너가 전문 비즈니스 분야에서 입증된 성공 사례와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고객 중심 솔루션과 기술 능력을 입증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설계됐다. VMware 파트너는 8가지 핵심 비즈니스 영역에서 마스터 서비스 역량을 달성할 수 있다. 오픈베이스의 경우 데이터센터 가상화(DCV), 네트워크 가상화(NV), 클라우드 네이티브(CN) 분야까지 총 3개의 MSC를 보유하게 됐다.

* KG이니시스, 생활가전 전문 ‘이니렌탈 다이렉트몰’ 오픈 = 국내 전자결제 시장 선도 기업 KG이니시스(035600)는 에어컨, TV 등 생활가전을 최대 60개월 분할결제 가능한 자사 직영몰 ‘이니렌탈 다이렉트몰’을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니렌탈 다이렉트몰은 KG이니시스의 결제서비스 ‘렌탈페이’ 적용 상품을 한 자리에 모은 쇼핑몰이다. 국내 대표 브랜드 정품을 제공받아 KG이니시스에서 직접 운영한다. 최대 60개월 분할결제를 통해 어떤 상품이든 구독경제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는 렌탈페이의 장점을 살려 소비자들이 고가의 가전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접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KG이니시스 관계자는 직영몰의 장점으로 기존 렌탈서비스 대비 높은 소비자 편의성을 꼽았다. 상담원 통화연결 대신 전자계약 방식을 도입해 가입 및 렌탈 신청 절차가 간편하고 수분 내 결제승인이 나 빠르게 제품을 받아볼 수 있다는 설명이다.

* 하이소닉, 70억 규모 2차전지 제조설비 공급 계약체결 ‘신사업 첫 성과’ = 하이소닉이 신성장 동력 확보를 목적으로 빠르게 추진 중인 2차전지 사업에서 첫 수주를 따냈다. 하이소닉은 공시를 통해 70억원 규모의 2차전지 부품 제조설비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하이소닉이 계약을 체결한 제조설비는 배터리에 적용되는 ‘셀 상부(Top Cell) 제품’의 조립장치다. ‘캡(Cap)’으로 통칭되는 ‘셀 상부 제품’은 외곽 용기인 캔(Can)과 더불어 배터리에 필수적으로 탑재되는 핵심 부품이다. 셀 상부 제품의 부품은 배터리 셀의 안전을 위해 고도의 품질적 요구가 있는 만큼, 해당 부품 업체들은 안정적인 수율을 높이기 위해 자동화 생산설비 등을 도입하는 추세다.

* 카카오뱅크, 국제 학회서 안면인식기술·무자각인증 연구 결과 발표 … “금융기술 우수성 인정” = 카카오뱅크 금융기술연구소가 국제 학회에서 연구 성과를 연이어 발표했다. 카카오뱅크는 이미지 처리 분야 학회 ICCV 2023, ICASSP2023, ICIP 2023에서 무자각인증과 안면 위변조 탐지기술에 대한 연구 논문이 채택됐다고 24일 밝혔다. 3개 학회는 이미지 처리인공지능(AI) 분야의 최고 권위 학술대회로, 유수의 기업 및 연구기관이 최신 연구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다. 카카오뱅크는 안면 이미지에대한 진위 여부 판단의 정확도와 무자각인증의 판별력을 높인 연구 결과를 소개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