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55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해성디에스 "2Q 영업익 357억원...전분기 대비 14.9% 확대”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해성디에스 "2Q 영업익 357억원...전분기 대비 14.9% 확대”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07.27 1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성디에스 리드프레임 (사진=해성디에스)
해성디에스 리드프레임 (사진=해성디에스)

[더스탁=김태영 기자] * 해성디에스 "2Q 영업익 357억원...전분기 대비 14.9% 확대” = 반도체 부품 전문 제조기업 해성디에스(195870)가 26일 공시를 통해 2분기 잠정 실적을 발표했다. 해성디에스의 2분기 연결기준 실적은 매출액 1792억원에 영업이익 357억원, 당기순이익 294억원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반도체 업황 부진이 지속되면서 올해 1분기 대비 매출액은 소폭 감소했지만, 차량용 반도체 및 DDR5 등 고부가 제품 판매 확대로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14.9% 증가했다는 설명이다. 회사 측은 "전기차 수요와 함께 전장 부품 및 차량용 반도체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으며, 이에 회사의 차량용 리드프레임 매출이 안정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점이 반도체 한파에도 선방할 수 있었던 요인"이라고 밝혔다.

* 칩스앤미디어 "2분기 매출액 68억원...전년비 11% 증가" = 비디오 IP 기술 기업 칩스앤미디어(094360)가 26일 잠정 경영실적을 공시했다. 공시에 따르면 2분기에는 연결 매출액 68억원에 영업이익 19억원을 기록했다. 전년동기대비 매출액은 11%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1.9%가량 감소했다. 매출액의 증가 배경은 ▲인공지능(AI) 산업용 데이터센터 내 영상처리 수요 증가에 따른 ▲GPU SoC(그래픽처리용 반도체칩) ▲AI SoC(인공지능용 반도체칩) 라이선스 증가다. 칩스앤미디어 관계자는 “영상 가전시장의 위축으로 로열티 매출은 하락했지만 AI반도체 시장의 활황으로 데이터센터향 AI SOC 라이선스 매출이 증가하면서 전체적인 매출의 증가를 견인했다”며 “AI관련 라이선스 증가로 반도체칩 제품화 성공 시 향후 큰 성장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 셀리드, 마곡 바이오 클러스터 단지 내 신사옥 및 R&D센터 구축 = 셀리드(299660)는 26일 마곡 바이오 클러스터 단지 내(內) 신사옥 및 R&D센터 구축을 위한 기공식을 개최했다. 신사옥 및 R&D센터는 대지면적 7,853.90㎡, 연면적 41,567.25㎡(약12,596평) 규모로 오는 2026년 3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준공 후에는 연구소, 동물실험실, 사무공간 등으로 활용될 예정이며, 셀리드는 22%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신사옥 및 R&D센터 구축에 필요한 사업비는 총 326억원 규모이며, 전액 프로젝트 파이낸싱(PF)을 통해 조달이 완료됐다. 

* 우리넷, 양자내성암호 개발 및 POTN 적용 상용화 성공 = 우리넷(115440)은 양자내성암호(PQC : Post-QuantumCryptography)를 패킷 광 전송장비(POTN : Packet Optical Transport Network)에 적용해 상용화에 성공했다고 26일 밝혔다. 한국인터넷진흥원에 따르면 양자내성암호는 양자컴퓨팅 환경에서 안전하게 암호기술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공개키암호이다. 우리넷이 채택한 PQC 알고리즘은 미국 국립표준기술연구소(NIST)에서 양자내성 암호화알고리즘을 평가해 선정한 4가지 알고리즘 중 하나로, 구조화 격자로 불리는 수학 문제 계열 기반인 크리스털 카이버(CRYSTALS-KYBER)이다. 우리넷은 테라급 패킷 광 전송장비(POTN)에 PQC를 적용하는 상용화 개발을 통해 양자암호키분배기(QKD)개발 및 POTN연동, 상용화에 이어 양자내성암호(PQC) 솔루션을 추가함으로써 보안 전송 서비스를 확대할 수 있게 됐다.

* 코미팜, 10% 무상증자 실시 = 코미팜은 주주 환원 정책의 하나로 무상증자 10%를 실시한다고 공시했다. 이번 무상증자는 수년간 지속되는 공매도와 정면 대응의 의미도 포함되어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코미팜은 최근 60일 평균 거래량이 16만여 주인데 공매도 잔량은 175만여 주로 평균 거래량의 12배가 넘는다. 이는 공매도의 기능을 악화시키는 비정상적인 거래 행위로 보인다는 게 회사 측의 판단이다. 

* 위니아에이드, 현대렌탈케어와 렌탈 판매 중개계약 체결 = 대유위니아그룹의 위니아에이드(377460)는 토탈홈케어 서비스 기업인 현대렌탈케어(대표이사 홍성웅)와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렌탈 판매 중개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렌탈 판매 중개계약은 양사의 핵심 역량을 결합하고 고객 편의와 최상의 만족도를 제공하기 위한 상호 협력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이번 계약에 따라 고객은 현대렌탈케어의 렌탈 상품을 위니아에이드 오프라인 직영 매장(위니아딤채스테이)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프리미엄 가전제품 등 다양한 제품의 렌탈 서비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 핑거, ‘독도버스’서 멸종된 강치를 ‘메타강치’로 구현… 세계 최초 생성형 3D NFT 전환 기능 8월 오픈 = 종합 핀테크 전문기업 핑거(163730)가 운영 중인 한국형 ESG 메타버스 ‘독도버스’에서 멸종된 강치를 낚시게임을 통해 ‘메타강치’로 합성할 수 있는 기능을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오는 8월에는 메타강치를 ‘세계최초 생성형 3D NFT(대체불가토큰)’로 전환하는 기능도 추가된다. 독도버스 사용자들은 가상으로 ‘낚시게임’을 즐기고, 획득한 물고기들을 ‘어류합성’을 통해  ‘메타강치’로 전환시킬 수 있다. 다양한 물고기 조합에 따라 무려 131억개의 디자인으로 합성이 가능해 사용자는 세상에서 하나뿐인 메타강치를 소유하게 된다.

 * 이안, 국토부 주관 2023 스마트건설 얼라이언스 출범식 참가… 기업 협력 네트워크 구축 = 디지털트윈 전문기업 이안(대표이사 이승호)이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는 2023 스마트건설 얼라이언스 신규 회원사로 선정되어 출범식 행사에 참가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출범식은 국토교통부, 한국건설기술원, 주요 발주청학〮회협〮회연〮구원 및 얼라이언스 선정 기업들이 참석했다. 스마트건설 얼라이언스는 스마트 건설기술 개발 및 확산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민관 소통채널이다. 기존 건설업체와 첨단기술 개발업체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해 상호 협력을 추진하는 것은 물론 정부 정책 및 법령에 대한 의견도 제시할 예정이다.

* 그린플러스, 호주 퀸즈랜드 대학교와 스마트팜 R&D 협력 맞손…호주 농업 시장 본격 진출 = 스마트팜 전문 기업 그린플러스(186230)가 호주 퀸즈랜드 대학교(UQ)와 스마트팜 연구개발(R&D)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호주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고 27일 밝혔다. 그린플러스는 퀸즈랜드 대학교와 시설원예 및 작물에 대한 공동 연구뿐만 아니라 호주 내 스마트팜 산업 성장을 촉진과 기술이전을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작물의 구성, 장치 및 장비개발 협조 ▲퀸즈랜드 각 지역 캠퍼스에서 진행중인 연구온실 프로젝트와 관련해 협조하게 된다.

* 카카오뱅크, 최애의 선물 이벤트 진행 ... "애정 온도 높이고 깜짝 선물 받자" = 카카오뱅크(323410)는 '최애적금형 기록서비스' 고객에게 활용 점수에 따라 깜짝 선물을 증정하는 '최애의 선물'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카카오뱅크는 지난 4월 다양한 순간의 기록을 담아 저축할 수 있는 '기록통장'을 출시하고 그 첫번째 저축 서비스로 '최애적금형 기록서비스'를 선보였다. '최애적금형 기록서비스'는 가장 사랑하는 대상인 '최애'와의 의미있는 순간마다 모으기 규칙을 통해 기록통장에 일정금액을 저축하고 기록을남기는 서비스다. 최애의 사진으로 직접 계좌 커버를 설정하거나 '공유하기'를 통해 SNS에 알릴 수 있어 출시 하루만에 가입 고객 수 약 7만 명을 달성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