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24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뉴스브리핑] HB솔루션, ’나노 마이스’ 장비로 반도체 계측장비 시장 진출 外
상태바
[뉴스브리핑] HB솔루션, ’나노 마이스’ 장비로 반도체 계측장비 시장 진출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08.07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HB솔루션
검계측 장비. 사진=HB솔루션

 

[더스탁=김태영 기자] * HB솔루션, ’나노 마이스’ 장비로 반도체 계측 장비 시장 진출 = 스플레이 검사장비 기업 HB솔루션(297890)이 ‘나노 마이스’ 장비를 통해 반도체 계측장비 시장 진출을 본격 추진한다. 디스플레이 계측장비 경험과 국내 반도체 제조업체와의 국책과제 수행이력을 기반으로 사업 및 매출처 다각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HB솔루션이 개발에 성공해 글로벌 반도체 및 파운드리 회사에 공급을 추진하는 ‘나노 마이스(Nano-MEIS ; Medium Energy Ion Scattering)’는 중에너지 이온을 이용해 반도체 제조 공정의 산화막 등 박막 조성 및 두께를 비파괴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장비다. 산화막의 조성 및 두께 뿐만 아니라 나노박막, 양자점, 3차원 나노 소재 등을 원자층 분해능으로 분석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 초록뱀미디어, 460억 규모 SBS향 자체 IP 드라마 ‘7인의 탈출’ 공급 계약 체결 = 종합 미디어 콘텐츠 기업 초록뱀미디어가 공시를 통해 ‘스튜디오S’와 462억원 규모의 SBS 드라마 ‘7일의 탈출’ 제작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매출액의 23.99%에 해당하는 규모다. SBS에서 방영되는 금토드라마 ‘7인의 탈출’은 초록뱀미디어 소속 김순옥 작가가 ‘펜트하우스’ 이후 2년 만에 대중들에게 선보이는 복귀작이다. 7인의 탈출은 김 작가가 ‘황후의 품격’, ‘펜트하우스’에서 함께 호흡을 맞췄던 주동민 감독과 다시한번 의기투합한 작품으로, 이미 유튜브에서 먼저 공개된 스페셜 티저 영상이 12만회를 기록할 정도로 방영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는 설명이다. 7인의 탈출은 김 작가의 전작 펜트하우스에 이어 시즌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시즌1은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며, 시즌2는 내년 3월부터 4월까지다.

* 카카오뱅크, 부산신용보증재단과 100억 규모 지역상생 협약보증 시행 = 카카오뱅크(323410)가 부산신용보증재단(부산신보)과 함께 부산시 소상공인을 위한 금융 지원에 나선다. 카카오뱅크는 부산신보와 ‘부산 창업기업 상생 협약보증’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부산시 소상공인을 위한 지역 특화 상품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협약을 통해, 카카오뱅크는 재단에 5억원을 특별 출연하며, 부산신보는 이를 재원으로 100억원의 협약 보증을 지원한다. 부산시 창업기업 상생보증 대출의 지원 대상은 부산시 소재 개인사업자로 창업 3년 미만이면서 대표자 개인신용점수 595점 이상인 기업이다. 대출 한도는 최대 1억원이다.

* KG이니시스, 소프트뱅크 자회사 SBPS와 일본 결제서비스 파트너십 = 전자결제 기업 KG이니시스(035600)는 일본법인 KG이니시스 재팬(KG Inicis Japan)이 SB 페이먼트 서비스(이하 SBPS)와 일본결제서비스 경쟁력 고도화 및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 확대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SBPS는 소프트뱅크의 자회사로 일본 대형 PG(Payment Gateway)사업자다. 온·오프라인 가맹점에 신용카드는 물론 현지 간편결제인 페이페이(PayPay), 라인페이(LINE Pay), 통신사 결제 등 다양한 결제수단을 제공하고 있다. 2022년 연간 거래액은 6.6조 엔(한화 약 61조 원)에 달한다.

* 라온시큐어-저축은행중앙회 ‘모바일 신분증 검증 시스템 구축’ 계약 = IT 보안·서비스 기업 라온시큐어(042510)는 저축은행중앙회(회장 오화경)와 모바일 신분증 검증 시스템 구축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발표했다. 저축은행중앙회가 발주한 ‘모바일 신분증 검증시스템’은 저축은행의 대면(창구), 비대면(모바일) 서비스 제공을 위한 실명확인 절차에 모바일 신분증(운전면허증)을 추가하는 등 고객 편의성을 도모하기 위한 것이다. 사업자 선정은 모바일 신분증 구축 경험이 있는 업체를 대상으로 했다.

* 카이노스메드 "中파트너사, 에이즈치료제 임상3상 성공적 완료" = 혁신 의약품 개발 전문기업 카이노스메드(284620)는 중국 파트너사인 장수아이디가 시장 확장을 목적으로 실시한 에이즈치료제 ACC008의 중국 임상 3상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7일 밝혔다. 특히 이번에 완료한 중국 임상 3상은 길리어드社가 개발한 젠보야와 1대 1 로 비교한 중국 내 최초 대규모 임상 연구로서 그 의미가 매우 크다는 설명이다. 

* 슈피겐코리아, 인천 서구 물류단지에 스마트 물류센터 준공 = 글로벌 라이프 스타일 디자인 기업 슈피겐코리아(192440)가 물류 효율화를 위해 인천시 서구에 신축한 물류센터를 가동했다고 7일 밝혔다. 2021년부터 설계 및 시공을 진행한 물류센터는 연면적 7,764평에 총 5층 건물로 지어졌다. 회사 측은 자동화 물류센터를 확보함으로써 자사의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물류 및 물류 서비스 플랫폼인 창고세이버를 더욱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 우리넷, 美 셀로나와 5G디바이스 미국공급 위한 업무협약…글로벌 공급망 본격 확대 = 우리넷(115440)은 글로벌 기업용 사설 무선시스템 기업 셀로나(Celona)와 5G솔루션의 미국 시장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양사는 판교 벤처 밸리에서 로도스컨설팅그룹(RCG)과 함께 ‘셀로나 5G랩’을 오픈하고 체결식을 진행했다. 셀로나는 클라우드 아키텍처, 플러그 앤 플레이 기술, 자체 무선 구성 및 운영, 유무선네트워크 성능 및 품질 보장으로 고객사 ICT 서비스를 위한 무선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n48, n77, n78, n79 등 글로벌 5G NR 대역을 지원하는 미국 및 글로벌 시장을 위한 실내외 5G NR 솔루션을 금년 상반기 공개한 적이 있다.

* 핑거, 최대주주 박민수 부회장 자사주 1만주 매입...‘지분율 25.48%’ = 종합 핀테크 전문기업 핑거(163730)의 최대주주인 박민수 부회장이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1억원 규모의 자사주를 매입했다고 7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박 부회장은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1일까지 장내 매수 방식으로 자사주 1만주를 매입했다. 주당 매수가는 9,843원으로, 총 매입금은 약 9892만 원이다. 이에 따라 최대주주의 보유 주식(기명식 보통주)은 약 238만 주로 증가했으며, 지분율은 25.48%로 늘어났다. 핑거는 ABCD(AI, 블록체인, 클라우드, 데이터 기술) 핀테크핵심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국내 디지털 금융 플랫폼 및 솔루션 시장에서 최다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자지갑및 NFT/자금관리/데이터중개/클라우드 등 B2B와 B2C를아우르는 블록체인, 수수료사업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