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55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아이센스, 국산 1호 연속혈당측정기 국내 출시...독자기술로 개발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아이센스, 국산 1호 연속혈당측정기 국내 출시...독자기술로 개발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09.11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센스 연속혈당측정기(CGM) ‘케어센스 에어’ 제품. 사진=아이센스
<아이센스 연속혈당측정기(CGM) ‘케어센스 에어’ 제품. 사진=아이센스>

[더스탁=김태영 기자] * 아이센스, 국산 1호 연속혈당측정기 국내 출시...독자기술로 개발  = 글로벌 바이오센서 전문기업 아이센스(099190)는 독자적 기술로 개발한 연속혈당측정기(CGM: Continuous Glucose Monitoring) ‘케어센스 에어(CareSens Air)’의 국내 출시를 밝혔다. 케어센스 에어는 지난 6월 19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허가를 받고, 7월 건강보험 등재를 완료하며 본격적인 출시를 준비했다. 8월부터는 송도 공장 설비 가동을 통해 케어센스 에어 제품의 생산을 시작했고, 금일부터 자사 온라인몰(케어센스몰, 맘스센스몰)에서 출시 기념 이벤트와 함께 판매를 시작한다.

* 롯데관광개발, 아프리카 6개국 13일 일정 비즈니스 패키지 판매 = 롯데관광개발(032350)은 11일 케냐, 탄자니아, 잠비아, 짐바브웨, 보츠와나, 남아프리카 공화국 등 아프리카 6개국을 13일간 여행하는 패키지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11월부터 내년 3월까지 주 1회 에미레이트 항공의 비즈니스 클래스(회당 16석)를 이용해 11박 13일 일정으로 인천공항에서 출발하며 가격은 1인 1599만원(각종 세금 포함)부터다. 롯데관광개발의 아프리카 패키지는 고객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스테디셀러로 코로나19로 2020년 2월 중단된 이후 3년 8개월 만에 재출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 인바이오, 국내 두 번째, 살균제 신(新)물질 특허 = 친환경 작물보호제 전문기업 인바이오(352940)가 최근 한국화학연구원과 공동으로 개발한 살균제 신(新)물질에 대해 특허를 출원했다고 11일 밝혔다. 인바이오는 2020년 4월부터 한국화학연구원과 ‘글로벌이슈 해결형 친환경 제초제 및 살균제 후보소재 개발’ 정부과제를 수행하고 있으며, 해당 연구를 통해 이번 신규살균제 후보물질 개발에 성공했다. 인바이오는 지난 5월에도 살균제 신(新)물질 특허 출원을 한 바 있다. 회사는 지속적인 신물질 개발을 통해 작물보호제 라이선스 아웃을 본격 추진할 예정이다.

* KT와 손잡은 투디지트, '2023 모바일 360 아시아태평양(M360 APAC) 참가 =AI 기반의 '뉴스샐러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투디지트가 세계이동통신사업자연합회(GSMA) 주최의 '2023 모바일 360 아시아태평양(M360 APAC)'에서 'KT AI 풀스택 생태계 파트너'로 참가했다. 투디지트는 이번 전시에서 자연어 파인튜닝 기술을 활용한 AI 기술과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였다. 투디지트와 KT는 AI 풀스택을 활용해 전 세계 80억명에게 개인화된 맞춤 신문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KT, KT 클라우드, 투디지트가 3각 파트너십을 맺은 상태다. 박석준 투디지트 대표는 "투디지트는 뉴스샐러드 1 인 신문 서비스를 통해 플랫폼 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현재 뉴스 사용 시간은 전 세계 인터넷 사용 시간의 70%에 해당하는 중요한 분야이다. 이 분야에서 세계 최초의 1 인 신문 서비스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한다면, 플랫폼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고 밝혔다.

* 하림, 닭가슴살햄 ‘챔’ 추석 선물세트 출시 = 종합식품기업 하림(13480)이 추석을 맞아 닭가슴살로 만든 캔햄 ‘챔’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하림은 헬시 플레저 트렌드에 맞춰 명절 선물로 인기인 캔햄을 더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닭가슴살햄 ‘챔’을 추석 선물세트로 선보였다. 하림 챔 추석 선물세트는 ‘닭가슴살햄 챔 세트’와 ‘닭가슴살햄 챔 종합세트’ 두 가지다. ‘닭가슴살햄 챔 세트’는 닭가슴살의 부드럽고 담백한 맛을 담은 ‘오리지널 맛’ 9개로 구성됐으며, ‘닭가슴살햄 챔 종합세트’엔 ‘오리지널 맛’과 알싸하게 매콤한 ‘할라피뇨 맛’, 고소하고 부드러운 풍미의 ‘더블치즈 맛’이 각 3개씩 들어있다.

* 엔텔스 자회사 엔컴즈, 에이컴즈와 캐릭터 및 기업 브랜드 IP 활용에 전략적 ‘맞손’...콘텐츠 마케팅 사업 확대 = 엔텔스(069410)의 자회사인 엔컴즈는 에이컴즈와 '캐릭터 및 기업 브랜드 등의 IP를 활용한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 및 서비스 사업 분야의 상호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엔컴즈와 에이컴즈는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기술과 IP에 기반한 협업 사업을 확장해 자체 보유하고있는 캐릭터 및 기업 브랜드를 활용한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을 시작한다. 또 마케팅 상호 협력과 다양한 캐릭터들의 세계관이 들어있는 3D공간 구성, VR 영상 제공, 굿즈 판매를 위한 사업 등에도 협력 관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부산 혁신신약연구원(IDC) 첨단투자지구 지정…제약바이오기업으로는 ‘유일’ = 항체 바이오의약품 전문 제약회사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950210)는 부산에 위치한 혁신신약연구센터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IDC’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선정하고 부산시가 관리하는 첨단투자지구에 지정됐다고 11일 밝혔다. 5개 지자체 9곳 중 제약바이오기업은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가 유일하며,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으로도 처음이다. 이로써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국가 신성장동력의 울타리 안에 편입돼 정부 및 지자체의 전폭적인 지원 아래 학계와 기업의 구심점으로서 세계 최초 퍼스트인클래스 췌장암 항체신약을 포함한 혁신신약 개발에 더욱 매진할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 탑머티리얼, 260억 규모 유형자산 양수… "소재 생산시설 확대"= 2차전지 토털솔루션 기업 탑머티리얼(360070)은 2차전지 소재 생산시설 확대를 목적으로 260억원 규모의 유형자산을 취득했다고 11일 공시했다. 해당 유형자산은 경기도 평택시에 위치한 브레인시티 일반산업단지 내 용지이며, 총 면적 24,955㎡ 규모이다. 탑머티리얼은 11일 이사회에서 해당 안건을 결의하고 당일 분양 계약을 체결했다.

* 예스24, 대국민 독서 챌린지 ‘매일 10분 독서 시즌 2’ 진행 =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053280)가 10월 10일까지 대국민 독서 챌린지 ‘매일 10분 독서 시즌 2’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20일간 하루 10분씩 예스24 PD 및 회원 추천 챌린지 도서 14종 중 1권을 선택해 읽고 예스24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한 줄 필사’를 진행하면 된다. 총 33일의 이벤트 기간 내에 20일의 온라인 필사를 모두 완수한 뒤, 가장 기억에 남는 한 문장을 골라 손으로 직접 필사해 사진을 제출하면 최종 참여가 완료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