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55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셀바스헬스케어, 美울트라사이트와 JV설립 계약...주가 들썩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셀바스헬스케어, 美울트라사이트와 JV설립 계약...주가 들썩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09.21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셀바스헬스케어
<사진=셀바스헬스케어>

[더스탁=김태영 기자] * 셀바스헬스케어, 美 울트라사이트와 JV설립 계약...주가 들썩 = 셀바스AI(108860) 계열사 셀바스헬스케어(208370)가 지분을 투자하고 AI 의료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 중인 美 울트라사이트(UltraSight)와 합작법인(이하. JV) 설립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셀바스헬스케어와 울트라사이트가 각각 51대 49의 비율로 공동 출자하는 JV는 올 4분기 내 한국에 설립된다. 신규 JV는 AI 심장 초음파의 사업화 및 공동 연구 개발을 통해 신규 제품 라인업도 확대할 계획이며, 사업화에 필요한 인증 절차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21일 셀바스헬스케어의 주가는 상한가까지 치솟았다.

* 카카오뱅크, 한국산업 고객만족도(KCSI) '인터넷전문은행' 부문 3년 연속 1위 = 카카오뱅크(323410)는 2023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 결과 인터넷전문은행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21일 밝혔다. KCS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고객만족도 조사다. 우리나라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지난 1992년 첫 시행된 이후 국내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앞서 카카오뱅크는 2021년과 2022년에도 동일 부문 1위로 뽑힌 바 있다. 특히 KCSI조사가 고객과의 1대 1 인터뷰를 통해 진행된다는 점을 고려하면, 고객이 직접 뽑은 고객만족도 1위 기업인 셈이다.

* SK네트웍스, SBTi 온실가스 감축 목표 승인 획득 = SK네트웍스(001740)가 ‘과학 기반 감축 목표 이니셔티브 (Science Based Targets Initiative, 이하 SBTi)’로부터 회사의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승인받았다고 21일 밝혔다. SBTi는 2015년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세계자원연구소(WRI), 세계자연기금(WWF) 등이 공동 설립한 글로벌 연합기구다. 기업의 온실가스 감축 기준을 제공하고 목표를 검증하는 등의 활동을 통해 국제적으로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 비오팜, 뉴로랩스와 차세대 건강기능식품 개발 MOU =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 및 생산 전문기업 비오팜은 경기 화성시에 위치한 비오팜 본사에서 뉴로랩스와 차세대 건강기능식품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고객의 건강을 위한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건강기능식품을 생산하고 유통할 계획이다. 2002년 설립된 비오팜은 지난해 436억 원의 매출을 달성한 건강기능식품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 ODM(제조자개발생산) 전문 기업이다. 현재 GC녹십자웰빙, 종근당건강, 유한건강생활, 에이치피오, 어댑트, 파이토웨이 등 검증된 고객사와 협력해 월 평균 130여개 이상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 드림씨아이에스-메디팁, 큐어버스와 임사1상 계약 및 MOU 체결… 알츠하이머병 치료제 임상 본격 시동 = 임상시험 수탁기관 드림씨아이에스(223250)와 메디팁(대표 유정희)이 지난 18일 난치성 뇌질환 치료제 신약 개발 기업 큐어버스(대표 조성진)와 알츠하이머병 임상1상 시험 계약 및 기존 신약 파이프라인 개발 관련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드림씨아이에스-메디팁 유정희 대표이사, 큐어버스 조성진 대표이사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임상 자문 및 1상 임상시험을 추진하고 양사 협업을 통해 각 분야 발전을 도모하고자 추진됐다.

* 클로잇, 워카토와 비즈니스 프로세스 자동화 솔루션 웨비나 개최 = 올인원 클라우드 서비스 전문기업 클로잇(대표 이영수)이 워카토(Workato)와 비즈니스 프로세스 자동화 솔루션을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웨비나를 통해 클로잇과 워카토는 국내외 고객들이 통합/자동화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였는지에 대한 사례를 공유해 보다 많은 기업들의 고민을 해결하는 인사이트를 제공했다고 설명했다. 워카토는 iPaaS 3.0 플랫폼을 제공하면서 글로벌 시장에서 해당 분야의 선두 주자로 인정받고 있는 글로벌 솔루션이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1,500여개의 시스템/솔루션을 연결할 수 있는 커넥터와 가시적으로 업무 프로세스를 코딩 없이(No-Code/Low Code) 통합/자동화를 구축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한다.

* 수젠텍, 알레르기 진단기기 및 시약 영국 MHRA 등록 완료 = 체외진단 기업 수젠텍(253840)은 자사의 알레르기 진단기기 및 시약(SGTi-Allergy screen)이 영국 보건부 산하 의약품 의료기기 안전관리국(이하 MHRA)에 등록됐다고 21일 밝혔다. 수젠텍은 지난 미국 FDA, 유럽 CE인증 획득에 이어서 영국 MHRA에 자체 생산한 체외진단기기를 등록하면서, 글로벌 빅마켓 진출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 브렉시트가 본격화되면서 2021년 1월 1일 이후 GB(잉글랜드, 스코틀랜드, 웨일즈) 시장에 체외진단기기를 공급하기 위해서는 MHRA 등록 또는 UKCA마크 부착이 필수적이다. 이번에 수젠텍에서 등록을 완료한 제품은 전자동 알레르기 검사장비 ‘S-Blot 3’와 ‘알레르기 진단시약(SGTi-Allergy screen)’이다. 국가별 발생하는 주요 알레르기 패널을 맞춤 설계해 공급할 뿐만 아니라, QR코드를 통한 로트 관리 방식으로 관리 및 사용법이 용이하다는 특장점이 있다.

* 휴림에이텍, 최대주주 보유지분 3년간 자발적 보호 예수 = 오늘 거래를 재개한 휴림에이텍(078590)은 최대주주 ‘휴림로봇’이 책임경영을 목적으로 보유주식 전체를 3년간 보호예수 한다고 21일 밝혔다. 보호예수 되는 주식수는 5394만9444주로, 발행주식총수의 40.56%다. 전날(20일)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기업심사위원회를 개최해 휴림에이텍의 상장유지를 결정했다. 이는 휴림에이텍이 거래재개를 위해 지난 1년간 보여준 경영정상화 및 개선계획에 성실히 임했기 때문이다. 앞서 휴림에이텍은 지난해 6월부터 올해 6월까지 1년간의 개선기간을 부여받았고, 최대주주 휴림로봇과 휴림로봇이 선임한 신규 경영진을 중심으로 기업 구조 재편에 집중해 왔다.

* 아미코젠 관계사 비피도, ‘생균치료제 신약 후보물질’ 국가신약개발사업 과제선정 = 비피도(238200)가 개발 중인 생균치료제 신약 'BFD1R'이 ‘2023년도 2차 국가신약개발사업 신약 R&D 생태계 구축 연구’ 지원 과제로 선정됐다. BFD1R은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류마티스 관절염 생균치료제다. 이번 과제 선정으로 비피도는 앞으로 2년 동안 IND 승인을 목표로 하는 비임상 단계의 국가 신약개발사업단(단장 묵현상) 과제를 수행한다. 이를 통해 비임상 독성시험, 효능 검증 및 공정·배양 최적화 과정을 거쳐 2025년 상반기 내 IND 승인 이후, 임상을 개시할 계획이다.

 * 플라즈맵, 드림텍과 협업한 첫 번째 메디컬 멸균기 북미 판매 착수 =플라즈맵(405000)은 지난 6월 QMED와 체결한 20억 규모의 신규제품 주문 계약(PO) 중 일부 물량을 선적하면서 북미 메디컬 시장에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플라즈맵은 세계 유일의 중소형 플라즈마 멸균기 내 FDA 인증을 보유한 업체다. 지난 6월 계약한 제품은 미국 메디컬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새롭게 출시한 ‘STERLINK Plus’ 제품이다. 미국 내 치과 및 정형외과 분야에서 Field test를 통해서 가능성을 인정받고 있다는 설명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