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24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삼바, 유럽 최대 제약바이오 콘퍼런스 'CPHI' 참가…글로벌 고객 수주 나선다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삼바, 유럽 최대 제약바이오 콘퍼런스 'CPHI' 참가…글로벌 고객 수주 나선다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10.23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CPHI 2023 부스
삼성바이오로직스 CPHI 2023 부스 (사진=삼성바이오로직스)

[더스탁=김태영 기자] * 삼바, 유럽 최대 제약바이오 콘퍼런스 'CPHI' 참가…글로벌 고객 수주 나선다 = 삼성바이오로직스(207940)가 유럽 최대 제약바이오 콘퍼런스인 ‘CPHI(Convention on Pharmaceutical Ingredients) Worldwide 2023(이하 CPHI)’에 참가한다고 23일(월) 밝혔다. CPHI는 글로벌 제약바이오 업계 대표 행사 중 하나로, 매년 유럽 주요 국가에서 돌아가며 개최한다. 올해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10월 24일(화)부터 26일(목)까지 총 3일간 진행된다. 행사에는 170개국 2500개 이상의 기업이 참여하며, 행사기간 동안 4만5000여명 이상이 전시장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2018년부터 매년 단독 부스를 마련해 CPHI에 참가하고 있다. 올해도 전시장 메인 위치에 대규모 부스(225㎡, 68평)를 설치하고, 적극적인 비즈니스 네트워킹을 통해 글로벌 고객 수주에 나설 계획이다.

* 지엔씨에너지, 인터넷데이터센터(IDC)에 149억 규모 비상발전기 공급계약 = 국내 IDC 비상발전기 분야 시장점유율 1위 기업 지엔씨에너지(119850)가 가산동에 건립 중인 데이터센터에 설치할 비상 발전기 공급 계약을 디엘이앤씨와 체결했다. 계약 금액은 149억원 규모이며 기간은 2025년 09월 08일까지이다. IDC에 설치되는 비상발전기는 정전시 IDC전체에 즉시 전기를 안정적으로 공급해야 하기에 그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지앤씨에너지 관계자는 “그동안 대형 하이퍼스케일 IDC 비상발전기 분야에 축적된 독보적인 기술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수주에 성공하게 됐다”고 밝혔다.

* 플래티어 ‘그루비’ 이미지 상품 추천 통했다… 도입 전 대비 클릭 전환율 25%↑ = 디지털 플랫폼 솔루션 전문기업 플래티어(367000)는 자사 인공지능(AI) 마테크 솔루션 ‘그루비(groobee)’의 이미지 기반 유사 상품 추천 알고리즘이 선보인지 6개월이 채 지나지 않아 고객사로부터 호평을 얻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특히 그루비의 AI를 활용한 이미지 기반 유사 상품 추천 알고리즘을 출시 초창기부터 도입한 브랜드 셀렉트샵 OCO는 클릭 전환율과 체류시간 부분에서 개선을 보였다는 설명이다. OCO는 해당 알고리즘 도입 전과 비교해 클릭 전환율이 25%가량 상승했다. 구체적으로 PC 환경에서는 24.98%, 모바일에서는 11.6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 소니드, 서울 사무소에 폴란드 국영기업 ‘로봇 쇼룸’ 정식 오픈 = 소니드(060230)의 자회사 디펜스코리아와 독점 협력사 계약을 체결한 폴란드 우카시에비치(Lukasiewicz)-PIAP(이하 Ł-PIAP)의 로봇 쇼룸 오픈 행사가 20일 진행됐다. 소니드 서울 사무소에서 열린 쇼룸 오픈 행사에는 우카시에비치 산업자동화연구소(이하 우카시에비치 연구소) 안제 디브진스키 대표를 비롯해 Ł-PIAP 피오트르 신카르치크 총괄 디렉터, 우카시에비치 연구소 산하 기관 임원들, 키롬 살로히딘 타지키스탄 주한대사, UAE 칼리두스 수석부사장, 주한 폴란드 무관 및 대사관 주요 임원, 미얀마 무관 등이 참가했다. 우카시에비치 연구소는 Ł-PIAP를 포함한 총 22개의 산하 기관으로 구성된다. 안제 디브진스키 우카시에비치 연구소 과학기술부 총괄대표는 “Ł-PIAP의 로봇 쇼룸은 한국과 아시아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가 될 것”이라며 “한국은 폭발물 처리 로봇에 대한 수요가 높은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로봇 솔루션은 경찰청과 방위사업청(DAPA) 외자 구매규격 기준을 완벽하게 충족함으로써 한국과 폴란드 간 절충교역에도 가장 적합한 후보”라고 강조했다.

* 수젠텍, 대전 대덕특구 50주년 기념 기술사업화 박람회 성료 = 글로벌 체외진단 기업 수젠텍(253840)은 지난 19일부터 22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대덕특구 50주년 기념 박람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3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대덕특구 50주년을 기념하여 우수 사업화 성과와 기술을 홍보하고 미래 유망기술과 수요자의 매칭을 통해 공공기술 이전 및 투자유치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기술페스타(첨단산업 공공기술 설명회, 혁신성장IR경진대회, 과학기술 국제협력 컨퍼런스, IP기술이전 사업화 컨퍼런스, 딥사이언스 글로벌 유니콘 창출 포럼, 글로벌 미래인재 컨퍼런스) ▲우수기술사업화 페어 ▲투자유치 상담 ▲혁신인재 채용설명회 등이 운영됐다.

* 영림원소프트랩, 2023 한국품질만족지수 ERP부문 1위 인증 = 전사적자원관리(ERP) 전문기업 영림원소프트랩(060850)이 2023 품질만족지수(KS-QEI) ERP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한국품질만족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공동으로 개발한 품질평가모델로 국내 최고 권위의 품질 만족도 종합 지표다. 영림원소프트랩은 한국품질만족지수 ERP 부문 평가에서 성능·신뢰성·사용성 등의 ‘사용품질지수’와 이미지·인지성·신규성을 평가한 ‘감성품질지수’ 항목 전반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특히, 소비자 품질만족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산업별 맞춤형 ERP의 강자임을 다시 한번 입증 받았다.

* 엔젠바이오 자회사 웰핏, 맞춤형 건강식품 사업 첫발 내딛어 = NGS 정밀진단 플랫폼 기업 엔젠바이오(354200)의 건강 큐레이션 플랫폼 자회사 웰핏이 건강식품 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든다고 23일 밝혔다. 영양소별 맞춤 효소식품 4종과 에너지부스터 젤리식품 1종을 출시한다. 웰핏은 엔젠바이오가 빅데이터 기반 건강 큐레이션 플랫폼 사업을 위해 2022년에 설립한 자회사다. 건강 큐레이션 플랫폼을 통해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건강식품의 성분을 파악하고 추천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섭취한 식품의 효과도 검증할 계획이다.

* 카카오뱅크에선 해외송금도 '안심'... 잘못 보낸 송금 수수료까지 돌려드려요 = 카카오뱅크(323410)는 고객의 실수로 발생한 'WU빠른해외송금' 착오송금 등에 대해서도 원금 및 수수료를 모두 돌려주는 신규 반환 정책 시행 이후 한 달간 총 3천달러의 수수료 절감 혜택을 제공했다고 23일 밝혔다. 기존에는 해외송금 반환 시 장기미수취, 착오송금 등 고객에게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 수수료를 제외하고 원금만 반환돼 불편함이 있었다. 하지만 지난 9월 시행된 신규 반환 정책에 따라 'WU빠른해외송금'을 실행한 카카오뱅크 고객들은 사유와 무관하게 송금 수수료까지 전액 돌려 받을 수 있게 됐다. 정책 시행 이후 지난 한 달간 'WU빠른해외송금'을 통해 수수료 전액 반환 혜택을 받은 고객 수는 총 5백여명이다.

* 탑머티리얼, 리튬인산철(LFP) 양극재 개발 성공, 양산 착수 = 2차전지 토털솔루션 기업 탑머티리얼(360070)이 고성능 리튬인산철 양극재 개발에 성공해 양산 과정에 착수했다고 23일 밝혔다. 탑머티리얼은 안전성이 우수하고 가격경쟁력이 있는 차세대 양극재 개발에 수년간 회사의 연구역량을 집중해왔다. 그 결과 높은 밀도와 우수한 전기화학적 특성을 지닌 리튬인산철 양극재 개발에 성공했으며 양산공정 개발도 완성단계에 있다. 현재 설치된 파일럿 라인에서 생산한 제품으로 고객들에게 샘플을 제공할 예정이며 평가를 거쳐서 장기공급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 제일헬스사이언스, 탈모보조치료제 '케라티모' 출시 = 제일헬스사이언스(대표 한상철)는 탈모보조치료제인 ‘케라티모’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케라티모’는 약용효모를 주성분으로 하는 탈모보조치료제로 모발이나 손톱 등 발육에 필요한 성분을 공급해주는 역할을 한다. 특히, 이 제품은 피부와 모발 세포 합성을 돕는 것으로 알려진 약용 효모와 모발의 주요 구성 요소가 되는 케라틴, 세포 보호 및 피부 재생 역할을 돕는 L-시스틴, 체내 대사 활동을 돕는 비타민 B군 3종이 포함돼 모발 부위 세포의 원활한 생장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설명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