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24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KG 모빌리티, 평택공장 조립3라인 통합공사 준공식 개최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KG 모빌리티, 평택공장 조립3라인 통합공사 준공식 개최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12.19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렉스턴 픽업 쿨멘 (사진=KG모빌리티)
렉스턴 픽업 쿨멘 (사진=KG모빌리티)

[더스탁=김태영 기자] * KG 모빌리티, 평택공장 조립3라인 통합공사 준공식 개최 = KG 모빌리티(003620)가 평택공장 조립3라인 통합공사를 통해 혼류 생산 등 라인 유연성을 확보하고 본격적인 생산에 돌입하는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회사는 10월 중순부터 약 2개월간 모노코크(유니바디) 차종을 생산하던 조립2라인과 바디 온 프레임(프레임 바디) 차종을 생산하던 조립3라인의 통합공사를 통해 혼류 생산이 가능하도록 공사를 진행했다. 이 기간 동안 조립3라인에서 생산하던 렉스턴 및 렉스턴 스포츠&칸 생산이 전면 중단되며 고객 인도가 지연됐으나 이번 공사가 마무리되며 정상 공급할 수 있게 됐다.

* 지투이, 인슐린 펌프 워크숍서 스마트 인슐린 펜 제품 시연 = 당뇨병 관리 통합 플랫폼 기업 지투이(G2e, 대표이사 정창범)가 대한당뇨병학회가 주최한 ‘제2차 인슐린 펌프 워크숍’에 참여해 스마트 인슐린 펜 ‘디아콘 P8(DIA:CONN P8)’ 제품을 시연했다고 19일 밝혔다. 지투이는 행사장 내 디아콘 P8 제품 소개를 위한 부스를 설치해 의료진들에게 제품을 알렸다. 또한 실습(Hands-on) 세션도 진행해 제품 사용법에 대한 교육도 진행했다. 회사측은 제품을 직접 사용해 본 의료진이 0.1U(0.001cc) 단위의 정밀한 주입량 조절이 가능한 디아콘 P8에 대해 "인슐린 민감도가 높은 환자에게 적합할 것"이라는 좋은 평가를 남겼다고 전했다.

* 피노바이오, IP R&D 최우수기관 선정으로 산자부 장관상 수상 = ADC 플랫폼 및 표적항암제 전문 바이오텍 피노바이오(대표 정두영)가 ‘2023년 IP-R&D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피노바이오는 특허 기반 연구개발을 통한 보유 기술의 혁신성과 기술이전 체결 및 정부과제 수주 등 구체적인 사업화 실적을 달성한 점 등을 인정받아 ‘IP-R&D 활용분야’ 부문 최우수상격인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받게 됐다.

* 범한퓨얼셀, 선박용 암모니아·액화수소 연료전지 노르웨이 DNV 선급 인증 = 수소연료전지 제조 및 수소충전소 구축 전문기업 범한퓨얼셀(382900)이 수소연료전지 시스템 두 가지에 대해 노르웨이 선급협회인 DNV로부터 AIP(Approval In Principle) 인증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인증을 받은 시스템은 ‘암모니아 기반 수소연료전지 시스템(50kW)’과 ‘액화수소 연료전지 시스템(300kW)’으로 중소벤처기업부 및 해양수산부의 국책 연구과제로 개발됐다. 범한퓨얼셀은 이를 내년 중 각각 청항선과 레저어선에 주동력원으로 탑재해 실증사업에 돌입할 계획이다.

* 아이티센그룹, 대한민국 신성장경영대상 국무총리 표창 수상 = 아이티센그룹(회장 강진모)은 제20회 대한민국 신성장경영대상에서 국가 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아이티센그룹은 여러 계열사 및 관계사들과 함께 교육•고용•의료•복지 등 다양한 분야의 대국민 서비스 디지털 전환을 지원해 국민 편의를 높이고, 우리나라 IT 환경 선진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지난 3년간 1500여 명이 넘는 인력을 신규 채용하고 현장 맞춤 교육을 실시한 점 역시 높은 평가를 받았다.

* 바이젠셀, NK/T세포림프종 치료제 ‘VT-EBV-N’ 유럽 희귀의약품 지정 = 면역세포치료제 전문기업 바이젠셀(308080)은 NK/T세포림프종 치료제 ‘VT-EBV-N’이 유럽에서 희귀의약품으로 지정됐다고 19일 밝혔다. ‘VT-EBV-N’은 항원 특이 살해 T세포(CTL) 치료제 개발 기술인 바이티어(ViTier™) 플랫폼 기술을 바탕으로 에스터인-바 바이러스(EBV) 양성 NK/T 세포림프종을 적응증으로 하는 면역항암제다. 유럽에서 희귀의약품으로 지정될 경우 희귀의약품의 허가 등과 관련해 프로토콜 지원이나 각종 비용 공제, 출시 후 10년간 유럽 시장 독점권 부여 등의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셀바스투어, 실시간 B2B 여행 플랫폼 ‘오디가노(ODgano)’ 오픈 = 셀바스AI(108860) 관계사 셀바스투어가 실시간 B2B 여행 플랫폼 ‘오디가노(ODgano)’를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고객의 여행 문의를 받은 여행사는 오디가노에서 대상 국가 및 도시의 대표 일정을 선택하거나 희망하는 호텔, 관광지, 식사, 차량 등을 구성하면 인원수에 맞게 즉시 견적을 산출할 수 있다. 회사측은 오디가노가 빠른 견적으로 고객과 신속하게 소통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재견적도 확인할 수 있어 관련된 업무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경영진 2만3000주 장내매수 = 바이오의약품 위탁개발생산(CDMO) 기업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334970)는 대표이사를 포함한 경영진이 2만3000주의 자사주를 장내매입했다고 19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18일 하루동안 현덕훈 대표는 4672주, 임영수 전무는 1만8449주까지 우선 1억원 규모의 자사주를 매입했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그룹은 지난해부터 박소연 회장과 김진우 부회장의 80억원 규모 자사주 매입 등 경영진의 적극적인 장내매수로 주가 방어에 나서고 있으며 이후에도 추가적인 주식 매입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 그린플러스, 글로벌 전기차 소재 시장 진출 성공…북미 생산 전기차 16만대 규모 알루미늄 자재 공급 시작 = 알루미늄 소재 및 스마트팜 전문기업 그린플러스(186230)가 2024년 북미에서 생산하는 글로벌 브랜드 전기자동차 4개 차종에 쓰일 경량화, 고강도 알루미늄 자재를 공급한다고 19일 밝혔다. 그린플러스는 이를 통해 전기자동차용 알루미늄 소재 시장 진출과 글로벌 최대 규모 북미 전기차 시장에 첫 진입하게 됐다. 2024년부터 그린플러스의 알루미늄 소재가 들어갈 차종은 북미에서 생산되는 글로벌 브랜드 전기차 4개 차종으로 총 16만여대가 대상이다.

* 아이윈플러스 자회사 프로닉스, 마이크로 LED 전사기술 접목해 디스플레이 및 피부미용 사업 확대  = 아이윈플러스(123010) 자회사 프로닉스는 마이크로 LED 사업 개발 총괄을 맡고 있는 카이스트 이건재 신소재공학과 교수의 연구팀이 개발한 마이크로 LED 전사기술을 접목해 디스플레이 및 피부미용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고 19일 밝혔다. 프로닉스는 “이번에 개발한 기술은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마이크로 LED 시장에서 양산화의 핵심 기술로 활용돼 수요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내년 상반기에는 마이크로 LED 마스크 패치가 상용화될 예정으로 이번에 개발된 기술로 피부미용, 디스플레이 등 사업을 다각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