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24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굴착기 교육도 VR로'...HD현대사이트솔루션, 가상 훈련센터 개소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굴착기 교육도 VR로'...HD현대사이트솔루션, 가상 훈련센터 개소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4.01.23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 버츄얼 트레이닝 센터의 모습 (HD현대)
HD현대사이트솔루션 버츄얼 트레이닝 센터의 모습 (HD현대)

[더스탁=김태영 기자] * '굴착기 교육도 VR로'...HD현대사이트솔루션, 가상 훈련센터 개소 =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23일 경기도 판교 HD현대(267250) 글로벌R&D센터(GRC)에서 ‘버츄얼 트레이닝 센터(Virtual Training Center)’ 개소식을 진행했다. 이번에 개소한 훈련센터는 굴착기, 휠로더, 지게차, 굴절식 덤프트럭 등 실제 건설장비의 작동 원리를 적용한 RC모델 총 15대와 실제 작업장을 1/14 비율로 축소한 실내 훈련장, 굴착기 캐빈(cabin)에 구현된 VR체험존, 건설장비 원격조종 스테이션으로 구성됐다. 김기형 HD현대사이트솔루션 HR지원부문장은 “임직원들의 건설장비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여 고품질 장비 제작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 프리시젼바이오, 갑상선 기능 호르몬 검사 시약 2종 국내판매 승인 = 프리시젼바이오(335810)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갑상선 기능 호르몬 검사 시약 2종에 대한 국내 사용승인을 획득했다. 이번에 사용승인을 받은 제품은 Exdia TSH, Exdia fT4 2가지다. 이 제품들은 전용 검사기를 이용해 10~15분 이내에 원내에서 손쉽게 진단결과를 얻을 수 있다. 이로써 프리시젼바이오는 Exdia TRF 검사기를 활용해 검사 가능한 제품군을 심혈관, 감염성 질환에서 호르몬 제품으로 확대했으며, 국내 진단 시장 진출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연간 이용 10억달러 돌파... "'WU빠른해외송금' 이용하면 캐시백 혜택" = 카카오뱅크(323410)는 2023년 한 해 동안 카카오뱅크를 통한 해외송금 이용 금액이 총 10억 달러를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카카오뱅크가 해외송금 서비스를 선보인 이후 연간 최고 실적이다. 또한 카카오뱅크는 'WU빠른해외송금'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1월 23일부터 오는 2월 12일까지 'WU빠른해외송금'으로 1달러 이상 송금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3200명에게 최대 5만원의 캐시백을 제공한다.

*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췌장암 항체신약 ‘PBP1510’ 13번째 특허 취득 = 항체 바이오의약품 전문 제약회사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950210)는 췌장암 항체신약 PBP1510의 ‘PAUF 단백질에 특이적으로 결합하는 항체 및 이의 용도’에 관한 특허를 이스라엘에서 취득했다고 23일 밝혔다. 한국을 비롯해 미국, 러시아, 일본, 중국 등에 이은 13번째 특허다. 이로써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세계 최초 췌장암 항체신약으로 개발 중인 PBP1510에 대한 독점권을 확대하고 개발 단계별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독점권을 유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 진영 子 한국에코에너지, ‘국내 대표 정유사’와 열분해유 공급계약 ..."신사업 첫 성과" = 진영(285800)은 자회사 한국에코에너지가 국내 대표 정유기업 ‘H사’와 폐플라스틱 열분해유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한국에코에너지는 영천공장에서 생산하는 열분해유 전량을 H사에 공급한다. 이번 공급계약으로 열분해유 사업 부문에서의 본격적인 매출 발생이 시작될 예정이다. 한국에코에너지는 공급계약과 더불어 H사와 열분해유 제조 공정에서 발생하는 부산물의 임가공 등 다방면에서 추가적인 사업협력도 진행키로 했다. 최근 정부 차원에서 열분해 기술을 확대하기 위해 각종 지원 정책을 추진 중인 만큼 양사 간의 협력관계가 장기화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 우수AMS, 자기주식 취득 결정...주주환원 정책 강화 = e-모빌리티 솔루션 전문기업 우수AMS(066590)가 주가 안정 및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자기주식 취득을 결정했다고 23일 공시했다. 우수AMS는 23일 이사회를 열고 10억원 규모의 자기주식 취득을 결의했다. 자기주식 취득은 코스닥 시장 장내 매수로 진행되며 취득 예정 수량은 보통주 37만주다. 취득 예정기간은 1월24일부터 4월 23일까지 약 3개월간이다.

* 호반그룹 최고 경영진, 대한전선 주식 매입 ‘책임경영 표명’ = 대한전선(001440)은 호반그룹 김선규 회장이 대한전선 주식 1만주를 매입했다고 23일 공시했다. 이는 대한전선의 성장 가능성에 대한 확신과 함께 호반그룹 최고 경영자로서 책임경영에 대한 의지를 표명한 것이라는 설명이다. 이에 앞선 지난해 12월에는 대한전선 대표이사인 송종민 부회장이 자사주 1만주를 매입했다고 공시했다. 송종민 부회장은 “경영진의 주식 매입과 유상증자 참여는, 해저케이블 등 본격적으로 추진하는 신사업의 성공에 대한 강한 자신감과 기업 가치를 높이겠다는 의지가 반영된 것”이라며 “책임 있는 경영을 통해 회사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신사업을 적극적으로 확장해, 기업 가치와 주주가치를 지속적으로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