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55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IPO] 피아이이 "배터리 신규 폼팩터 수혜 기대 ... 스팩 합병 순항"
상태바
[IPO] 피아이이 "배터리 신규 폼팩터 수혜 기대 ... 스팩 합병 순항"
  • 김효진 기자
  • 승인 2024.03.05 1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아이이 비전검사 솔루션. 회사측 사진제공
피아이이 비전검사 솔루션. 회사측 사진제공

 

[더스탁=김효진 기자] 하나금융25스팩과 합병 상장을 추진중인 피아이이가 배터리셀 제조기업들의 신규 폼팩터 투자 확대가 새로운 기회가 될 것이라는 전망을 밝혔다. 

또한 회사측은 "코스닥 상장에 앞서 글로벌 이차전지 시장 전망 및 회사의 성장 전략을 제시함으로써 투자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다"며 "능동적인 IR 활동과 투자자와의 교감으로 스팩 합병 상장이 순조롭게 진행될 것"이라고 낙관했다. 

피아이이 관계자는 “이차전지 시장 침체 우려는 전기차 시장의 일시적인 성장률 둔화로 제한적일 것이라는 점이 투자자로부터 공감을 얻고 있다”면서 “국내 대표 배터리셀 메이커들은 중장기 전략방향에 맞춰 예정대로 CAPEX 투자를 지속하고 있어 피아이이의 성장 추세는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회사측은 다른 이차전지 장비업체와 달리 피아이이는 ‘소프트웨어 기반 솔루션 업체’로서 차별화된 경쟁력이 있다"고 강조했다.

피아이이의 지난해 말 별도 기준 수주잔고는 650억원 규모에 이른다. 전방 산업의 투자 확대를 기회로 활용해 국내외 영업을 강화하고 있으며 특히 46파이 원통형, LFP(리튬인산철) 배터리 등 신규 폼팩터에 대한 검사기술 개발을 완료했기 때문에 파이이이측은 배터리셀 제조사의 신규 폼팩터에 대한 투자 확대에 수혜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AI 비전검사 기술 고도화에 데이터 기반 스마트팩토리 신사업을 더해 글로벌 진출의 기회로 삼는다는 계획이다.

피아이이는 대규모 수주가 가시권에 있어 올해도 큰 폭의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글로벌 배터리셀 업체들이 설비 투자 초기부터 생산수율 향상과 제조라인 안정화를 위해 비전검사 솔루션 도입을 늘리고 있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