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55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포스코인터 "세계 10위권 식량기업 도약"...2030년까지 공격적 투자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포스코인터 "세계 10위권 식량기업 도약"...2030년까지 공격적 투자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05.04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인터내셔널 우크라이나 곡물 터미널
포스코인터내셔널 우크라이나 곡물 터미널

[더스탁=김태영 기자] * 포스코인터 "세계 10위권 식량기업 도약"...2030년까지 공격적 투자 = 포스코인터내셔널(047050)은 4월 발표한 성장전략의 일환으로 식량사업 세부계획을 수립하고, ‘세계 10위권 메이저 식량기업’으로 성장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를 위해 △글로벌 원곡 조달체계 확보 △안정적 식량 밸류체인 구축 △Ag-Tech 신사업 육성 등 3대 전략 방향 아래 2030년까지 과감한 투자를 통해 경작지 86만ha 확보, 생산량 710만톤, 가공물량 234만톤 체제를 구축하는 목표를 제시했다.

* 셀바스AI, 우리카드에 ‘음성지능 기반 대화형 AI 서비스’ 공급 = 셀바스AI(108860)는 LG유플러스와 함께 우리금융그룹 계열 카드사인 우리카드에 음성인식과 음성합성 솔루션을 공급했다고 4일 밝혔다. 셀바스AI가 우리카드에 공급 및 상용화한 음성지능 기반 대화형 AI는 음성인식(STT), 음성합성(TTS) 솔루션으로, AI 상담사가 음성지능 기술을 통해 고객 상담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 엔컴즈, 학산문화사와 IP활용 전략적 제휴... 메타버스 콘텐츠 사업 확대 = 엔컴즈는 한국출판업계를 선도해 나가는 종합출판기업인 학산문화사와 웹툰, 웹소설 등 IP를 활용한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 및 서비스 사업 분야 상호협력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가 보유한 자원(IP)과 노하우, 개발 및 사업화 역량을 적극 활용해 국내에서 유통되는 웹툰, 웹소설 IP를 메타버스로 제작•유통하는 등 다양한 영역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 지오소프트, 친환경 선박 전주기 핵심기술 개발사업 선정 = 지오소프트(대표이사 하인현)는 2023년도 친환경 선박 전주기 핵심기술 개발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국제해사기구(IMO)의 온실가스 배출 규제 강화에 따라 추진된다. 회사측은 관련 기술이 확보되면 국내 대형 조선사와의 협력이 '윈윈 효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는 입장이다. 

* 이녹스첨단소재, 2차전지 수산화리튬 사업 진출 = 이녹스첨단소재(272290)가 자회사인 ㈜이녹스리튬을 통해 2차전지 수산화리튬 시장에 진출한다. 이녹스첨단소재는 지난 2일 자회사 이녹스리튬에 401억원을 출자하고 자회사를 통해 신사업을 진행한다고 공시한 바 있다. 이어 3일에는 서울 여의도에서 주주, 기관투자자 및 개인투자자들을 대상으로 기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이녹스첨단소재가 미래 신수종 사업으로 수산화리튬 생산 사업을 정한 이유과 구체적인 투자계획 등을 밝혔다.

* 소프트캠프, 틸론과 차세대 클라우드 보안사업을 위한 업무협약 = 소프트캠프(258790)가 클라우드 가상화 및 메타버스 오피스 전문기업 틸론과 차세대 클라우드 보안사업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틸론과 소프트캠프는 데스크톱 가상화 기술과 문서 파일 내의 잠재적 위협요소를 제거한 후 안전한 비주얼 콘텐츠만 추출해 문서를 재조합하는 CDR기술을 융합해 보안성, 안정성, 편의성 측면에서 차별화된 ZTNA(제로트러스트 네트워크 접근)를 실현한 클라우드 망연계 사업 추진에 협력하기로 했다.

* 오스코텍, 인공지능 활용 혁신신약 발굴사업 선정 = 오스코텍(039200)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연구재단에서 지원하는 '인공지능활용 혁신신약 발굴사업'에 갤럭스 주식회사(Galux),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과 공동으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3개 기관이 공동으로 수행할 연구과제의 전체 규모는 4년간 총 70억원(정부출연금 57억원)이다. 이번 과제는 신약개발의 효율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인공지능 플랫폼을 개발하고, 이를 활용해 신약 후보물질을 도출함으로써 인공지능 활용 신약개발의 가시적 성과를 창출하는 것을 최종 목표로 두고 있다.

* 뉴로메카, 美 텍사스 법인 설립…협동로봇 시장 진출 = 뉴로메카(348340)가 미국 현지 법인을 설립해 북미 협동로봇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미국 텍사스 오스틴 근처 플루거빌(Pflugerville, Taxas)에 위치한 미국 법인은 북미시장 진출을 위한 영업 파이프라인 발굴, 고객 관리 및 A/S 센터 역할을 한다. 북미 주요 거점별 파트너사를 확보해 뉴로메카의 주요 제품인 협동로봇, 자율이동로봇, 산업용로봇의 시장 점유율 확보에 집중할 예정이다.

* 동원시스템즈, 351억 규모 이차전지 양극박 생산라인 증설 = 동원시스템즈(014820)는 세계적인 알루미늄박 생산 기계 업체인 독일 아켄바흐(Achenbach) 사로부터 총 351억원 규모의 광폭 압연기를 추가 도입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추가 도입으로 인해 동원시스템즈의 양극박 생산 능력이 크게 확대될 전망이다. 동원시스템즈는 이번 광폭압연기 추가 도입을 통해 2차전지용 알루미늄 양극박 생산 라인이 5개에서 6개로 늘어나는 만큼, 사업 확장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고 있다.

* 미래컴퍼니, 미국비뇨기과학회서 ‘레보아이’ 논문 발표 = 미래컴퍼니(049950)가 지난 4월 28일부터 5월 1일까지 미국 시카고에서 개최된 미국비뇨기과학회(AUA) 정기 학술대회에서 수술로봇 Revo-i(레보아이)를 활용한 논문을 공개했다. 미래컴퍼니 수술로봇부문 김형주 연구소장은 30일 일요일 열린 EUS 제 36회 연례회의에서 ‘레보아이의 서브블록 분석 기능을 이용한 비영상 수술데이터의 머신러닝 분석'을 주제로 한 논문을 발표했다. 김 연구소장은 "이번 논문은 수술데이터를 비영상 데이터로 효율적으로 저장, 분석할 수 있도록 돕는 레보아이 서브블록 분석 기능 유효성을 입증한 초기연구라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