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55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삼성전자, 현대차와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첫 공조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삼성전자, 현대차와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첫 공조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06.07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차량용 반도체 엑시노스 오토

[더스탁=김태영 기자]  * 삼성전자, 현대차와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분야 첫 공조 = 삼성전자(005930)가 현대자동차와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분야에서 첫 협력을 시작한다. 삼성전자는 현대자동차의 차량에 프리미엄 인포테인먼트(IVI, In-Vehicle Infotainment)용 프로세서인 ‘엑시노스 오토(Exynos Auto) V920’을 공급한다. 양사는 2025년 공급을 목표로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제품은 Arm의 최신 전장용 중앙처리장치(CPU) 10개가 탑재된 데카코어(Deca Core) 프로세서로 기존 대비 CPU 성능이 약 1.7배 향상됐다. 

* 씨티씨바이오의 효소제 씨티씨자임, 글로벌 장기계약 체결 = 씨티씨바이오(060590)는 글로벌 기업과 주력제품인 씨티씨자임(CTCZYME)의 글로벌 장기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계약규모는 향후 10년간 최소 6,700만 달러에 달한다. 계약은 미들턴 그룹(MIDDLETON GROUP)과 이뤄졌으며, 본 계약 체결 이후 확정된 제품 발주에 따라 씨티씨자임을 납품할 예정이다. 실제 판매는 동물약품 업계의 공룡기업 '휴베파마(HUVEPHARMA)'가 맡게 된다.

*  벨로크, 더나은기술 방화벽정책 통합관리 솔루션 ‘팍스’ 인수 = 벨로크는 더나은기술의 방화벽 정책 통합관리 솔루션 ‘팍스(FOCS)’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팍스는 대용량 시스로그 처리기법 및 네트워크 트래픽에 대한 AI 기능이 탑재된 솔루션이다. 벨로크는 이번 인수를 통해 최신 기술 기반 팍스 솔루션의 지적재산권 및 사업에 관한 일체의 인적, 영업적, 권리 및 의무를 소유하게 됐다. 회사는 팍스가 공공 및 금융 분야 IT 솔루션 시장에 공급돼 경쟁력을 증명한 바 있기 때문에 향후에도 안정적인 수익이 발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온코닉테라퓨틱스, 위식도역류질환 P-CAB 신약 품목허가 신청 = 온코닉테라퓨틱스는 위식도역류질환 치료 신약 ‘자스타프라잔’의 국내 출시를 위한 품목허가승인신청서(NDA)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제출했다고 7일 밝혔다. ‘자스타프라잔’은 온코닉테라퓨틱스가 개발한 P-CAB 계열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후보물질이다. 위산을 분비하는 양성자 펌프를 가역적으로 차단하는 기전을 가지고 있다. 특히 기존 PPI 계열의 제품보다 신속한 투약 효과는 물론, 식사와 상관없이 복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온코닉테라퓨틱스는 심사가 순조롭게 진행될 경우 내년 2024년 신약을 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SAMG엔터 메탈카드봇, 흥행 IP 초읽기…최고시청률 3% 돌파 = SAMG엔터(419530)가 7일 자사의 3D 애니메이션 메탈카드봇이 6세 남아 기준 최고시청률 3.03%(대교어린이TV)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메탈카드봇은 SAMG엔터가 미니특공대 이후 약 10년만에 선보인 보이 액션 로봇물이다. 지구에 정체를 숨긴 채 경찰차, 트럭 등 차량(비클) 형태로 변신해 살고 있는 메탈카드봇들을 주인공 ‘준’이 찾아내면서 벌어지는 활약상을 흥미진진하게 그려내고 있다. 

* 아톤, 메타버스 간편인증 체계 특허 취득... “상용화 통해 인증 솔루션 포트폴리오 강화” = 아톤(158430)이 ‘메타버스 환경에서의 전자서명 방법 및 장치’에 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7일 밝혔다. 해당 특허는 현실 세계에서 사용자의 단말기로 수행한 전자서명 결과를 기반으로 메타버스 등 가상 환경에서 아바타를 통한 전자서명이 가능한 게 골자다. 현실 세계와 같은 신원을 증명한 후 메타버스 내에서 서비스 구매 및 금융거래 등 인증이 필요한 모든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금융권을 포함해 메타버스 산업 전반에서 인증보안 관련 신규 비즈니스 기회를 적극적으로 창출하겠다는 계획이다. 

* 테이크원컴퍼니, '블랙핑크 더 게임' 글로벌 300만 다운로드 달성 = 테이크원컴퍼니는 '블랙핑크 더 게임'이 정식 서비스 15일 만에 모바일 양대 마켓 합산 3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블랙핑크 더 게임’은 육성 퍼즐 SNG 장르의 게임이다. 고퀄리티의 독점 콘텐츠를 활용한 새로운 시도로 글로벌 팬덤 사이에서 화제가 됐다.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경영 방식의 육성 시뮬레이션 요소 ▲큰 볼륨을 가지고 있는 새로운 한 붓 그리기 형태의 퍼즐 ▲나만의 아바타로 전 세계 유저와 소통하며 팬덤 문화를 즐기는 ‘블랙핑크 월드’가 게임의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출시 첫 주말에는 전 세계 24개국 애플 앱스토어 전체 게임 분야 인기순위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 클로잇, 정보보안 경영시스템 국제인증 ‘ISO 27001’ 획득 = 클로잇이 정보보호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국제표준 정보보호 인증인 ISO 27001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ISO 2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가 제정하는 정보보호 관리체계에 대한 국제표준 인증이다. 정보보호 정책, 기술적·물리적 보안 수준, 정보 접근 통제 등 정보보호 관리와 관련된 11개 영역 및 133개 항목에 대한 국제 심사위원들의 엄격한 심사와 검증을 통과해야 인증을 받을 수 있다.

 * 브이티지엠피, 日 조조 코스메 2023 상반기 베스트 어워드 수상= 브이티지엠피(018290)는 일본 조조타운의 ’2023 조조 코스메 상반기 베스트 어워드’에서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조조타운의 2023 상반기 베스트 어워드는 상반기 동안 조조타운 내 매출액 및 건수, 즐겨찾기 등록 수, 일본 내 유명 헤어메이크업 아티스트 및 인플루언서에게 받은 득표를 점수화해 랭킹별로 시상하는 행사다. 브이티지엠피는 립스(LIPS)에 이어 이번 조조 코스메까지 수상하며 일본 내 브랜드 파워를 증명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